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휴대용 먼지 제거기' 옷에 붙은 먼지 깔끔하게 제거!!

by 하링아 2020. 4. 16.
반응형

'휴대용 먼지 제거기'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기계는 바로 휴대용 먼지제거기입니다!

이 제품은 제가 가방에 항상 소지하고 다니는 목록에 포함되었던 제품입니다. 저는 오프라인에서 구매했지만 인터넷이 찾아보니 꽤나 유명? 한 제품인 거 같습니다. 

 

바지에 붙은 먼지는 손으로 하나하나 떼어내고 그러는데 귀찮기도 하고 은근 인내심을 요구하는 작업이더라고요. 그리고 신경을 써도 잘 안 떼어지기도 하고요. 그리고 먼지가 많기라도 하면 그렇게 떼어낼 엄두도 안 납니다. 박스 테이프라도 있으면 그나마 괜찮지만 그것도 아니라면 난감하죠.

 

그럴 때 꽤나 도움을 많이 준 휴대용 먼지제거기에 대해서 지금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1. 구매 과정

 

평소에 바지나 옷에 먼지가 붙어도 그냥 어느 정도 타협하고 입고 나가던지 테이프로 떼어냈는데 떠어내는 과정도 테이프에 먼지가 많이 붙게 되면 접착력이 떨어져서 또 버리고 또 떼어내고를 반복하고... 심지어 그렇게 해도 먼지가 다 제거가 안되죠..

 

그래서 불편하다고는 생각하면서도 개선을 할 생각을 하지는 못하고 생활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길을 가다 우연히 길에서 파는 먼지제거기를 발견하게 됩니다. 원래라면 그런 길거리 상인이 판매하는 제품은 거들떠도 안 보겠지만 이 제품은 평소에 제가 저도 모르게 불편해하던 부분을 파고들었습니다.

 

직접 사용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반복해서 홈쇼핑 광고처럼 광고 영상을 틀어주고 있어서 구경하다 보니 어느새 제 손에는 먼지 제거기가 들려 있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세 파츠로 돼있지만 가운데 있는 파츠는 왼쪽 파츠의 케이스입니다. 그래서 크고 작은 먼지제거기 하나씩 해서 2개의 제품을 세트로 구매했습니다.

 

저는 작은 거 하나만 구매하고 싶었지만 세트로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큰 먼지제거기는 부모님 쓰시라고 드리고 작은 건 제가 쓸 생각으로 구매했습니다.

 

인터넷 판매가로 검색해보니 6천 원이 안 되는 가격이었습니다. 저는 길거리 상인에게 구매할 때 만 원 정도 줬던 거 같은데 이거 이거... 저는 블랙말랑카우가 맞는 거 같습니다. 이게 제일 저렴한 제품인지 잘 따져보고 구매하는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 보이면 구매하는 성격이라... 구매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가격 비교 잘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그렇게 길거리에서 갑작스럽게 먼지제거기겟! 하게 되었습니다.

 

2. 사용 후기

 

한 때는 가방에 주욱 가지고 다니던 제품이지만 지금은 따로 집에서 나와 있기 때문에 짐을 최소화하고자 몇 개를 뺐는데 그때 마이너스 명단에 포함되어버린 이 먼지제거기는 위에서도 볼 수 있듯이 큰 것과 작은 것 2개가 세트인 제품입니다. 

 

작은 먼지제거기는 제가 잘 보관했어서 이렇게 집에 잘 있었는데 큰 먼지제거기는 왜인지 보이지 않더라고요. 큰 먼지제거기를 부모님께 드리고 집을 이사를 한 번 했는데 아마 그때 버려졌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합니다.. ㅠㅠ

 

그렇게 휴대용으로 만들어진 작은 먼지제거기만 남아서 초라하지만 일단 사진 보시죠!

휴대용 먼지제거기의 앞부분입니다. 꽤나 자그마하니 가방에 넣고 다니기도 좋습니다.
제품의 뒷면집니다. 
제품의 위쪽을 끌어올리면 이렇게 먼지를 쓸어내릴 수 있는 파란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그 부분을 먼지가 붙을 곳에 갖다 대고 쓸어주면 먼지가 제거됩니다!!
이렇게 대고 쓸면 먼지가 제거됩니다.! 

이렇게 파란 부분에 먼지가 묻어나오게되면 동영상처럼 넣어다 뺐다를 반복해주면 먼지가 본체 안쪽에 모이게됩니다. 그 먼지는 본체 아래 파란부분을 열어서 버려주면 됩니다. 그 부분을 미처 생각못하고 캡쳐하지 못했네요.. 나중에 집에 가게 되면 업데이트 해야겠습니다!

일단 이 제품의 장점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겁니다. 크기가 작아부담 없이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장점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번에 소개해드렸던 코털제거기와 비슷한 느낌으로 부서진다던지 잃어버리지 않는다면 꽤나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영구 사용이 가능한 코털제거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확인해주세요!

 

[리뷰] 면도만하면 끝인가요? 남자도 관리해야죠 코털 제거기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코털 제거기입니다! 저는 관리를 많이 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서 대학을 다닐 때도 트레이닝복 두 벌로 일 년을.. 버텼는데요..(자랑은 아닙니다....

haaringa.tistory.com

먼지제거기인 만큼 먼지 제거가 잘 돼야 하겠죠! 하지만 이 제품 만능은 아닙니다. 먼지를 제거해주는 파란색 부분이 옷을 약간 긁는 느낌으로 옷을 훑으면서 지나가는데요. 그 과정에서 먼지를 떼어내는 겁니다. 그러다 보니 옷의 재질에 따라서 긁히면 안 되는 니트 같은 재질의 옷에는 사용해도 소용이 없더라고요. 오히려 옷이 상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검정 슬랙스에 붙어있는 먼지를 제거하는데 요긴하게 사용했습니다. 슬랙스에는 꽤나 잘 맞았던 제품입니다. 

 

위에서 재질에 따라서 효과가 다르다는 단점이라면 단점이 있었지만 그것만 있는 건 아닙니다. 일단 휴대용 먼지제거기의 경우 면적이 작고 핸드폰이나 노트북으로 따지면 베젤이 꽤나 넓어원하는 곳에 제대로 대고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좀 있었습니다.

 

그리고 반영구라는 말 자체를 부정할 수는 없지만.. 동영상에서 보셨던 넣고 빼고를 반복하면 파란색 부분에 붙어있는 먼지가 기기 안으로 들어가야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겁니다. 하지만 좀 쓰다 보면 넣었다 뺐다를 아무리 반복해도 떨어지지 않는 먼지들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그럼 그때는 손으로 일일이 떼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옷에 여기저기 붙어있는 먼지를 떼어내는 것보다는 먼지제거기에 뭉쳐있는 먼지를 떼어내는 게 훨씬 쉽기는 하겠지만 먼지제거기의 먼지를 제거해줘야 한다는 건 뭔가 이상합니다.

 

3.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일단은 이 제품을 추천하기는 하지만 더 나은 제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대안이 없는 것 같습니다. 테이프로 떼어내면 된다지만 테이프로 떼어내면 상하는 옷이 있고 슬랙스 같은 자체로 어느 정도 튼튼한 재질의 옷감을 사용한 제품에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지만 니트 같은 제품에는 극악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은색 옷에 흰 먼지가 붙어있으면 그것보다 민망한 상황이 없는데요. 이 제품으로 어느 정도 해소가 가능하고 제품의 가격도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으니 구매해서 사용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휴대용 먼지 제거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삐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