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

'노티파이' 8탄! 마무리 및 추천 기능 모음

by 하링아 2020. 6. 3.
반응형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8탄! 마무리 및 추천 기능 모음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ess for Amazfit'입니다!

오늘은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사용법 8탄입니다. 1-7탄은 각 시리즈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링크 남겼으니 참고하세요.

 

제가 생각하는 노티파이 앱의 모든 부분을 살펴봤습니다. 길고 긴 시리즈였습니다. 생각보다 오래 걸려서 저도 당황스러웠고 파고 파도 나오는 메뉴들에 감당이 안된다고 생각이 들었지만 시작했으니.. 끝을 보자는 생각으로 달렸습니다. 

 

오늘은 이전 포스팅들을 열심히 달려온 만큼 비교적 간단하게 요약하고 모든 사용자들이 모든 기능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쓸만한 기능들과 제가 찾은 쓸만한 기능들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1탄! 메인 화면 살펴보기

2탄! 걸음수, 수면, 심박수

3탄! COVID-19, 운동, 체중

4탄! 칼로리, 커스텀 워치 페이스, 전화받기 버튼 활성화 등

5탄! 도구, 앱 알림

6탄! 지도, Alexa, Watchface, 메인 화면 좌측 상단 메뉴 탭

7탄! 앱 설정(기본, UI / 기능, 홈, 알림 바, 고급) 시리즈 끝!

 

그럼 바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1탄! 메인 화면 살펴보기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1탄! 메인 화면 살펴 보기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1탄! 메인 화면 살펴보기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

haaringa.tistory.com

1탄에서는 메인 화면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걸음수, 수면, 심박수 등을 보기 쉽게 나타내 주어 보기 쉬웠습니다.

 

제가 1탄에서 추천하는 기능은 메인 화면 오른쪽 배터리 모양의 아이콘입니다. 누르게 되면 스마트 워치의 배터리 사용량을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어서 사용 패턴과 어떤 행동을 했을 때 배터리가 많이 닳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라고 생가합니다.

 

또 마지막에 있는 home order는 메인 화면에서 띄울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었습니다. 저라면 걸음수, 수면, 심박수 정도 남겨놓은 거 같고 요즘 유행하는 COVID-19에 예민하신 분들은 COVID-19 메뉴도 활성화해서 심박수가 평소에 비해 높은지 비교 분석이 되니 사용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2탄! 걸음수, 수면, 심박수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2탄! 메인 화면 메뉴 자세히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2탄! 메인 화면 메뉴 자세히 살펴보기 (걸음수, 수면, 심박수)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

haaringa.tistory.com

2탄에서는 걸음수, 수면, 심박수 메뉴를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각 측정치에 대해서 기간별(1주, 2주, 1달, 1년)로 확인할 수 있었고 그래프로 보기 쉽게 표현해주었습니다. 구글 핏 앱과 연동할 수도 있었고 기타 많은 기능이 있었습니다.

 

제가 2탄에서 추천하는 기능은 수면 기능 중 하루 전체를 분석입니다. 제가 단점으로 꼽았던 점 중 하나가 한번 잠이 들면 다음 수면은 체크하지 못한다는 것이었는데 그 단점을 완벽히 보완하는 기능으로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재미있는 기능으로는 몽유병 탐지 기능이 있었습니다.

 

3탄! COVID-19, 운동, 체중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3탄! COVID-19, 운동, 체중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3탄! COVID-19, 운동, 체중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

haaringa.tistory.com

3탄에서는 COVID-19와 운동, 체중 메뉴를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일 것으로 보이고 GTS나 GTR의 경우 GPS가 내장되어있다 보니 괜찮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을 소지하시는 분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측정해야 합니다.

 

COVID-19의 경우 처음에는 최소 3일 이상의 데이터가 누적돼야 한다고 해서 포스팅을 하는 동안 데이터를 누적시켜봤는데 몸의 이상이 없을 때와 비슷한지 비교를 해주는 정도였습니다. 참고하세요.

 

3탄에서 제가 추천하는 옵션은 심박 영역 지원입니다. 심박수의 수치를 정해서 경계를 넘게 되면 색이 바뀌어서 위험한지 경고해줄 수 있습니다. 의사에게 직접 들은 심박 수치가 있다면 그 수치를 직접 넣어서 볼 수도 있으니 좋습니다.

 

운동 유형 또한 굉장히 많습니다. 저도 하나하나 적기 무리라 사진으로 첨부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4탄! 칼로리, 커스텀 워치 페이스, 전화받기 버튼 활성화 등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4탄! 칼로리, 커스텀 워치 페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4탄! 칼로리, 커스텀 워치 페이스, 전화 받기 버튼 활성화 등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

haaringa.tistory.com

4탄에서는 칼로리, 커스텀 워치 페이스, 전화받기 버튼 활성화 등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많은 메뉴를 한 번에 설명해서 어지럽기는 하겠지만 많은 정보를 전달하려다 보면 딜레마에 빠지고는 합니다.

 

크게는 칼로리, 커스텀 워치 페이스, 버튼 액션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칼로리는 수면이나 심박수와 비슷하고 커스텀 워치 페이스는 사용자들이 직접 만든 예쁜 워치 페이스를 자신의 스마트 워치에 적용시킬 수 있는 재미있는 기능이었습니다.

 

4탄에서 제가 추천하는 옵션은 버튼 액션 전체입니다. 일단 워치에 있는 물리 버튼을 한번, 두 번, 세 번까지 연속으로 누르는 기능을 각각 설정할 수 있었고 그 기능들이 엄청 많아서 사진으로 첨부했었습니다. 터치에서 설정할 수 있는 것도 좋지만 물리 버튼의 매력이 있으니 꽤나 맘에 듭니다.

 

또한 스마트 워치에 내장돼있는 뮤직 플레이어를 통해서 어떤 기능을 할지 커스텀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도 특이했지만 저는 뮤직 플레이어를 들어가는 게 귀찮아서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 좋은 점이 원래 GTS에서 전화를 수신하면 전화를 끊을지 무시할지 정할 수 있었는데 받는 기능으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이 매우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5탄! 도구, 앱 알림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5탄! 도구, 앱 알림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5탄! 도구, 앱 알림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haaringa.tistory.com

5탄에서는 도구, 앱 알림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제목은 짧지만 꽤나 많은 내용이 들어있었습니다.

 

제가 5탄에서 추천하는 기능은 스마트폰 충전 완료 알림 메시지를 보내는 옵션입니다. 오버 차지를 하면 좋지 않은 전자기기에는 있으면 무조건 좋은 기능입니다.

 

Remove band notification스마트폰에서 알림을 확인하면 스마트 워치나 밴드에서 알림을 지우는 기능이었는데 지울지 말지 선택을 할 수 있다는 면에서 좋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확인을 한 번 한 후에도 다시 확인할 일이 있을 때 스마트 워치를 이용해서 확인할 수 있다면 좋기 때문입니다. 이 기능은 물어보시는 분들이 꽤 많으니 잘 살펴보시고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반대로 스마트 워치에서 알림을 확인했을 때 스마트폰에서 알림을 지우는 기능도 있습니다.

 

깨끗한 텍스트 기능 또한 좋습니다. 이 기능은 스마트 워치에서 지원하지 않은 특수 문자를 표시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지원하지 않은 특수 문자의 경우 물음표나 이상한 문자로 표기되는 상황이 있는데 그런 상황을 방지해주는 기능입니다.

 

6탄! 지도, Alexa, Watchface, 메인 화면 좌측 상단 메뉴 탭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6탄! 지도, Alexa, Watchface, 메�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6탄! 지도, Alexa, Watchface, 메인 화면 좌측 상단 메뉴 탭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haaringa.tistory.com

6탄에서는 지도, Alexa, Watchface, 메인 화면 좌측 상단 메뉴 탭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앱을 통해서 더 스마트 워치를 더 잘 사용하는 법도 있지만 좌측 상단 메뉴 탭을 통해 앱 자체를 잘 사용하는 방법도 알아봤습니다.

 

신기한 기능으로는 기도 기능 중에서 스마트폰에서 보는 화면을 그대로 스마트 워치로 보내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보내는 시간이 꽤 오래 걸리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돼야 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사용하기 힘든 부분이 있었습니다.

 

6탄에서 제가 추천하는 기능은 워치 페이스 메뉴입니다. 인기 있는 워치 페이스를 볼 수 있었고 최신 업데이트된 워치 페이스를 볼 수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따로 워치 페이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https://amazfitwatchfaces.com/를 통해서 .bin 파일을 받아서 적용시킬 수도 있었습니다.

 

또한 앱의 전체 테마를 어둡게 바꾸는 다크 모드도 좋았습니다. 

 

7탄! 앱 설정(기본, UI / 기능, 홈, 알림 바, 고급) 시리즈 끝!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7탄! 앱 설정(기본, UI / 기능,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7탄! 앱 설정(기본, UI / 기능, 홈, 알림 바, 고급) 시리즈 끝!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

haaringa.tistory.com

7탄에서는 마지막으로 앱 설정(기본, UI / 기능, 홈, 알림 바, 고급)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앱을 어떻게 자신의 입맛에 맞게 변경할 수 있는지 봤습니다.

 

7탄에서 제가 추천하는 기능으로는 사용하지 않는 메뉴 숨기기 정도가 괜찮았던 거 같습니다.

 

추천 여부 및 마무리

드디어 전부 끝났습니다. 이렇게 앱 하나를 자세하게 분석해본 적이 없어서 힘들기도 했지만 꽤나 재미있기도 했습니다. 

 

제가 이렇게 한 번 삽질을 했으니 좋은 기능들만 골라서 조리 있게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제까지 전 시리즈 봐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포스팅은 다시 신박한 기계들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