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

'노티파이' 4탄! 칼로리, 커스텀 워치 페이스, 전화 받기 버튼 활성화 등

by 하링아 2020. 5. 30.
반응형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4탄! 칼로리, 커스텀 워치 페이스, 전화 받기 버튼 활성화 등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ess for Amazfit'입니다!

오늘은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사용법 4탄입니다. 1,2,3탄은 아래 리뷰를 참고하세요.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1탄! 메인 화면 살펴 보기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1탄! 메인 화면 살펴보기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

haaringa.tistory.com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2탄! 메인 화면 메뉴 자세히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2탄! 메인 화면 메뉴 자세히 살펴보기 (걸음수, 수면, 심박수)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

haaringa.tistory.com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3탄! COVID-19, 운동, 체중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3탄! COVID-19, 운동, 체중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

haaringa.tistory.com

저번 시간에 COVID-19, 운동, 체중을 살펴봤습니다. 계속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진행하는 부분은 아래 순서에서 진한 글씨로 표시해놨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Ctrl + F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그 부분으로 가시면 편합니다. 오늘은  7-18(16제외)의 메뉴를 다룹니다.

 

1. 걸음수

2. 수면

3. 심박수

4. COVID-19

5. 운동

6. 체중

7. 친구에게 알리기

8. 칼로리

9. 리마인더

10. 알람

11. 커스텀 워치 페이스

12. 버튼

13. 타이머

14. 스톱워치

15. 집중 낮잠

16. 도구로 가기

17. 검색

18. Home order

 

+a. PRO가 붙은 기능은 인 앱 결제를 통해서 PRO 버전을 구매한 사용자들에 한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가격은 3900원입니다.

 

그럼 바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친구에게 알리기, 칼로리, 리마인더, 알람, 커스텀 워치 페이스, 버튼

7. 친구에게 알리기

이 기능은 어떻게 생각해도 무슨 의미가 있는 기능인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기능은 위와 같이 메시지를 쓰고 보낼 아이콘을 정해서 친구에게 보내는 건데 보내는 사람은 스마트 워치가 없어도 가능합니다.

 

메세지를 만들어서 보내면 상대의 스마트 워치에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느낌이 약간 삐삐 같은 느낌이고 그냥 재미있는 기능이 있다 정도로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8. 칼로리

칼로리는 별거 없었습니다. 걸음수, 심박수와 비슷하게 그래프로 기간별(1주, 2주, 1달, 2달) 기준으로 칼로리 소모량을 걸음수와 운동량과 같이 표시해줍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오늘의 칼로리 소모량, 걸음수, 운동량을 표시해줍니다.

 

추가 옵션의 첫 번째인 BMR formula는 칼로리를 계산하는 공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역시 기본으로! ㅋㅋ

 

데이터 내보내기(PRO)는 뭐 데이터 공유 기능입니다. 스프레드 시트로 내보냅니다. 

 

9. 리마인더(PRO)

 

이 기능은 어떤 일정을 수행할 시간이 됐을 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알람과 다른 점은 모든 기능이 유료라는 점! ㅋㅋㅋ 좀 더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을 먹는 시간을 알림으로 받고 싶을 때 알림이 오는 아이콘부터 정할 수 있고 진동의 패턴, 내용 표시, 반복 시간, 리마인더의 시작 시간, 종료 시간, 자동 반복 등이 있습니다. 알람에 비해서 특별히 메리트가 있는 기능이라고는 볼 수 없었습니다.

 

 

10. 알람

기상 알림(PRO)은 유료 알람답게 리마인더와 비슷합니다. 알람 반복, 진동 패턴, 스누즈(미루기), 벨소리 기능,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하기, 버튼을 탭 하여 스누즈 기능이 있습니다.

 

중간에 괜찮은 기능이 하나가 보입니다. 얼리 버드 알람인데 제가 전에 설명한 적 있는 수면에서 깊은 수면과 얕은 수면을 체크해준다고 했습니다. 

 

이 기능은 아침에 알람이 울리기 30분 전부터 얕은 수면을 체크해서 얕은 수면이 되면 잠에서 깨기 쉬운 상태이기 때문에 그때 알람을 울려주는 기능입니다. 

 

저의 경우 아침에 일어나기 꽤 힘들어하는데 바이오 리듬을 이용해서 알람을 해주다니 너무 신박한 기능입니다.

이 앱의 경우 Amazfit과 겹치는 기능들이 많기 때문에 경고 메시지를 주고 있습니다. 두 개의 앱 중 하나만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제가 며칠 사용해보고 있는데 심박수가 노티 앱에서 체크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커스텀 진동과, 얼리 버드 설정이 있는데 얼리 버드 설정은 얕은 수면의 정도를 어느 정도로 할지 민감도를 정합니다. 이 옵션도 섬세하니 좋네요.

 

나머지는 Clock app(구글 앱)과 연동, 공장 초기화 기능이 있습니다.

 

11. 커스텀 워치 페이스

이 기능이 클래식 시계들과 완전히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 워치의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 이 앱에서는 좌우 스와이프로만 확인 가능하지만 저번에 알려드렸듯이 Watchfaces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워치 페이스를 구경, 다운,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12. 버튼

처음에 버튼 액션이라길래 무슨 기능이지 했는데 유용합니다. 바로 스마트 워치에 있는 물리 버튼에 기능을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그럼 하나씩 보시겠습니다.

버튼(스마트 워치의 물리 버튼) 액션을 1번에서 3번까지 연속으로 누르는 동작에 각각 기능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PRO) 이 기능이 엄청나게 많아서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기능들은 아래 나오는 버튼 기능 커스텀에도 포함되는 기능들입니다.

 

다음은 Notify button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기능은 스마트 워치에 내장된 뮤직 플레이어의 버튼을 다른 기능(타이머 등 위의 기능들로)으로 바꾸는 기능입니다. (위의 사진의 기능들에서 선택 가능)

Custom actions의 경우 내 폰 찾기 기능이라고 해서 눌러서 내 스마트폰을 울리게 하는 기능인데 기 버튼도 다른 기능으로 바꾸는 겁니다. 무음도 마찬가지입니다. 참 특이합니다. 이건 저걸로 바꾸고 저건 이걸로 바꿀 수 있는 선택권을 준다는 게!

 

Call actions는 꽤 맘에 드는 기능입니다. 원래 전화가 왔을 때 GTS에서는 전화 거절을 하던지, 진동만 끄는 버튼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전화를 받는 게 가능하네요!! 혁신입니다.

마지막은 버튼의 설정입니다.

 

버튼 모드(PRO)는 버튼을 눌러서 조작하는 모드의 옵션을 설정합니다. 첫 번째 탭 무시는 처음 누르는 버튼은 액션을 실행하지 않고 화면을 켜는 기능만 하는 겁니다. 액션은 스마트 워치가 켜져 있을 때 적용되는 겁니다.

 

버튼을 어느 정도 빠르기로 연속으로 누를 것인지 정하는 누르기 속도도 있습니다. 그밖에 팝업을 안 띄우는 힌트 비활성화, 고성능 모드가 있습니다.

 

Play voice messages(PRO)는 마지막 음성 메세지를 재생시키는 기능입니다.

 

음악 기능은 노티 앱이 뮤직 액션을 제어할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뮤직 플레이어 동작 중은 쉬우니 생략하고 노래 제목 표시는 노래가 시작할 때 스마트 워치에 노래 제목을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헤드폰 연결도 읽으면 될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벨소리로 스마트폰 찾기는 기기 찾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고 진동 알림은 스마트 워치의 물리 버튼을 누를 때 진동을 울리는 기능입니다.  

 

 

13. 타이머 14. 스톱워치 15. 집중 낮잠

이 기능들은 전부 (PRO) 버전으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다만 제목으로 알기 쉬운 기능들이네요.

 

16. 도구로 가기

 

이 기능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17. 검색

검색은 말 그대로 검색으로 한글로도 검색됩니다. 다만 심박수를 검색했는데 심박수 메인 메뉴는 검색이 안되고 다른 페이지 안의 심박수 단어를 찾아주더군요. 검색 기능이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18. Home order

마지막으로 이제까지 살펴본 메인 화면에 띄워 둘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이 아래도 많습니다. 어지러울 정도로 많아요... 힘들었습니다.

추천 여부 및 마무리

하지만 아직 끝이 아닙니다... 이 어플.. 파도 파도 끝이 안 보이네요. 힘내서 끝까지 가보겠습니다. 이제 그래도 50%는 넘은 걸로 보입니다.

 

오늘 알게 된 좋은 기능은 얼리 버드 알람Call actions에서 전화받기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달려보겠습니다.

 

다음편 링크입니다.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5탄! 도구, 앱 알림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5탄! 도구, 앱 알림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haaringa.tistory.com

이상으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