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

'노티파이' 1탄 메인 화면 살펴 보기(심박수, 수면체크, 운동량, 워치페이스 등)

by 하링아 2020. 5. 27.
반응형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1탄! 메인 화면 살펴보기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ess for Amazfit'입니다!

저번에 말씀드렸듯이 이전에 제가 리뷰한 미 밴드 3,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GTS의 경우 연동 어플이 있습니다. 아래가 미밴드3, GTR, GTS 리뷰입니다. 참고하세요.

 

'샤오미 미밴드 3' 아직도 미밴드 3 쓰는 사람 있나요? 네 제가 씁니다. 솔직 후기 사용기 리뷰

'샤오미 미밴드 3'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샤오미 미밴드 3입니다! 제가 미밴드3를 구매한 과정에 대해서는 제 Amazfit GTR 리뷰에 미밴드4와 어메이즈 핏 빕과�

haaringa.tistory.com

 

'Amazfit GTR 47mm' 스마트워치는 매일 충전해야돼? NoNo!! (feat.샤오미 미밴드3, 미밴드4, 어메이즈핏 ��

'Amazfit GTR 47mm' 안녕하세요 기계지니입니다. 오늘 리뷰 할 제품은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워치! Amazfit GTR 입니다. 제품 리뷰를 하려고하니 드는 생각이 하나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리뷰도 많��

haaringa.tistory.com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 애플워치처럼 예쁘고 배터리는 2주 이상!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feat. 보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기계는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입니다! 저는 돌아보니 꽤나 샤오미 제품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샤오미 �

haaringa.tistory.com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 3주 사용기(애플워치 GTS 비교, GTS GTR 비교, 보호필름 등)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 3주 사용기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기계는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입니다! 저번에 개봉기와 간단 사용기로 소개해드렸던 샤오미 어메이즈핏

haaringa.tistory.com

그리고 아래는 이전에 리뷰했던 Amzfit 어플 사용법에 대한 링크입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 연동어플 'Amazfit' 사용법! 심박수, 걸음수, 수면 측정, 운동, 앱 알람 등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Amazfit' 사용법!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기계는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연동 어플 Amazfit)입니다! 이전 리뷰에서 말씀드렸던 것처

haaringa.tistory.com

오늘은 샤오미 스마트워치들과 연동이 가능한 어플 두 번째입니다. 위에서 리뷰한 Amazfit 어플의 경우 GTS를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필수로 다운로드해야 하는 어플이지만 이번 어플은 필수는 아닙니다.

 

다만 여러 가지 기능들이 있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저도 메인으로 사용하지 않았던 애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그렇게 공부하면서 소개하려 합니다. 

 

또한 저번에 Amazfit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면서 분량이 너무 크고 보는 분들도 쉽지 않았을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어플은 몇 개의 포스팅으로 나눠서 작성하려 합니다.

 

일단 어플 이름부터 말씀드리면 Notify & Fitness for Amazfit(이하 노티파이)입니다. 이름이 꽤 깁니다. 처음부터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미 밴드와 워치 애플리케이션이 따로 있으니 미 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오늘은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사용법 첫 번째 메인 화면 살펴보기입니다. 아마 메인 화면에 많은 것들이 있기 때문에 제일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럼 사진들을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어플은 위 사진의 이름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같은 디자인의 파란색 애플리케이션은 for Mi band이니 잘못 다운로드하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메인 화면

 

일단은 메인 화면이 전체적으로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부터 살펴본 후에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일단 제일 위에는 목표 걸음수를 기준으로 금일의 걸음수active, intensive minutes, 미터, 소모 칼로리가 보입니다. active와 intensive minutes는 걸음의 빠르기에 따라 나뉩니다. 60초에 30걸음을 걸으면 active, 90걸음 이상 걸으면 intensive수치가 올라갑니다.

 

그 아래는 수면 데이터가 있고 심박수COVID-19에 관련해서 심박수를 체크해서 알려주는 기능도 있네요.

 

앱의 하단에는 고정적으로 동기화 시간을 표시해줘서 최신 데이터인지 알 수 있습니다. 하단의 왼쪽의 알람 모양은 PRO 버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배터리 모양의 경우 현재 스마트 워치의 배터리를 알려줍니다. 어느 시간에 어떻게 사용했는지도 표시가 돼서 어떤 활동을 했을 때 배터리가 닳았는지 확인할 수 있겠네요.

 

설정한 앱 알림과 걸려온 전화에 대한 통계도 계산해주네요. 

 

더 아래로 내려가면 운동 체크(운동 시간, 칼로리 소모, 심박수, 운동 거리)를 할 수 있고 체중란도 있습니다. 샤오미 체중계가 있기 때문에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걸로 보입니다.

 

친구에게 알리기 기능이 있는데 이건 무슨 기능인지 모르겠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둘 다 이 앱을 다운받을 상태여야하고 메세지를 보낸다는데 별로 큰 의미가 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걸음이나 운동량에 따른 칼로리 소모가 시간에 따라서 얼마나 소모됐는지 표시되네요.

 

리마인더, 알람, 커스텀 워치 페이스, 버튼, 타이머가 보입니다. 리마인더는 Amazfit에서 일정 관리로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런데 PRO용이네요. 왜 이걸 돈 받고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알람의 경우 어플 내에서 따로 맞추는 알람입니다. 커스텀 워치 페이스는 스마트 워치 사용자들이 제작한 워치 페이스들로 꽤나 여러 가지가 있고 지금도 계속해서 제작되고 있으니 워치 페이스를 바꾸는 재미도 솔솔 할 겁니다.

 

버튼의 경우 스마트 워치의 버튼을 커스터마이징 하는 기능입니다. 타이머는 PRO용입니다.(이게 왜? 참고로 GTS 기본 기능으로 타이머를 지원합니다.)

 

집중 낮잠의 경우도 PRO용입니다. 아마 타이머와 비슷한 기능으로 보이는데 이걸 왜 PRO용으로 해놨는지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워낙 많은 메뉴와 기능이 있다 보니 검색을 통해서 찾게 해 뒀습니다. 그리고 Home order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의 페이지가 나옵니다. 

 

 

메인 화면에 있는 모든 기능들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고 순서도 바꿀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을 사용하면 PRO용 메뉴들은 전부 제거하고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은 목록에서 제거하면 됩니다.

 

저는 메인 화면에 담을 수 있는 거의 모든 것들을 추가해놓고 찍은 사진이기 때문에 메인 화면에 있는 것들은 다 보셨다고 생각하면 될 거 같습니다.

 

마무리

원래는 각 메뉴에 대한 설명을 추가로 하려 했으나 너무 길어질 거 같은 관계로 다음 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다음 편은 메인 화면에서 각각의 메뉴들 살펴보기입니다.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2탄! 걸음수, 수면, 심박수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2탄! 걸음수, 수면, 심박수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

haaringa.tistory.com

이상으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