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

'노티파이' 6탄! 지도, Alexa, Watchface, 메인 화면 좌측 상단 메뉴 탭

by 하링아 2020. 6. 1.
반응형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6탄! 지도, Alexa, Watchface,  메인 화면 좌측 상단 메뉴 탭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ess for Amazfit'입니다!

오늘은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사용법 6탄입니다. 1-5탄은 아래 리뷰를 참고하세요.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1탄! 메인 화면 살펴 보기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1탄! 메인 화면 살펴보기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

haaringa.tistory.com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2탄! 메인 화면 메뉴 자세히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2탄! 메인 화면 메뉴 자세히 살펴보기 (걸음수, 수면, 심박수)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

haaringa.tistory.com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3탄! COVID-19, 운동, 체중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3탄! COVID-19, 운동, 체중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

haaringa.tistory.com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4탄! 칼로리, 커스텀 워치 페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4탄! 칼로리, 커스텀 워치 페이스, 전화 받기 버튼 활성화 등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

haaringa.tistory.com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5탄! 도구, 앱 알림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5탄! 도구, 앱 알림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haaringa.tistory.com

저번 시간에 도구를 마지막으로 메인 화면을 끝냈고 앱 알림 부분까지 살펴봤습니다. 오늘도 좀 더 나아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과연 끝날까요!?

 

궁금한 내용은 Ctrl + F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그 부분으로 가시면 편합니다.

 

1. 지도

2. Alexa

3. Watchfaces

4. 메인 화면 좌측 상단 메뉴 탭

 

+a. (PRO)가 붙은 기능은 인 앱 결제를 통해서 PRO 버전을 구매한 사용자들에 한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가격은 3900원입니다.

 

그럼 바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지도, Alexa, Watchface,  메인 화면 좌측 상단 메뉴 탭

1. 지도

활성화(PRO)는 무슨 기능인지 몰라서 체크를 해봤습니다. 그런데..!

엄청난 것들이 튀어나왔습니다. 그것도 거의 뭔 기능인지 모를 것들만... 일단 활성화의 아이콘이 구글맵인걸 보면 구글 맵을 켰을 때의 기능이라고 추정합니다.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알림 무시(PRO)는 다른 앱의 알람을 무시하는 기능이라고 하는데 구글 맵을 사용하는 동안은 다른 알림을 받지 않는 기능 같습니다.

 

Picture(PRO)는 스마트 워치에 지도를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구글맵을 표시해주나 봅니다. 체크를 해보니 GTS에서는 느리게 뜰 것이라는 경고 메시지를 띄웠습니다.

 

밴드 화면을 계속 켜 둠(PRO)은 구글맵을 사용하는 동안을 말하는 거 같습니다.

 

리마인더 모드(PRO)는 500미터마다 새롭게 구글맵을 최신화해준다고 합니다.

 

커스텀 제목(PRO)커스텀 텍스트(PRO)는 표시되는 형식과 순서를 바꿀 수 있는 거 같습니다. (ex. 변경 전 : 150m -> right 30 min  , 변경 후 : 30 Min 150M >> right 이런 식으로)

 

마지막으로 무료 옵션으로 딱 하나 앱 번역 개선을 돕기가 있네요.. 안 쓰는 걸로.. ㅋㅋㅋ

 

 

2. Alexa

이 기능은 아마존의 인공지능 비서인 Alexa와의 연결을 해주는 기능으로 보입니다. 삼성으로는 빅스비, 애플로는 시리 같은 기능으로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저는 사용하지 않으니 패스 하도록 하겠습니다.

 

 

3. Watchfaces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던 커스텀 워치 페이스를 인기순과 최신순으로 구경할 수 있습니다. 즉석에서 자신의 스마트 워치에 적용도 시킬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시작을 터치하면 위의 워치 페이스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실패하는 경우도 있으나 다시 시도하면 잘 변경됩니다. 저 같은 경우 3번까지 다시 시도한 적은 있지만 보통 안돼도 2번이면 변경됐습니다.

 

아래는 인기순 워치 페이스들과 최신 업데이트 순 워치 페이스의 이미지입니다.

 

인기순 워치페이스
최신 업데이트순 워치 페이스

아래는 워치 페이스 페이지의 다른 메뉴들입니다.

커스텀 워치 페이스 (. bin)은 따로 다운로드한 워치 페이스 파일을 이용해서 워치 페이스를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같은 메뉴가 두 개가 있는데 위 메뉴는 파일을 공유하고 아래 메뉴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Amazfitwatchfaces.com은 전에 말씀드렸던 사용자들이 제작한 커스텀 워치 페이스를 공유하는 곳으로 위 사진들에 있는 것보다 훨씬 많은 양과 더 퀄리티 높은 것들이 많습니다.

 

Reset my watchfaces list는 말 그대로 내 워치 페이스 목록을 초기화하는 겁니다.

 

Restore stock watchface는 초기의 워치 페이스로 복구하는 기능으로 보입니다. 바로 이전의 워치 페이스로 돌리는 기능일 수도 있겠습니다.(확인을 해보지 못했습니다.)

 

Developer mode는 조금은 위험한 모드입니다. 보통 워치 페이스 파일이 내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 워치와 규격이 맞아야 적용이 되고 아니면 오류가 발생하는데 그런 걸 무시하고 억지로 적용시키는 옵션입니다.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4. 메인 화면 좌측 상단 메뉴 탭

일단 제일 상단에 있는 세 개의 아이콘은 블루투스 재연결, 설정, 다크 모드입니다. 먼저 아래 메뉴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RO 버전 구매하기는 말 그대로고 What's new는 개발자가 어떤 기능이 추가됐고 어떤 메뉴에 추가됐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꽤나 구체적으로 설명해주는 곳입니다.

 

도움말, 검색은 뭐... 말 안 해도 아실 거라 생각하고 생략하고 스토어가 뭔지 궁금해서 들어가 보니 샤오미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밴드만 판매하는 건 아니고 워치도 판매하고 추가적으로 샤오미의 다른 제품들이나 샤오미 제품이 아닌 제품들도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여기서 구매하면 개발자에게 수수료가 들어가는 식이겠죠.

 

심플 모드는 앱을 더 단순하게 보는 모드입니다. 언뜻 보면 쉽게 볼 수 있으면 무조건 좋은 게 아닌가? 생각할 수 있지만 다음 사진과 같이 기능을 전부 활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 밖에 여러 메뉴들이 있는데 제가 설명한 내용들도 있고 읽기만 해도 쉽게 이해되는 메뉴들이라 넘어가고 제일 상단의 3개의 아이콘으로 다시 돌아와서 첫 번째 블루투스 재연결의 경우 블루투스 연결이 끊겼거나 다시 연결하고 싶을 때 누르면 되는 버튼입니다.

 

두 번째의 설정은 좀 길어질 관계로 아래서 보도록하고 세번째의 다크 모드를 클릭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꽤나 예쁜 디자인의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 스마트폰의 테마를 다크로 해놔서 이 테마가 더 마음에 들지만 일단 밝은 테마로 리뷰를 시작했으니 밝은 테마로 끝까지 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두번째 아이콘인 설정입니다.... 만 너무 많아서 오늘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오늘 건진 괜찮은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커스텀 워치 페이스

2. 다크 모드

 

다음 시간은 마지막 페이지 옵션 정리를 하고 막을 내릴 걸로 보입니다. 마지막까지 힘내겠습니다. ㅎㅎㅎ

 

다음편 링크입니다.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7탄! 앱 설정(기본, UI / 기능,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7탄! 앱 설정(기본, UI / 기능, 홈, 알림 바, 고급) 시리즈 끝!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

haaringa.tistory.com

이상으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