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

'노티파이' 5탄! 도구, 앱 알림

by 하링아 2020. 5. 31.
반응형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5탄! 도구, 앱 알림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ess for Amazfit'입니다!

오늘은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사용법 5탄입니다. 1,2,3,4탄은 아래 리뷰를 참고하세요.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1탄! 메인 화면 살펴 보기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1탄! 메인 화면 살펴보기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

haaringa.tistory.com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2탄! 메인 화면 메뉴 자세히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2탄! 메인 화면 메뉴 자세히 살펴보기 (걸음수, 수면, 심박수)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

haaringa.tistory.com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3탄! COVID-19, 운동, 체중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3탄! COVID-19, 운동, 체중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

haaringa.tistory.com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4탄! 칼로리, 커스텀 워치 페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4탄! 칼로리, 커스텀 워치 페이스, 전화 받기 버튼 활성화 등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

haaringa.tistory.com

 

저번 시간까지 해서 메인 화면을 전부 살펴봤습니다. 이제 저번 시간에 생략했던 도구로 가기 메뉴를 끝으로 메인 화면에 대한 설명을 마친 후에 나머지 메뉴들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Ctrl + F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그 부분으로 가시면 편합니다.

 

1. 도구

2. 앱 알림

 

+a. (PRO)가 붙은 기능은 인 앱 결제를 통해서 PRO 버전을 구매한 사용자들에 한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가격은 3900원입니다.

 

그럼 바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도구, 앱 알림

1. 도구

Band settings에 대해서는 아래 사진으로 설명드리는 걸로 하겠습니다.

 

미 밴드 펌웨어 업데이트는 말 그대로 시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걸 말합니다.

 

유휴 알림은 장시간 앉아있거나 누워있을 때 일정 시간마다 알림을 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시간도 설정할 수 있고 얼마나 오래 움직임이 없을 때 알림을 줄 것인지, 알람의 패턴은 어떻게 할 것인지도 정할 수 있습니다.

 

Phone screen mirror(PRO)는 현재 스마트폰의 화면을 스마트 워치로 보내서 스마트 워치에서 보는 기능입니다. 프로 기능이라서 못 쓸 줄 알았는데 Start를 누르니 작동이 돼서 한 번 시험해봤습니다. 꽤나 신기한 기능이었습니다.

 

하지만 별로 왜 사용하는지 모를 기능입니다. 일단 한 번 캡처해서 스마트 워치로 보내서 확인하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리고 30초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는 게 기본으로 설정돼있는데 그러면 다시 오랜 시간에 걸쳐서 새로운 화면으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저는 스마트폰에서 움직이면 바로 적용이 될 줄 알았는데 그런 건 아닙니다. 그냥 화면 캡처 - 워치로 보내기 - 워치에서 확인 정도입니다.

 

빠른 타이머(PRO)스톱워치(PRO)는 시계를 커스텀하는 기능이고 폰 배터리 부족(PRO)은 배터리가 50%부터 설정한 %가 됐을 때 스마트 워치로 알람을 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꽤 쓸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1%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고 최대 4개를 골라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충전 완료(PRO) 또한 꽤 괜찮은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의 충전이 완료됐을 때 스마트 워치로 알람을 받는 기능입니다.

 

많이들 아시겠지만 전자기기는 완충이 된 상태에서 계속 충전을 할 시 기기의 수명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래서 이 기능을 사용하면 굳이 스마트폰이 얼마나 충전됐는지 일일이 확인하지 않아도 되니 추천할만합니다. 

 

이제 Band settings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의 경우 스마트 워치에서 메뉴에 띄울 항목을 정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 띄울 수 있는 항목의 경우 아래 사진을 통해서 확인하세요.

어메이즈 핏 언어는 스마트 워치에 사용할 언어를 선택합니다. 이 제품의 경우에는 중국어 버전과 글로벌 버전, 국내 정발 버전이 있습니다.

 

제가 받은 제품의 경우 국내 정발 제품으로 기본값으로 한글이 설정되어 있어서 특별히 변경할 이유가 없네요. 언어에는 중국어, 영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이 있습니다.

 

날씨의 경우도 꽤 많은 사항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단 날씨 업데이트를 활성화할지 정할 수 있고 내가 있는 위치(GPS), 자동 위치 업데이트 등이 있고 날씨 데이터를 받아오는 공급자가 여럿 있기 때문에 4가지 데이터 공급자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assword lock 기능은 꽤나 괜찮아서 사용하고 싶었던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스마트 워치가 손목에서 떨어졌을 때 인식하여 자동으로 잠금 한 후 비밀번호를 사용해서 잠금을 풀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인데요. 아쉽게도 Amazfit GTS는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미 밴드 착용 위치는 스마트 워치 착용 위치를 왼손으로 할지 오른손으로 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손목 들기는 손목을 들어 올려서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민감도와 기능 활성화 시간도 정할 수 있습니다.

 

측정 단위는 거리를 잴 때 거리 단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킬로미터와 마일이 있습니다.

 

시간 형식도 12h/24h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목표 알림은 스스로 정한 걸음수나, 체중 등을 달성했을 때 알림을 줄 것인지 정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끊어짐 미 밴드가 연결됨은 각각 스마트 워치와 연결이 끊어졌을 때나 연결됐을 때 스마트 워치에 알람을 주는 기능입니다. 끊어졌다면 기록되는 정보들이 끊기기 때문에 이 기능은 쓸만할 걸로 보입니다.

 

다시 도구로 돌아와서 살펴보겠습니다.

미 밴드 검색 가능 기능은 내 스마트폰 말고도 다른 기기에서 내 스마트 워치를 검색 가능하게 만드는 기능인데 저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타인의 기기에서 굳이 제 기기를 검색되게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심박수 공유하기는 스마트폰에 심박수 데이터를 공유한다는데 지금도 앱으로 확인이 가능한데 굳이 스마트폰으로 정보를 공유받아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블루투스 기기에 페어링(BETA)은 미 밴드 2와의 기능으로 보입니다. 사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Tasker 연동(PRO)은 Tasker라는 앱이 존재하고 그 앱과 연동하는 옵션입니다.

 

스마트폰 분실 방지 기능(PRO)도 꽤나 괜찮지만 저는 사용하지 않을 기능으로 스마트폰이 스마트 워치로부터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알람을 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일정 거리 이상 떨어졌을 때 블루투스가 끊어질 것이고 블루투스가 끊어졌을 때 진동으로 알람을 주는 기능으로 대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앱 

알람을 받을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앱 하나당 알림 아이콘 설정, 알림 내용 보여주기, 커스텀 진동(PRO), 방해 금지(PRO), 각 모드(진동, 무음, 소리)에서 무시(PRO), 지연 시간(스마트폰에서 울리고 얼마나 후에 알림을 줄 것인가)(PRO), 같은 알림 무시(PRO), 수면 시간에 무시(PRO), Notify 무음 모드 무시하기(PRO), 화면이 켜져 있거나 잠금 헤제시 모든 알람 무시(PRO), 마지막으로 각 요일별 알림 허용(PRO) 기능이 있습니다.   

각 앱 오른쪽의 점 세 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뜹니다. Open은 앱에 대한 설정을 여는 것이고 활성화/비활성화는 그 앱에 대한 설정의 활성화 여부입니다.

 

리스트에서 앱 제거는 말 그대로고 커스텀 연락처 추가(PRO)는 무슨 기능인지 모르겠습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뜨는데 딱히 필요 없을 거 같습니다. 

오른쪽 하단의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리스트에 앱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위는 추가할 수 있는 앱 목록을 보여줍니다. 소스 앱까지 보여주네요. 굳이...?

 

다음은 Nofitications settings를 더 살펴보겠습니다.

 

도움말은 언제나 우리에게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넘어가기로 하죠.

 

Reset app list to default는 앱 리스트 초기화고 진동은 커스텀 진동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보통 커스텀 진동은 (PRO) 기능인데 여기서는 그냥 사용 가능합니다.

 

Remove band notification은 스마트폰에서 알람을 확인했을 때 스마트 워치에서도 알람을 지우는 기능입니다. 설정을 해제하면 스마트폰에서 확인을 해도 스마트 워치에서 이전 알람들을 확인할 수 있겠네요.

 

폰 알림을 제거는 위 기능과 반대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 워치에서 알람을 지우면 스마트폰에서도 지워지는 기능으로 이 기능은 사용하지 않을 거 같습니다.

 

놓친 알림은 스마트 워치가 연결됐을 때 스마트폰에서 읽지 않은 알림을 다시 한번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쓸만할 걸로 보입니다.

 

수정된 펌웨어는 공식 펌웨어가 아닌 커스텀 펌웨어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업데이트를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문자 바꿔 쓰기는 언어를 바꾸는 옵션으로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언어 또한 굳이 사용할 필요 없습니다.

 

깨끗한 텍스트는 특수문자나 스마트 워치에서 지원하지 않는 문자는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나쁘지 않은 기능입니다. GTS의 경우 폰트에 따라서 하트가 물음표로 표시되는데 이런 건 차라리 나오지 않는 편이 좋으니 사용할 거 같습니다.

 

Replace characters(PRO)는 특정 단어를 다른 단어로 자동으로 바꾸는 기능입니다. 욕 같은 건 순화해서 표현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대문자는 영어를 전부 대문자로 바꾸는 기능인데 저는 소문자가 더 읽기 쉽더라고요.

 

수면시간(PRO), 주말 수면시간(PRO)은 알람을 받지 않을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방해 금지 DND(Do Not Disturb)(PRO)도 같은 맥락의 기능입니다. 알람을 받지 않을 시간대를 정합니다. 

 

알림 무시(PRO)는 모든 알림을 무시합니다.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는 모든 알림 무시는 말 그대로 이해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 기능도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Remind notification when screen is on(PRO)은 스마트폰의 화면을 켰을 때 왔던 알람을 다시 한번 반복하여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화면 잠금이 해제되어도 계속 알림은 알람을 지우지 않는 이상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기능입니다. 

 

Turn phone screen on(PRO)은 알람이 왔을 때 스마트폰 화면을 잠시 켜는 기능입니다.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오늘 찾은 괜찮은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마트폰 충전 완료(PRO) : 스마트폰의 충전이 완료됐을 때 스마트 워치로 알람을 받는 기능

2. Remove band notification : 스마트폰에서 알람을 확인했을 때 스마트 워치에서도 알람을 지우는 기능

3. 깨끗한 텍스트 : 특수문자나 스마트 워치에서 지원하지 않는 문자는 제거하는 기능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계속해서 달려보겠습니다.

 

다음편 링크입니다.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6탄! 지도, Alexa, Watchface, 메�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6탄! 지도, Alexa, Watchface, 메인 화면 좌측 상단 메뉴 탭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haaringa.tistory.com

이상으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