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

'노티파이' 3탄! COVID-19, 운동, 체중

by 하링아 2020. 5. 29.
반응형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3탄!  COVID-19, 운동, 체중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ess for Amazfit'입니다!

오늘은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사용법 3탄입니다. 1,2탄은 아래 리뷰를 참고하세요.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1탄! 메인 화면 살펴 보기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1탄! 메인 화면 살펴보기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

haaringa.tistory.com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2탄! 메인 화면 메뉴 자세히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2탄! 메인 화면 메뉴 자세히 살펴보기 (걸음수, 수면, 심박수)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

haaringa.tistory.com

저번 시간에 걸음수, 수면, 심박수를 살펴봤습니다. 계속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진행하는 부분은 아래 순서에서 진한 글씨로 표시해놨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Ctrl + F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그 부분으로 가시면 편합니다. 오늘은 4-6의 메뉴를 다룹니다.

 

1. 걸음수

2. 수면

3. 심박수

4. COVID-19

5. 운동

6. 체중

7. 친구에게 알리기

8. 칼로리

9. 리마인더

10. 알람

11. 커스텀 워치 페이스

12. 버튼

13. 타이머

14. 스톱워치

15. 집중 낮잠

16. 도구로 가기

17. 검색

18. Home order

 

+a. PRO가 붙은 기능은 인 앱 결제를 통해서 PRO 버전을 구매한 사용자들에 한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가격은 3900원입니다.

 

그럼 바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COVID-19, 운동, 체중

4. COVID-19

 

일단 이 기능은 하루에 30분 이상 3일 이상의 데이터가 모여야 측정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심박수를 바탕으로 측정해주는 기능인 거 같은데 설명에서도 의료적으로 조언을 주진 않는다고 하니 참고용으로 보면 될 기능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을 하다 보니 이런 기능을 넣은 거 같습니다. 그렇게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5. 운동 

메인 화면에서 운동란을 보면 시간, 칼로리, 심박수, 거리가 표시되고 운동이라는 타이틀을 누르게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보통은 기록이 나오는 거 같고 저의 경우에는 운동 기록이 없기 때문에 새 운동을 추가하라는 페이지가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운동 유형을 선택합니다. 운동의 유형이 엄청 많아서 아래 따로 정리해서 모아 놓을 테니 참고하세요.

 

다음은 모드를 선택하는데 심박수와 걸음수를 모니터링을 얼마나 자주 할 것인지 정합니다.

 

거리에서도 여러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GPS 추적은 스마트폰의 GPS를 이용해서 경로를 추적합니다. 이 기능은 GPS가 없는 스마트 워치도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죠!

 

러너 보조는 거리를 정해서 그 거리마다 진동이 울리게 합니다. 진동의 패턴도 바꿀 수 있지만 PRO 버전입니다.

 

러너 보조 화면은 1km마다 총 운동 거리를 스마트 워치에 표시해 주는 기능입니다. 

 

페이스 보조는 최근 1km의 페이스 시간을 표시한다는데 정확히 어떤 시간을 표시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1km를 뛰는데 얼마나 걸렸는지 알려줄 거 같습니다.

 

보폭을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거리마다 알람을 울릴 수도 있지만 타이머 보조를 통해 시간 간격으로 알람을 울릴 수도 있습니다.

 

타이머 보조 화면은 총 운동 시간을 스마트 워치에 표시해준다고 합니다.

 

이전에 했던 심박 모니터링이나, 쉽게 알 수 있는 너무 높음, 너무 낮음 경고는 생략하겠습니다.

 

심박수 표시는 미 밴드의 경우 심박수를 표시하는 기능으로 보이는데 미 밴드가 아니면 상관없을 거 같습니다. GTR이나 GTS의 경우 기본적으로 심박수를 표시합니다.

 

심박 영역 지원은 꽤 괜찮은 기능입니다. 심박수의 강도에 따라서 색으로 영역을 나눈다는 건 이전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 그 영역이 바뀔 때 진동으로 알려준다는 건데요.

 

운동을 할 때 어느 정도 강도로 하고 있고 이런 걸 알 수 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범위 필터는 이상치 무시 기능이고 자동 필터는 1분 내 직전 값과 일정 퍼센트 이상 차이 나면 무시합니다. 같은 이상치 무시입니다.

 

추가 옵션의 경우 전부 PRO용으로 결제 후 사용 가능한 기능들이니 참고하세요.

 

초기 지연의 경우 운동 시작 전의 시간도 계산을 하는 기능으로 운동 전 후로 더 비교하기 쉽게 해주는 기능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 휴대하지 않기, 알람 무시, Google Fit 앱에 자동 동기화, Stava에 자동으로 동기화는 말 그대로 이해시면 될 거 같습니다. Google Fit과 Stava의 경우 다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아래는 처음의 운동 유형 설정에서의 운동 목록입니다. 엄청납니다... 아마 개발자들도 전부 자세하게 설정을 해놓지는 않았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제까지는 새 운동에 대해서 봤는데 뒤로 가면 운동란에서 다른 옵션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으로 확인하시죠.

 

다른 것들은 알기 쉽고 수동으로 운동 추가에 대해서 더 알아보죠.

다음과 같이 어떤 운동을 어느 정도 보폭으로 얼마 동안 했는지 수동으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어플과 기기가 연동이 잘 안돼서 기록이 안됐을 경우 이렇게 입력해줄 수 있겠습니다.

 

 

6. 체중

 

초기 설정에서 Connect scale은 샤오미 체중계와 연결입니다. 샤오미 체중계를 scale이라고 하는군요. 

 

제공되는 범위 리스트는 지원 기기의 목록입니다. 그 외에는 읽으면 되겠군요.

 

다른 기능들(심박수, 수면, 걸음수)와 마찬가지로 기간별로 기록되고 최대, 평균, 최소 체중을 보여줍니다.

 

목표 체중을 정할 수 있네요. 다음은 추가 옵션을 보겠습니다.

 

 

필터와 데이터 내보내기(PRO), Google Fit 앱에 동기화(PRO), Google Fit 앱에 자동 동기화(PRO), Import data from Google Fit(PRO)의 경우 다른 메뉴에서 설명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데이터 접기(PRO)는 짧은 시간에 여러 번 쟀을 때 하나로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기본은 자동으로 하나로 만들지만 결제 후 모든 값을 저장할 수도 있는 걸로 보입니다.

 

BMI 공식은 체지방 지수로 비만도를 나타냅니다. 공식이 있고 체중을 재면 자동으로 계산되는 걸로 보입니다. 공식이 2가지가 있는데 골라서 재면 됩니다. 

지방을 뺀 체중, Body fat formula, Body water formula의 경우에도 공식이 세 개 있는데 이럴 때는 기본으로 하는 게 제일입니다.. ㅋㅋㅋ

 

미 스케일에 자동 연결은 말 그대로고, 초기 마법사 보이기의 경우 미 스케일 초기 설정을 보일지 말지 결정하는 겁니다. 

 

마무리

오늘은 운동, 체중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생각보다 길어지고 있지만 그래도 하나씩 얻어가니 나쁘지는 않습니다.

 

오늘 얻은 건 심박 영역 지원 기능입니다. 심박수 영역이 바뀔 때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이었죠. 꽤 맘에 드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유료 기능도 아니니 운동을 한다면 꽤 괜찮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음도 계속해서 앱 분석을 해보려 합니다. 

 

다음편 링크입니다.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4탄! 칼로리, 커스텀 워치 페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4탄! 칼로리, 커스텀 워치 페이스, 전화 받기 버튼 활성화 등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

haaringa.tistory.com

이상으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