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소식

'플레이 스테이션 5' 댕이쁘다! 사고 싶다! 사고 싶다!

by 하링아 2020. 6. 14.
반응형

'플레이 스테이션 5'

삐빅! 기계지니의 기계소식 시간입니다!

오늘 소식을 전할 기계는 바로 '플레이 스테이션 5'입니다!!

12일에 플레이 스테이션 5를 공개했습니다. 2013년의 플레이 스테이션 4를 출시한 이후로 7년 만의 재회입니다. 저는 가지고 있지 않지만 많은 게이머 분들은 새로운 게임 플레이어에 엄청난 기대를 하실 겁니다.

 

공식 영상에서 가져온 이미지들을 보면서 설명하겠습니다.

위의 구성품들이 이번 플레이 스테이션 5의 구성품입니다. 블랙 & 화이트의 조합과 제가 좋아하는 파란색의 빛이 너무 고급스럽게 느껴지고 좋네요.

 

이번 플스 5의 버전은 두 가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기본형인 플스 5 모델과 DL버전만을 사용하는 디지털 에디션입니다. 후자의 경우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저는 이런 게임기를 갖고는 싶었지만 결국 가지지는 못했고 게임을 해본 적도 없어서 이런 컨트롤러에 기존에 어떤 기능이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햅틱 피드백 기능은 아마 기존에 존재하는 기능으로 생각됩니다. 지나가다가 본 적 있는거같아요. 플스가 아닌가..

 

다만 기존에 존재하는 컨트롤러의 모양과는 다르게 너 현대적인 느낌이 나는 디자인이라는 느낌이 있고 저는 특히 어댑티브 트리거의 작동 방식이 마음에 듭니다. 자전거 기어 변경 느낌이에요.

 

모션 센서같은건 신기할 거 같기는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그냥 컨트롤러를 잡고 손가락만 움직이는 게 좋지 몸까지 움직여가면서 하고 싶지는 않네요. 물론 해보면 다르겠지만요. ㅋㅋㅋ

 

그 외에 내장 마이크와 스피커, 헤드폰 연결단자, USB-C 포트가 있네요. 음성 인식을 통해서 검색을 한다던지 게임에도 이용할 수 있다면 또 다른 재미일 것 같습니다. 

 

컨트롤러가 무선인 것도 마음에 들고 usb-C 타입의 연결 방식도 너무 마음에 드네요.

컨트롤러 충전 방식도 좋습니다. 코인 노래방 마이크 껴놓은 거 같아요. ㅎㅎㅎ

 

 

그 외에 사이드 구성품으로 리모컨과 카메라 헤드셋이 있습니다. 진짜 다 셋팅하고 게임하면 무슨 느낌일지 너무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 lol이나 이런 게임들보다는 스토리가 있는 게임들을 좋아해서 꼭 이런 게임기를 구입하고 싶은데 지금은 환경이 안돼서 구입하지 못하고 있네요.

 

PS5 콘솔 독점으로 출시되는 대형 타이틀들도 공개됐습니다. GTA(Grand Theft Auto)가 PS5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확장된 버전의 GTA 5와 GTA 온라인은 2021년 하반기에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

 

Stand alone version의 GTA 온라인도 출시되며, PS5 사용자는 해당 타이틀의 출시 후 첫 3개월 동안 무료 이용 권한이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에 가입된 PS5 사용자는 원하는 만큼 GTA 온라인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팀에 보면 이런 스토리 중심의 게임들이 많아서 저는 스팀을 애용하는데 컴퓨터의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서 게임을 하다 보면 플레이 스테이션의 게임들이 너무 고픕니다. 

 

언젠가 꼭 구입해서 새로운 게임 세상을 경험하고 싶네요. 아래는 플레이 스테이션 5 지원 게임 목록입니다 참고하세요.

 

발표회를 통해 밝혀진 플레이스테이션 5 지원 게임 목록

- GTA 5(GTA 온라인) / 락스타 게임즈 / 2021년 이식 예정
- 마블 스파이더맨:마일즈 모랄레스 / 인섬니악 게임즈 / 2020년 발매 예정(론칭작)
- 라쳇&클랭크:리프트아파트 / 인섬니악 게임즈 / 발매 시기 미정
- 그란 투리스모 7 / 폴리포니 디지털 / 발매시기 미정
- 프로젝트 아티아 / 스퀘어에닉스 / 발매 시기 미정
- 스트레이 캣 / 안나푸나 인터렉티브 / 2021년 발매 예정
- 리터널 / 하우스마크 게임 / 발매 시기 미정
- 스낵보이:어 빅 어드벤처 / 스모 디지털 / 발매 시기 미정
- 디스트럭션 올스타즈 / 루시드 / 발매시기 미정
- 케나:브릿지 오브 스피릿츠 / 엠버 랩 / 발매 시기 미정
- 굿바이 볼케이노 하이 / 코옵 / 2021년 발매 예정
- 오드월드:소울스톰 / 오드 월드 인해 비츠 / 발매 시기 미정
- 고스트와이어:도쿄 / 탱고 게임웍스 / 2021년 발매 예정
- 젯 / 슈퍼브라더즈 / 발매 시기 미정
- 갓폴 / 기어박스 / 2020년 발매 예정(론칭작)
- 솔라 애쉬 / 하트 머신 / 2021년 발매 예정
- 히트맨 3 / 아이오 인터렉티브 / 2021년 1월 발매 예정
- 아스트로 플레이룸 / 팀 아소비 / 발매 시기 미정
- 리틀 데빌 인사이드 / 네오스 트림 / 발매 시기 미정(이식작)
- NBA 2K21 / 2K 스포츠 / 202

 

0년 발매 예정
- 벅스낙스 / 옥도대디 / 2020년 발매 예정(론칭작)
-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 / 블루포인트게임즈 / 발매시기 미정
- 데스루프 / 알카인 라이언 프로덕션 / 발매시기 미정
- 바이오하자드 8:빌리지 / 캡콤 / 2021년 발매 예정
- 프래그마타 / 캡콤 / 2022년 발매 예정
- 호라이즌 2:포비든 웨스트 / 게릴라 게임즈 / 발매시기 미정

 

참고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6/12/2020061201423.html

https://www.youtube.com/watch?v=7-6D4geSdvw&list=WL&index=73&t=0s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8518472&memberNo=24985926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