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소식

'미밴드 5' 공개! 3만 원대의 여전한 가격! 개선된 성능!

by 하링아 2020. 6. 15.
반응형

'미밴드 5'

삐빅! 기계지니의 기계소식 시간입니다!

오늘 소식을 전할 기계는 바로 '미밴드 5'입니다!!

저는 현재 집에 있을 때 미밴드 3를 사용합니다. 중고로 구매한 제품인데 디스플레이 쪽의 방수 코팅이 벗겨지기는 했지만 집에서만 착용하는 제품이고 기능은 정상이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3' 아직도 미밴드 3 쓰는 사람 있나요? 네 제가 씁니다. 솔직 후기 사용기 리뷰

'샤오미 미밴드 3'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샤오미 미밴드 3입니다! 제가 미밴드3를 구매한 과정에 대해서는 제 Amazfit GTR 리뷰에 미밴드4와 어메이즈 핏 ��

haaringa.tistory.com

동생은 미밴드 4를 저의 추천으로 구입해서 잘 사용하고 있고 이번에 샤오미에서 미밴드 5를 출시했죠!

 

중국 내수버전으로는 이미 판매가 시작돼서 아래 사진과 같은 가격대로 판매 중이네요. 가장 저렴한 건 30.7$네요.

그럼 공개된 스펙을 조금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좀 커졌습니다. 이전 버전인 미밴드 4의 경우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0.95인치였습니다. 아이패드 11인치 12.9인치, 스마트폰의 액정 크기에 비하면 귀여운 수치입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미밴드 5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1.1인치입니다. 제가 동생의 밴드를 봤을 때 글씨가 좀 작다고 생각됐는데 글씨도 좀 커지면 좋겠네요.

 

그리고 밴드를 켰을 때 이본 화면의 알림과 UI, 캘린더와 일정 관리가 좋아졌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연결 방식은 블루투스입니다. 버전은 5.0을 지원합니다. 4.0을 지원하는 기기들도 아직 많은데 역시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5.0을 지원해줘야 제 맛이죠! GPS는 장착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스트랩의 디자인도 변경됐습니다. 원래는 본체를 감싸는 방식으로 미밴드 특유의 디자인이 있었지만 이번 미밴드 5에서는 다른 밴드나 워치처럼 스트랩이 본체에 양 옆으로 붙어있는 것처럼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코난이나 스펀지밥 등 애니메이션 시계화면과 함께 그에 맞는 디자인의 스트랩도 같이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스펀지밥을 좋아하는데 뚱이 디자인이 있다면 그걸로 할 거 같습니다.

제일 크게 달라진 점은 충전 방식입니다. 기존에 충전 방식은 스트랩에서 본체를 분리해서 미밴드 전용 충전기에 껴서 충전시킨 후 다시 스트랩에 껴야 하는 아주 번거로운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신형 미밴드는 다른 스마트워치들의 방식과 유사한 마그네틱 충전기를 사용한 충전을 지원하게 됐습니다. 아래  움짤을 통해서 확인하세요.

NFC는 있지만 중국내에서만 지원하고 국내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있어도 못쓰는 건 너무 슬프네요..

 

재미있는 기능 하나가 추가됐는데 바로 스마트폰 카메라 리모컨 기능입니다. 갤럭시 노트의 펜을 꺼내서 카메라의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 있던 게 생각나는데요. 미밴드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면 엄청 편할 거 같습니다.

 

또한 운동 측정 기능 또한 엄청 발전했다고 합니다. 제가 이전에 리뷰했던 노티 파이 앱에는 엄청난 종류의 운동 메뉴가 있었지만 기기가 운동 측정이 되지 않는다면 다 소용없는 일이죠.

 

이번에 출시한 미밴드 5의 경우 더욱 정확한 운동 측정 능력을 보여주고 운동 모드도 11가지가 추가됐으며 수영의 경우 5가지 수영 패턴을 인식한다고 합니다. 방수가 50m까지 되니 수영을 하면서도 문제없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센서도 더 좋아졌습니다. 스트레스와 호흡 추적을 위한 혈액 산소 포화 센서가 업그레이드 됐으며 수면 분석 센서 또한 더 향상돼서 더 나은 수면 분석을 제공합니다.

 

아마존의 AI 비서인 알렉사를 지원한다는 말이 있었는데 중국 내수용에서는 말이 없었고 글로벌 버전에서 지원한다고 합니다. 

 

알렉사가 아닌 샤오미 AI 기능이 있는데 연결 가능한 샤오미 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고합니다. 저처럼 샤오미 제품을 여러 개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NFC 여부에 따라서 갈리며 없는 경우 3만원 / 있는 경우 3만 9천 원 정도입니다.

 

해외 출시는 여름으로 예상되고 한글 패치는 없고 한글 패치 버전으로 국내에 출시하기 위해서는 2-3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글 패치된 글로벌 버전으로 출시하게되면 구매할 예정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미밴드3와 동생의 4, 이번에 제가 구매할 5까지해서 비교 리뷰를 할 예정입니다. 

 

빨리 한글 패치 버전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LlH8YGBRdvU

underkg 유튜브 커뮤니티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