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 사용 후기, 씹힘 현상, 색상, 키감, 크기, 무게 등

by 하링아 2021. 7. 24.
반응형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 사용 후기, 씹힘 현상, 색상, 키감, 크기, 무게 등

 

언제나 작은 키보드에 대한 갈증이 있어왔기 때문에 삼성에서 미니 사이즈의 키보드를 출시한다고 했을 때 엄청난 기대감을 갖고 있었습니다. 구매할 수 있게 됐을 때 바로 구입해서 사용했고 그에 대한 감상과 관련 사건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외형과 간단한 스펙, 기능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

 

일단 국내에 이런 미니 사이즈 키보드 중에 괜찮은 제품이라면 이제 두개 뿐이라는 점을 집고 넘어가겠습니다. 그 두 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애플 매직 키보드

2.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

 

로지텍 k380도 있고 다른 키보드도 좋은 제품 많은데,..? 라고 하실 수 있겠지만 그런 기준들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제가 이전에 리뷰했던 BOW 키보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뭐 제 기준에서 여러 기준들이 있지만 로지텍은 동그란 키에서 탈락을 했습니다. 

 

삼성에서 꽤나 좋은 퀄리티의 미니 사이즈 키보드를 내줬다는 것만으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럼 수치적인 스펙들은 공식 사이트나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하고 느낌 위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일단 무게가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플라스틱 재질처럼 생긴 외형 때문에 가벼운 무게를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무거운 무게에 살짝 의외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다고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니기에 크게 부담은 없었고 오히려 무게감 덕분에 타이핑을 하면서 꽉 잡아준다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색상과 블랙 색상이 있었는데 저는 블랙 색상으로 선택했고 블랙 제품의 경우 오렌지색 버튼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삼성답게 딱딱한 느낌이 아예 없지 않지만 그래도 이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옆에서 보면 손쪽에서 멀어질수록 키보드의 높이가 높아지는 식의 제품인데 이런 제품의 경우 제가 여러 가지 키보드 제품을 리뷰하면서 언급했었지만 사실은 손목과 팔꿈치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반대로 손에서 멀어질수록 높이가 낮아져야 합니다. 이런 정보들이 실 제품에 대중적으로 반영되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타건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 타이핑
반응형

불량품? 문제점?

 

불량품인지 고질적인 문제점인지 모를 문제가 제가 구입한 제품에 발생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키보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키 씹힘 문제가 제 키보드에서 발생한 것인데요. 스페이스 바를 눌렀을 때 일정 확률로 타이핑이 되지 않는 문제입니다.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키보드 트리오 500 스페이스 바 키 씹힘

 

저는 이 문제를 타이핑을 하면서 조금씩 느꼈습니다. 평소보다 오타가 많이 났는데 오타는 새로운 키보드를 사용할 때 익숙하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는 흔한 문제이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는데 키보드 확인을 위해서 장시간 타이핑 연습을 하는 동안에 띄어쓰기가 유난히 안 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위 영상과 같이 테스트를 했고 영상에서 누르는 부분은 제가 평소에 타이핑을 하면서 스페이스 바를 누르는 부분입니다. 영상에서 볼 수 있 듯이 꽤 많은 빈도로 키보드 누르는 소리가 나고 실제로 눌렸음에도 띄어쓰기는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 타이핑에 문제가 있다기에는 이제까지 여러 가지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서 다음과 같은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었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가 생겼을 때 이 제품은 또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고 아쉽게 이 제품은 반품을 하게 됐습니다. 반품 과정에서 여러 문제까지 있어서 정이 더 떨어져버린 제품이지만 좋은 제품을 받은 분들은 만족하고 사용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삼성뿐만 아니라 여러 기업들이 이 제품을 계기로 비슷한 제품을 많이 출시하면서 경쟁하고 제품의 품질이 더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