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카시오 손목시계 MDV-106-1A, 빌게이츠 시계, 다이버 시계, 흑새치, 가성비 시계, 크기, 무게, 가격 등

by 하링아 2021. 5. 25.
반응형

카시오-손목시계-MDV-106-1A

[카시오 손목시계 MDV-106-1A]  빌 게이츠 시계, 다이버 시계,  흑새치, 가성비 시계, 크기, 무게, 가격 등 

 

 

아날로그시계의 필요성

 

저는 시계를 좋아해서 여러 시계를 구입해서 차고 다녔습니다. 그런데 어메이즈 핏 GTS 스마트워치를 구입하고 부터는 스마트폰의 진동은 전부 끄고 스마트워치로만 알람을 받아서 사용하며 너무 만족스러워서 다른 시계에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워치의 단점은 시험장 같은 전자 제품의 사용이 금지되는 곳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시험장에서 시험장의 시계를 이용한다던지 시간에 상관없이 풀었었지만 아무래도 제 시계가 없다 보니 신경이 계속 쓰였습니다. 

 

하지만 시험이 끝나면 또 잊었기 때문에 아날로그 시계의 필요성을 어렴풋이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에 우연히 선물을 받게 됐습니다. 

 

 

카시오 MDV-106-1A

 

이 시계의 경우 예전부터 만약 아날로그 시계를 산다면 사야겠다고 생각했던 제품입니다. 처음 유튜브에서 발견한 시계입니다. 현재는 6~7만 원대의 가격이지만 5만 원대의 시계로써 꽤 좋은 시계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이 시계는 빌게이츠가 차고 다니는 시계로도 유명합니다. 돈 많이 번 사람들이 비싼 시계를 찬다는 편견을 깨준 빌 게이츠의 시계는 저의 관심을 끌었고 디자인도 고급스럽고 깔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제품을 받았을 때 소문대로 포장은 가성비 시계답게 단순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포장은 별로 신경쓰지 않는 스타일이라서 상관하지 않았습니다. 

 

카시오-손목시계-MDV-106-1A

 

이 시계는 생각보다 크고 무겁습니다. 제가 원래 차고있던 어메이즈 핏 GTS의 경우 25.5g으로 엄청 가볍지만 이 제품의 경우 81.6g으로 다른 아날로그 시계와 비교하면 모르겠지만 원래 착용하던 것과 비교해서 무겁다고 생각했습니다. 

 

크기가 은근히 큰 제품으로 손목이 얇은 저로써는 걱정을 좀 했었는데 생각보다 위, 아래로 길지 않아서 어색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두께는 상당합니다. 손목에 옷이 걸리는 경험을 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초침은 살짝 빗겨나가 있었지만 그렇게 신경 쓰이지 않았습니다. 줄의 경우 많은 분들이 줄질을 통해 다른 느낌을 주려고 하시는 것 같았는데 저는 일단 그냥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실리콘, 우레탄을 좋아하기도 하고 기본 줄이 조금 하드한 재질이기는 하지만 일단 써보기로 했습니다.

카시오-손목시계-MDV-106-1A

 

제품을 착용하고 외출하여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일단 시간을 확인하기 아무 문제 없었고 캐주얼 룩에 충분히 어울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어메이즈 핏 GTS의 경우 정장에는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었는데 이 제품은 정장이나 formal 한 룩에서도 충분히 어울릴 것 같습니다.

 

카시오-손목시계-MDV-106-1A

 

마지막으로 제가 받을 선물로 이 시계를 고른 이유 중 하나인 베젤입니다. 이 제품은 베젤을 돌려서 시간이 어느 정도 흘렀는지 체크할 수 있는데 저는 이 기능을 작업할 때 시간 관리 용도로 사용할 생각입니다. 아래 영상에서 베젤과 초침을 확인해보세요.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위에서는 말하지 않았지만 약하지만 야광 기능도 있어서 밤에도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날로그 시계가 없었기 때문에 구입한 제품이지만 이런 이유뿐만이 아니더라도 시계의 디자인 자체로 고급스럽고 가격 또한 6~7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학생용이나 선물용으로도 선물을 받는 사람 입장에서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