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로지텍 mx master 3 사용 후기, 버티컬 마우스, 손목 통증 완화 마우스, 벌크 뜻,

by 하링아 2021. 8. 17.
반응형

로지텍 mx master 3

로지텍 mx master 3 사용 후기, 버티컬 마우스, 손목 통증 완화 마우스 

 

원래 사용하던 마우스의 고장과 새로운 마우스, 벌크??

 

이전부터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면서 손목 통증으로 고생하면서 여러 키보드와 마우스를 찾아봤는데 그중에서 제일 맘에 들었던 제품이 제가 이제까지 사용하던 마이크로 소프트 버티컬 마우스와 로지텍 mx master 3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버티컬 마우스 제품은 제가 실물을 사용해보고 무게감이 너무 맘에 들어서 바로 구입한 제품으로 지금까지 너무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클릭이 씹히는 현상이 발생해서 불편함을 겪다가 이런 현상이 심해져서 새로운 마우스를 구입하자고 생각했고 마이크로 소프트 버티컬 마우스를 하나 더 구입할까 mx master 3을 구입할까 고민하다가 큰 마음을 먹고 비싼 걸 써보기로 했습니다. 

 

구입은 미개봉 상품을 중고거래로 했고 가격은 10만 원에 했습니다. 원래는 13만 원 정도 하는 더 비싼 제품인데 출시한지도 좀 된 제품이고 나름 잘 나온 매물을 잘 구한 것 같습니다. 구입을 하다가 알게 된 사실인데 이 가격보다 낮은 8~9만 원 정도의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제품은 주로 벌크 제품이라고 해서 제품 검수 과정에서 찍힘 현상이 발생할 수 있고 AS의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비싼 제품을 구입하는데 AS를 걱정하기 싫었고 새 제품을 사용하고 싶어서 미개봉으로 구입했습니다.

 

 

로지텍 mx master 3
로지텍 mx master 3
로지텍 mx master 3

 

사용 후기 

 

일단 느낌이 엄청 부드럽습니다. 비싼 제품의 값은 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마감도 깔끔하고 손이 닿는 부분의 재질도 좋았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버티컬 마우스의 경우는 클릭을 하는 부분의 재질이 유광 마감이라 손 때가 묻는 경향이 있었는데 mx matster 3의 경우 무광 처리돼있어서 사용 후에도 깔끔했습니다.

 

제가 제일 기대했던 부분은 휠입니다. 휠은 크게 위아래 휠과 좌우 휠이 있습니다. 위아래 휠의 경우 어느 정도 힘을 줄 경우 자동적으로 굴러가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휠을 아래로 많~이 움직여야 하는 경우에 여러 번 휠을 돌리느라 귀찮았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라서 기대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실망스러웠습니다. 그 이유는 휠이 막 돌아가는 동안은 제가 원하는 만큼 이동하는 것이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이 기능은 진짜 휠을 엄~~ 청나 게 많이 내리는 경우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경우는 또 그냥 스크롤 바를 이용하면 되는데...? 

 

또 실망했던 부분은 제가 위와 같은 이유로 휠을 그냥 한 사이클씩 돌려가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원치 않게 자동으로 돌아가는 모드로 바뀌어서 원하는 만큼 휠을 돌리는 게 힘들었다는 겁니다. 익숙해지면 나아지긴 하겠지만 당장은 좀 당황스러웠던 기능입니다. 휠 바로 아래 버튼은 휠의 작동 방식을 변경해주는 버튼으로 한 틱씩 걸리게 하던지 자유롭게 돌아가게 하는 기능인데 자유롭게 돌아가게 할 경우 마우스를 움직이다 의도치 않게 휠이 움직일 수 있어서 사용은 안 할 것 같습니다. 

 

좌우 휠도 기대했던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버티컬 마우스도 휠을 좌우로 꺾으면? 같은 기능을 하기는 했지만 휠을 옆으로 꺾는다는 게 그렇게 자연스럽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돌려보니 은근히 묵직한 느낌으로 위아래 휠과는 또 다른 맛이 있었습니다. 사용해보니 엄청 괜찮았는데 실제로 사용할 곳이 은근히 적어서 많이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통증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버티컬 마우스이지만 손목 부분이 바닥에 닿으면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도 통증이 있어서 손목 받침대를 따로 사용하니 괜찮았습니다. 

 

 

추천 여부 및 마무리

 

가격대가 있는 제품인 만큼 그만한 가치를 하는 마우스입니다. 휠의 사용법을 완전히 익히는 데는 시간이 좀 들 수도 있겠지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마감도 깔끔해서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한다면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기계 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