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소식

'갤럭시 S 20,갤럭시 노트 20 Fan Edition' 삼성 스마트폰 할인 및 추가 정보

by 하링아 2020. 6. 19.
반응형

삐빅! 기계지니의 기계소식 시간입니다!

오늘 소식을 전할 기계는 바로 '갤럭시 S 20,갤럭시 노트 20 Fan Edition'입니다!!

이전에 갤럭시 노트 7의 리뉴얼 모델로써 갤럭시 노트 FE를 출시한 적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7의 배터리 폭발하는 문제로 많은 사람들에게 노트 7의 이미지가 좋지 않지만 배터리를 제외하고는 좋은 폰이라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그런 걸 삼성도 아는지 문제가 있던 배터리를 교체하여 갤럭시 노트 Fan Edition을 출시했었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3500mAh에서 3200mAh로 줄어들기는 했지만 부족한 기술 탓인지 다른 문제가 있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배터리의 용량을 줄임으로써 그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보입니다.

 

디자인은 지금 봐도 엄청 깔끔합니다.

갤럭시 노트 Fan Edition

많은 분들이 만족하며 사용하셨지만 언제 터질지 모르는 제품을 들고 다닌다는 왠지 모를 꺼림칙함도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성능과 디자인 거의 모든 면에서 최상의 만족감을 주면서도 기존의 갤럭시 노트 7의 98만 원의 출고가에서 68만 원으로 내려 가격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많이 줄어 괜찮았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노트 fe의 얘기로 시작하는 이유는 오늘 소개할 제품이 그 만큼이나 기대되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바로 갤럭시 S 20과 갤럭시 노트 20의 Fan Edition입니다.

 

아직 정확한 정보가 많이 풀린건 아니지만 현재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스마트폰 업계에서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고가 정책의 정점을 달리던 삼성과 애플이 중고가 스마트폰 경쟁을 하면서 가격이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S 20 시리즈는 출고가가 지난 시리즈 대비 오른 점과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판매량에 있어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S 20이 출시하고 일주일 후의 판매량은 전작인 S 10에 비해서 70% 정도라고 합니다. 

갤럭시 S 20 시리즈의 부진의 이유가 코로나 때문이라기보다 라이벌인 애플의 프리미엄 라인인 아이폰 11보다 더 높은 것을 생각하면 높은 출고가라는 분석도 나왔고 삼성은 그에 따라서 생각보다 빨리 지원금을 높이는 전략을 내놨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그렇게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있지 않고 출고가가 비싸다 보니 사람들의 머릿속에는 이미 비싼 스마트폰이라는 인식이 박혀 쉽사리 구입할 생각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에 따라서 기대되는 루머가 있습니다. 바로 갤럭시 S 20과 갤럭시 노트 20 Fan Edition 출시 루머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Fan Edition의 경우 가격이 많이 낮아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제품보다 30만 원 정도 낮아진 버전이었던걸 생각하면 저렴한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겁니다. 

 

가격이 저렴해지다보니 어느 정도 가격에 비해 많은 손해를 감수할 수 없는 삼성 입장에서 기존 제품에서 몇 가지 기능들을 뺄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제가 생각하는 갤럭시 S 20의 특징은 120Hz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와 큰 배터리, 그리고 카메라입니다. 이번 S 20의 제일 큰 특징이 카메라이기 때문에 아마 Fan Edition이 출시한다면 카메라에서 절충안을 찾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120Hz의 주사율을 포기하지는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나름 프리미엄 제품의 이름을 달고 나오는 제품으로 다른 경쟁사들도 이제 슬슬 90Hz와 120Hz 제품들을 내기 시작하는데 60Hz로 다운그레이드를 하면 기존에 존재하던 120Hz 디스플레이를 줬다 뺏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120Hz의 경우는 제가 다음 스마트폰을 구매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뽑기 때문에 더더욱 안뺴줬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걱정을 하는 이유는 갤럭시 S 20 Fan Edition의 예상 가격입니다. 루머이기는 하지만 미국 달러로 600$가 예상됩니다. 기존 S 20의 출고가가 999$임을 생각하면 40만 원이 넘게 가격 하락이 있는 겁니다.

 

물론 40만 원이 하락하면 우리나라 가격으로 73만 원 정도 하는 가격으로 여전히 저렴하지는 않지만 비교 대상이 비슷한 가격대는 LG 벨벳 정도이니 경쟁작이 없겠습니다.

 

아이폰 12 시리즈의 경우 저렴해지기는 하지만 프리미엄 라인이라는 점과 가격이 79만 원 정도부터 시작한다는 점에서 타겟층이 다르거나 전략이 다르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세미 프리미엄 제품으로 출시할지, 프리미엄 라인으로 출시할지에 따라서 스마트폰 시장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삼성이 8월 하반기 언팩 행사를 통해서 갤럭시 폴드 2와 갤럭시 노트 20도 발표할 예정인데 아직은 S 20 Fan Edition 소식이 더 신빙성 있지만 추가적으로 갤럭시 노트 20 Fan Edition을 같이 출시할 수 있다는 루머가 있어서 두근두근하게 만드네요.

 

갤럭시 S 20, 갤럭시 노트 20 Fan Edition은 내년 출시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아직 더 구체적인 내용은 없고 아직은 루머인 단계이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HoR8iNS613c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784673&memberNo=11193038&vType=VERTICAL

https://news.joins.com/article/23767989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