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갤럭시 버즈 플러스' 진열 상품 구경 후 감상평! 색깔, 크기, 케이스 등

by 하링아 2020. 8. 23.
반응형

'갤럭시 버즈 플러스' 진열 상품 구경 후 감상평! 색깔, 크기, 케이스 등

 

진열상품으로 구경한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삼성 제품을 진열해 둔 곳에서 갤럭시 버즈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무슨 진열을 스마트폰 케이스 진열해 놓듯이 진열해놨습니다. 

 

애플스토어와 다른 점이라면 애플스토어에는 에어팟이나 에어팟 프로가 이렇게 엄청나게 남는 것처럼 진열해두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진열하는 것 또한 삼성의 판매 전략에 포함돼있는 것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재고가 엄청 남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BTS Edition이 나오기 전이라서 이런 사전 판매 정보가 있었습니다. 물론 저는 별로 관심이 없기 때문에 넘어갔고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봤습니다.

 

버즈의 첫번째 버전인 갤럭시 버즈는 물론 괜찮은 제품이기는 했지만 중고거래 가격을 보더라도 그렇고 사은품으로도 물량이 많이 풀려서 에어팟과 비교해서 안 좋은 느낌을 많이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전작에 비해서 모양은 비슷하다고하지만 기본을 더 확실히 개선하여 출시되어 좋은 평을 많이 받았고 실제로도 많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18만 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이지만 중고 미개봉으로 구매하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품 옆에 네가지 특징을 설명했는데 다른 것들은 전부 제쳐두고 '깨끗한 통화품질'에 대해서는 사실 확인을 제대로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통화를 제대로 할 수 있는 제품은 없다고 생각하는지라 이 문구만 믿고 자연스러운 통화를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게 제 결론입니다.

 

 

케이스 내부와 유닛

 

 

저는 제가 좋아하는 파란색 계열의 제품으로 골라서 보기로 했습니다. 진열 상품이라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 티가 많이 났습니다. 그래서 직접 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청음을 해본다던지 착용은 하지 못했습니다. (요즘 같은 때는 더 조심해야죠.)

 

일단 케이스의 크기가 엄청 작았습니다. 저는 공간의 편의성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화면 크기가 중요한 것들을 제외한다면 작은게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케이스를 열때는 나쁘지는 않았지만 제가 사용했던 에어팟이나 현재 사용하고 있는 에어팟 프로에 비해서는 좋은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에어팟이나 에어팟 프로는 열고 닫는 느낌이 좋아서 습관적으로 계속해서 여닫는 분들도 계시죠.

 

유닛을 꺼내봤는데 생각보다 뚱뚱한 느낌이었습니다. 제 에어팟 프로와 비교했을 때 에어팟 프로는 전체적인 부피는 비슷하다고 해도 귓구멍 안으로 많은 부분이 들어가기 때문에 착용했을 때 튀어나오는 정도가 적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경우 여러 사진을 참고했는데 커널 부분을 제외하고도 부피가 꽤나 커서 착용했을 때 비교적으로 많이 튀어나오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많이 튀어나왔다는건 귓구멍에서 얼마나 튀어나왔는지의 기준으로 말한 것이기 때문에 에어팟 프로가 아래쪽으로 더 긴데 무슨 말하는 거냐는 생각은 안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닛을 뺀 자리의 케이스를 보니 공간이 꽤 넓어서 손쉽게 청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팟이나 에어팟 프로 케이스의 경우 안쪽으로 깊숙하고 좁은 공간이 있어서 청소하려면 필수적으로 면봉 같은 도구가 필요해서 번거롭습니다.

 

이어폰이라는 제품이 귀에 넣었다 뺐다 하는 제품이니만큼 위생에도 신경을 써야하기 때문에 유닛뿐 아니라 케이스도 신경 써서 주기적으로 청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케이스와 유닛 사이의 자력을 테스트합니다. 궁금하신 분들 보세요.

 

 

 

마무리

 

주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잘 사용하고 있는걸로 봐서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많은 유튜브 영상들에서도 아쉬운 점보다는 장점을 더 많이 말했습니다. (유료 광고라서가 아니라!)

 

저는 에어팟을 사용했었고 현재는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지만 확실히 가격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됩니다. 좋은 만큼 비싸죠.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사은품으로도 주고 비교적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오픈형 무선 이어폰을 사용해야한다던지 노이즈 캔슬링이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한다면 에어팟과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취향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