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미밴드 5 한글화' 펌웨어 버전 확인, 한글 패치 파일, 재부팅, 글로벌 내수용 차이

by 하링아 2020. 8. 12.
반응형

'미 밴드 5 한글화' 펌웨어 버전 확인, 한글 패치 파일, 재부팅, 글로벌 내수용 차이

 

한글화를 위한 준비

 

노티 파이 for 미 밴드 (파란색 o 초록색 x) 애플리케이션 다운

 

다른 방법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일단 제일 많이 알려진 방법이 어플을 이용해서 한글 패치를 적용시키는 방법입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노티 파이'로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2개의 어플리케이션이 뜨는데 위의 걸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펌웨어 버전 확인

 

저는 샤오미 스토리라는 샤오미 제품의 거의 모든 정보가 있는 네이버 카페 회원으로 그 카페에서 샤오미 제품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를 얻어왔었습니다.

 

그런데 미밴드 한글 패치를 만드신 분께서 따로 블로그를 만들어서 패치를 배포하고 계셨습니다. 파일을 따로 공유지는 않고 버전 별로 링크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을 받기 전에 중요한 것은 현재 자신의 미 밴드 5의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쉬운 순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 1) 미 밴드 5에서 확인하기

 

미 밴드 메인화면에서 위로 스와이프 -> 더보기 -> 아래로 스와이프 -> 설정 -> 아래로 스와이프 -> 정보 -> 펌웨어 버전 (저 같은 경우 1.0.1.16입니다.)

 

방법 2) 미 밴드 연동을 위해 무조건 깔아야 하는 미핏 앱으로 확인하기

 

미 핏 앱 메인 -> Mi 밴드 5 (다른 이름일 수 있음) 클릭 -> 맨 아래 펌웨어 버전 확인

 

 

 

방법 3) 위에서 받은 노티 파이 앱에서 확인하기

 

상단 메뉴바에서 제일 오른쪽 버튼 -> 도구 -> 미 밴드 펌웨어 업데이트

 

 

 

 

한글 패치 파일 받기

위에서 펌웨어 버전을 확인했다면 저처럼 1.0.1.16이나 혹은 1.0.1.32일 것입니다.(이후에 추가될 수 있음)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글에 따라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하세요 버전은 계속 변경됩니다. 

 

저 같은 경우 핸드폰에서 바로 받았는데 글에서는 구글 드라이브로 공유해서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딱히 다른 점은 없어 보입니다.

 

1.0.2.08 : morbrything.tistory.com/48

 

글로벌 버전 구매자의 경우 미 밴드 5의 언어를 중국어로 변환

 

저 같은 경우 글로벌 버전으로 구입했는데 한글 패치를 이용하실 분들은 내수용을 구입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한글 패치가 중국어 위에 덮어쓰는 시스템으로 보입니다. 

 

글로벌 버전의 경우 처음에 기기를 켜서 언어를 설정할 때 영어로 설정하셨다면 중국어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간단히 미 핏 앱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들어가서 오른쪽 사진의 저와 같은 언어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한글 패치

 

이제 '노티 파이'앱을 열어 아까와 같이 펌웨어 버전 확인으로 들어가서 파일 선택을 누르고 다운로드한 파일(bin 확장자)을 실행시킵니다.

 

실행시키는 동안 미 밴드 5는 스마트폰과 가까운 거리를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파일을 두 개 받았는데 저 같은 경우 뭘 실행시켜야 하는지 몰라서 2개 다 한 번씩 실행시켰습니다. 

 

 

 

한글 패치를 전부 마치고 확인하는 영상 첨부합니다.

 

 

한글 패치 중 겪었던 문제 및 해결 방법

 

1. 받은 파일이 압축 파일이었는데 받으니 bin파일인 경우 : 이상하기는 했는데 패치하는데 이상이 없었기 때문에 그냥 넘어갔습니다.

 

2. 한글 패치 100%가 됐는데 미 밴드에서 계속 updating 메시지가 뜨는 경우 : 원본 패치 글에서도 언급은 됐지만 좀 더 기다리면(1분 정도) 완료된다고 합니다. 저는 그냥 막 터치하니 됐는데 제 방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3. 패치 후 글씨의 뒷부분이 잘리는 현상 : 미 밴드 5를 재부팅하니 전부 표시됐습니다.

 

미 밴드 5 재부팅하는 법 : 미 밴드 5 메인화면 -> 더 보기 -> 설정 -> 재시작 -> 체크 터치

 

이상으로 미밴드 5 한글화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