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에어팟 프로 소리 안남, 연결 안됨 해결법, 에어팟 프로 시리얼 넘버 확인법, 애플 홈페이지 채팅상담, 통화상담 하는 법

by 하링아 2020. 9. 14.
반응형

 

에어팟, 에어팟 프로 소리 안 남, 연결 안 됨 해결법, 에어팟 프로 시리얼 넘버 확인법, 애플 홈페이지 채팅상담, 통화 상담하는 법

 

에어팟 프로 한쪽이 소리도 안 나고 연결 안 되는 현상 발생

 

구매하고 잘 사용하던 에어팟 프로가 갑자기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의) 저는 에어팟 프로를 안드로이드 폰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1. 케이스를 열면 흰 빛(페어링 시 들어오는 불 빛)이 켜짐. 원래는 케이스 배터리가 충분하면 초록빛, 부족하면 주황빛이 들어옴.

 

2. 양쪽 유닛을 케이스에서 빼면 초록빛(배터리 충분)이 들어옴.

 

3. 오른쪽 유닛에서만 소리 나옴. 왼쪽 유닛의 경우 소리도 안 나오고 포스 터치를 통한 노이즈 캔슬링도 작동하지 않음.(원래는 스마트폰에 연결하지 않아도 노이즈 캔슬링은 on/off 가능)

 

4. 케이스에 왼쪽 유닛만 넣었을 경우 케이스가 흰 빛이 들어옴. 오른쪽 유닛만 넣었을 경우는 정상적으로 초록빛(유닛 풀 충전) 들어옴.

 

5.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메뉴로 들어가 에어팟 프로 페어링을 해제하고 다시 연결 해 봄. 케이스에 유닛이 모두 들어있는 경우와 왼쪽 유닛만 들어있는 경우 '에어팟 프로에서 연결 거부됨' 문구 확인 오른쪽 유닛만 케이스에 넣고 연결 시 정상적으로 연결됨.

 

 

에어팟 프로 소리 안 나올 때 해결법

 

애플은 고장 나면 아예 교체하면서 비용을 받는 걸로 유명해서 찾아보니 가격이 한쪽 유닛에 119000원입니다.. 애플 고객센터를 통해서 위와 같이 상황을 전달하고 하라는 대로 했더니 해결됐습니다.

 

1. 기존에 에어팟 프로가 연결된 기기의 에어팟 프로 페어링 해제

 

2. 에어팟 프로의 양쪽 유닛을 전부 넣은 후 덮개를 닫고 30초 대기

 

3. (이 부분이 핵심! 아래 영상을 따라 하세요.)에어팟 프로 뒤쪽에 페어링 버튼을 꾹 누르고 15초 정도 대기합니다. 처음 누르고 있으면 흰 빛만 깜빡이지만 15초 정도 계속 누르고 있으면 갑자기 빨간빛으로 1~2초 정도 깜빡이다가 다시 흰 빛으로 변합니다. 제 생각에 에어팟을 리셋시키는 과정인 것 같습니다.

 

 

4. 이제 에어팟 프로를 연결할 기기에서 에어팟 프로를 다시 연결하면 잘 연결됩니다.

 

애플 홈페이지를 보니 비슷한 과정으로 해결법을 제시하지만 15초 이상 눌러서 리셋시키는 정보는 없는 걸로 보입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채팅 상담, 전화 상담 신청하기

 

제가 생각할 때 애플이나 구글의 인터페이스는 사용자들에게 어렵습니다. 모르는 게 있어서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도 같은 곳만 돌고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저도 이번에 애플 홈페이지에서 상담을 신청하면서 헤매서 다음에는 그러지 않기 위해 가볍게 기록해둡니다.

 

1. apple.com으로 접속

 

2. 오른쪽 상단의 장바구니 버튼 클릭 후 로그인 후 상단 고객지원. 애플의 아이디는 이메일 형식입니다. 또한 패스워드는 알파벳 대소문자를 모두 포함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이메일 형식으로 쓰지 않아서 삽질을 했습니다..  

 

 

3.  지원을 원하는 기기 선택 (저는 에어팟 프로기 때문에 에어팟으로 선택합니다.) -> AirPods 또는 이어팁 교체하기 클릭

 

 

4. 예약하기 또는 서비스 요청하기 클릭 -> 발생한 문제 선택

 

5. 채팅하기, 통화하기, 제품 직접 가져가기 중 선택(실시간으로 대기 시간도 알 수 있습니다.)

 

 

6. 마지막으로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 (이럴 거면 로그인은 왜 하는 건지..) -> 신청 완료!

 

 

채팅의 경우 바로 채팅창이 하나 생성되고 통화의 경우 회원 정보에 등록된 번호로 전화가 옵니다. 

 

 

에어팟 프로 시리얼 넘버 확인하는 법

 

1. 에어팟 프로 제품 박스

 

 

2. 에어팟 케이스 열고 뚜껑 안쪽의 왼쪽 맨 윗 줄. 너무 보기 힘들지만 집중하면 보입니다. 

 

 

마무리

 

결과적으로 에어팟 프로 리셋 법도 알았고 고장 나지 않아서 돈이 더 안 들어간다는 게 너무 다행이었습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