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인디고고(Indiegogo) 펀딩 mendi 개봉기 후기 , 스트레스 해소, 수면의 질 향상, 두뇌 트레이닝, 명상, 자기 개발, 힐링, 집중력 향상

by 하링아 2021. 10. 16.
반응형

mendi

인디고고(Indiegogo) 펀딩 mendi 개봉기 후기 , 스트레스 해소, 수면의 질 향상, 두뇌 트레이닝, 명상, 자기 개발, 힐링, 집중력 향상

 

오늘은 mendi 라는 특이한 제품을 소개합니다. 이 제품은 제가 반 년도 전에 펀딩한 제품인데 얼마 전에 도착해서 드디어 리뷰합니다.

 

처음에 유튜브를 보다가 펀딩 소식을 듣고 자기 개발과 명상에 관심이 있었던 때라서 흥미롭다고 생각했습니다. 펀딩 규모도 꽤 큰 회사라서 괜찮겠다고 생각했고 299$를 펀딩했습니다. 

 

인디고고 (Indiegogo) 에서 진행하는 펀딩이었고 진행 상황을 메일로 알려줘서 좋았습니다. 한 번은 메일에 적힌 날짜를 지났는데 배송 연락이 없어서 메일을 보냈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서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배송에 차질이 생겨서 꽤 많은 사람들이 문의를 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꽤 빠른 피드백이 좋았습니다.

 

일단 제품은 다음 사진과 같습니다. 

 

mendi
mendi

 

제품 자체에 엄청 대단한 아우라가 있지는 않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머리에 착용하는 본체에 충전 케이블, 애플 스티커처럼 주는 mendi 스티커, 그리고 간단한 설명과 앱 설치 QR 코드가 있는 종이 한 장입니다.

 

 

mendi application

 

QR 코드를 통해서 앱을 다운받았습니다. 꽤나 깔끔한 UI 라서 준비를 많이 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앱을 실행해서 몇 분의 트레이닝을 진행할지 선택 후에 트레이닝을 진행합니다. 펀딩 페이지에서 봤던 공이 굴러가는 화면이고 제 뇌파를 감지해서 올라갔을 때 향상이 있다고 판단합니다. ( 플레이 화면은 사용 후기에서~)

 

 

 

간단히 한 번 훈련을 해 보니 이런 그래프를 주면서 어떤 결과를 주고있는지 알려줍니다. 솔직히 이런 향상이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마무리

 

일단 기대 효과로 스트레스 해소, 수면의 질 향상, 두뇌 트레이닝, 명상, 자기 개발, 힐링, 집중력 향상 등이 있습니다. 앱에서도 트레이닝 후에 자신의 어떤 개선점을 느꼈는지 피드백 해주는 란이 있습니다.

 

하지만 mendi 의 CEO 도 말하길 오랫동안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했습니다. 저도 급하게 며칠 하고 효과 없다고 하지 않고 최소 한 달은 꾸준히 해보면서 변화가 있는지 살펴볼 생각입니다.

 

근데 사용하면서 이마 쪽에 닿았던 부분 때문인지 두통이 조금 있는 것 같았는데 이건 두뇌가 발달하는 신호인가요...?

 

사용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