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Razer BlackWidow 키보드 사용 후기, 조용한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 옐로우 축, 레이저 키보드, 키감, 타건감, 소음, 타건음, 팜레스트

by 하링아 2022. 3. 5.
반응형

Razer BlackWidow, 레이저 블레이드

Razer BlackWidow 키보드 사용 후기, 조용한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 옐로우 축, 레이저 키보드, 키감, 타건감, 소음, 타건음, 팜레스트

 

풀 배열 키보드

이제까지 여러가지 키보드의 리뷰를 남겼지만 저는 텐키리스 키보드를 좋아합니다. 텐키가 없는 키보드는 마우스와의 거리가 짧아서 오른쪽 어깨에 부담이 적어서였습니다.

 

그런데 또 워낙 텐키리스 키보드만 사용하다 보니 인간은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고... 풀배열의 키보드의 매력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오른쪽 어깨 때문에 바로 다시 다른 키보드로 바꿀 수도 있지만...)

 

그래서 집에 컴퓨터 책상 환경 세팅을 하는 새롭게 하는 김에 풀배열 키보드를 구입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직접 매장에 가서 여러 가지 키보드를 타이핑도 해보고 괜찮은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입했습니다.

 

그렇게 구입한 제품이 바로 레이저 블랙위도우입니다.

 

Razer BlackWidow, 레이저 블레이드

이제까지 구입했던 키보드들은 따로 키보드 덮개가 있지 않았었는데 가격이 10만 원이 넘다 보니 키보드 커버까지 주는 모습입니다. 저는 사용할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Razer BlackWidow, 레이저 블레이드, usb 잭

키보드의 usb 잭마저 뚜껑이 있는 것을 보고 구입한 맛이 났습니다. 또한 게이밍 회사인 레이저의 상징적인 색인 초록색이 잭에서까지 보여서 더 고급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Razer BlackWidow, 레이저 블레이드

 

키보드를 연결하니 위와 같이 색상이 조금씩 바뀌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은은하게 변해가는 게 피시방에 온 것 같은 느낌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라이트를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바로 없앴습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제가 직접 구입 전에 매장에서 마음에 든 타건감을 공유합니다.

 

Razer BlackWidow, 레이저 블레이드 타건

매장에서 타이핑 때는 거의 완벽했지만 제 방에서 사용하니 방의 울림이 심해서 조금 더 소리가 큰 느낌이 들었습니다. (녹축과 비교하면 상당히 조용한 정도...) 하지만 장시간 타이핑해도 피로하지 않고 잘 사용할 수 있었고 느낌도 좋았습니다.

추천 여부 및 마무리

레이저 키보드는 처음 사용해봤는데 레이저란 이름에 맞게 좋은 제품의 퀄리티를 보여주고 타건감도 좋았습니다. 다만 제가 마음에 들었던 옐로우 축은 현재 판매하는 곳이 많이 없어서 저도 검색을 통해서 찾을 수 있었고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새로운 버전으로 녹축만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판매는 녹축만 하면서 진열은 왜 옐로우 축으로 했는지...)

 

풀배열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다시 오른쪽 팔을 더 많이 뻗어야 되는걸 다시 느끼고 있지만 당장은 괜찮아서 더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원래 풀배열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상관없을 얘기지만 텐키리스 키보드나 더 작은 배열의 키보드 사용자들은 마우스 사용까지 고려해서 구입을 하시길 추천합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