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갤럭시 z 폴드 3 간단 사용기, UDC, 무게, 주름, 가격 등

by 하링아 2021. 8. 31.
반응형

갤럭시 z 폴드 3

갤럭시 z 폴드 3 간단 사용기, UDC, 무게, 주름, 가격 등

 

갤럭시 z 폴드 3 매장 방문 

 

이마트 안에 있는 일렉트로 마트에서 갤럭시 z 폴드 3가 전시돼있어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왔을 때는 사람들이 꽤 많아서 붐볐는데 막상 제가 다 구경하고 갈 때가 되니 사람들이 또 빠지더라고요..

 

 

갤럭시 z 폴드 3
갤럭시 z 폴드 3

 

갤럭시 z 폴드 3

 

 

가격 및 스펙, 전작에 비해 개선점

 

이번 갤럭시 z 폴드 3는 전작과 많은 부분이 달라졌습니다. 일단 가격부터 199만 8700원으로 확실히 전 작에 비해서 낮아져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삼성에서 200만 원이 안 되는 가격이라는 이미지로 밀고 있지만 199만 원은 거의 200만 원인데... 장난질을 했네요..

 

이번 갤럭시 z 폴드 3에는 2에 비해서 크게 달라진 점이 크게 3개 있다고 생각합니다.

 

1. 내부 디스플레이 카메라

2. S펜

3. IPX8 방수

 

1. 일단 얼핏 봤을 때 전자기기에 관심있는 분이 아니라면 갤럭시 z 폴드 2와 3를 구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기기 뒷 편의 카메라 배열을 보고 알 수 있겠지만 또 그것 말고는 큰 차이를 찾아보기 힘듭니다. 하지만 폴드를 열었을 때는 그 차이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 z 폴드 3는 기존의 펀치 홀 카메라를 디스플레이 아래로 숨겼기 때문입니다. 

 

확실히 아직까지 완전하게 카메라를 숨겼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사용하는데 신경쓰이지 않은 정도이고 펀치 홀로 확실히 존재했던 것과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쾌적한 화면을 제공해준다고 생각합니다.

 

2. 또한 노트 시리즈의 부재에 의해 기존의 노트 유저들의 갈증을 해소하기위해 S펜의 사용을 할 수 있게 해 줬습니다. 폴더블 디스플레이 특성상 바 형 스마트폰에 비해 아직 강도가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폴더블 디스플레이에 맞는 S펜을 따로 제작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해 줬다는 점에서 많은 노트 유저를 끌어들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3. 방수 기능 또한 놀랍습니다. 분명히 힌지(접히는)부분의 틈이 있기 때문에 방수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빨리 방수가 적용돼다니 삼성은 이번에도 외계인을 고문했다는 소문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간단 후기

 

사람이 많아 엄청 자세히 살펴보진 못했지만 일단 무게는 스펙상으로는 가벼워졌다고 하는데 그렇게 체감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장시간 사용 시 피로 누적은 확실히 적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외부 디스플레이는 비슷했고 내부 디스플레이 또한 폴드 2와 체감 상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이렇게 보니 폴드 2가 확실히 어느 정도 완성품으로 나왔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내부 디스플레이의 카메라는 확실히 보이기는 했지만 사용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자연스럽게 생각할 것 같습니다. 영상을 볼 때의 만족감은 훨씬 높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화면 가운데 주름도 폴드 2와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추천 여부 및 마무리

 

간단히 사용해보고 느낀점은 갤럭시 z 폴드 2를 저렴한 가격에 중고로 구입해서 사용해도 되겠다는 겁니다. 개인적으로 폴더블 폰에 대한 관심이 있고 방수가 그렇게 필요하지 않다면 폴드 2와 3의 차이가 극적으로 크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볼 때 카메라가 항상 신경쓰였던 분들이나 샤워할 때 노래를 틀어놓고 싶으신 분들 등 좀 더 넓고 쾌적한 경험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꽤 낮아진 가격으로 어필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기계 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