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

'컴퓨터 켤때 프로그램 자동 시작' 설정하기

by 하링아 2020. 7. 20.
반응형

'컴퓨터 켤때 프로그램 자동 시작' 설정하기

카카오톡 피씨 버전이나 네이트온 같은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면 컴퓨터 부팅 시 자동 실행 옵션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체크가 돼있기 때문에 부팅 시 실행을 원치 않는 프로그램들은 체크를 풀어서 사용합니다.

 

그런데 반대로 윈도우 부팅 시 실행했으면 하는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이전 포스팅인 '윈도우 가상 데스크톱 사용법'에서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를 갖다 대고 휠을 돌릴 시 화면을 전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윈도우 가상 데스크톱' 사용법, 단축키 맥북에만 있는거 아닙니다! 윈도우 가상 데스크톱 전환 �

맥북이나 아이맥 등 MAC OS의 사용자들의 애플의 운영체제의 장점으로 꼽는 점 중 하나가 멀티 데스크톱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모니터는 하나지만 여러 개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과 ��

haaringa.tistory.com

 

이 파일은 .exe 파일인데 처음 다운로드하여서 실행하니 잘 작동됐지만 재부팅을 하게 되니 작동하지 않아 사용하고 싶으면 다시 실행시켜야 했습니다.

 

그래서 이 실행파일을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시키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일단 아래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Startup' 폴더를 엽니다.

 

1. 아래 주소를 복사해서 아무 폴더 주소창에 붙여 넣는다. (USERNAME은 자신의 계정 이름으로 바꿀 것!)

C:\Users\USERNAME\AppData\Roaming\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 

 

2. 아래 주소를 복사해서 아무 폴더 주소창에 붙여넣는다. (. exe 파일의 경우)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

 

3. 검색(작업 표시줄의 돋보기 모양) -> '실행' 입력 후 실행 -> shell:startup 입력

 

위 방법 중 1, 2번은 입력해보면 얼핏 같은 폴더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경로가 다릅니다. 두 곳에 전부 파일을 넣어 실행해보니 잘 작동하니 .exe 파일의 경우 어느 폴더에 넣어도 괜찮습니다.

 

 

위와 같은 폴더가 나왔다면 이제 마음껏 자신이 부팅 시 실행되었으면 하는 프로그램을 넣어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