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

유튜브, 인터넷 강의 등 동영상 싱크 안 맞는 현상 (미해결)

by 하링아 2020. 11. 25.
반응형

유튜브, 인터넷 강의 등 동영상 싱크 안 맞는 현상 해결

 

언제부턴가 인터넷 강의 싱크가 안맞기 시작했다.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는 곳의 문제라고 생각해서 별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었는데 유튜브에서도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잘 맞는데 영상의 중간부터 싱크가 맞지 않고 인터넷 창을 다 닫고 다시 켜면 또 처음에는 맞지만 점점 달라진다. 유튜브에서도 이렇다는건 좀 이상한 게 핸드폰에서는 이상이 없으니 노트북이 이상하다는 건데 문제를 찾아보기로 했다.

 

 

 

윈도우 10 동영상 소리 싱크 문제 - DirectX 11과 관련

동영상을 재생하면 시간이 갈 수록 소리가 점점 밀립니다. 결국 싱크가 맞지 않게 되죠. 컴퓨터 사양 문제도 아니고 (CPU : 8700K, GPU : GTX1070), 동영상 자체의 문제도 아닙니다. 이 문제 때문에 정말

answers.microsoft.com

 

동영상 싱크가 점점 느려짐으로 검색하니 첫 번째 나오는 링크(위 링크)에서 스팀 게임과 관련하여 DirectX 11설치 시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했다. 하지만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확인해 본 바 DirectX는 설치돼있지 않으니 이 문제는 아니다.

 

그다음으로 visual studio 2015 version이 설치되어 있으면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고 한다. 다운로드 한 기억이 있어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보니 있다. 2015 version 말고도 많은 버전이 있었지만 2015 version만 골라서 삭제했다. 하지만 여전히 동영상을 어느 정도 시간동안 켜 놓을 경우 싱크가 점점 안 맞는다.

 

 

 

[lenovo노트북 느려지는 현상,동영상 오디오 싱크, 동영상 재생문제, 동영상음성싱크] 많이 속터지

안녕하세요. 탕볶밥입니다.오늘은 올해 1월에 구매한 lenovo 노트북으로 동영상 재생시 싱크가 맞지않고 느...

blog.naver.com

 

위 링크에서 여러가지 시도를 해봤다. 동영상 프로그램 변경은 유튜브에는 해당되지 않으니 패스하고 visual studio 2015 version 삭제도 시도했으니 넘기고 스피커 속성 변경은 같은 메뉴가 존재하지 않아서 시도해보지 못했다.

 

그래서 해 본 것이 사운드 드라이버 최신화로 필자는 RealTek의 사운드 드라이버를 사용한다. 그래서 작업표시줄 돋보기(검색) - 장치 관리자(장치 띄우고 관리자 쳐야 나옴.. 이 놈의 검색 엔진!!) -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 Realtek(R) audio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드라이버 업데이트 -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 검색했지만 최신 드라이버였다.

 

다음으로 시도한 것이 될 것 같은 느낌 팍팍오는 전원 옵션 조정이다. 작업 표시줄 돋보기(검색) - 전원 관리 옵션 선택(띄어쓰기 잘할 것) - 선택되어있는 전원 관리 옵션의 설정 변경 버튼 클릭 -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으로 들어갔지만...

 

 

 

위 링크와 같은 메뉴가 아니어서 시도해보지도 못했다.

 

(2021.02.05 추가 항목) 

<------------------------------------------------------------------------------------------------------------------------------

 

댓글에서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위의 링크와 동일한 전원 옵션을 셋팅할 수 있다는 정보를 알려줬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1번 방법인 CsEnabled 변경을 이용해서 셋팅하니 진짜 윗 링크처럼 세팅이 됐다. 2번 방법도 있는데 필자가 2번 방법대로 들어가본 결과 동일한 파일이 존재하지 않아서 실패. 1번 방법을 추천한다.

아래 링크의 1번 방법대로 설정했다.
2번 방법대로 경로를 타고 들어갔으나 링크와 동일한 파일이 없어 실패

 

 

Windows 전원 관리의 최소/최대 프로세서 상태 옵션이 없을 때 해결법 - Easy is Perfect

일부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같은 경우에는 Windows 전원 관리(Power Management)의 고급 옵션에서 최소/최대 프로세서 상태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세서의 성능을 조정하여 쿨링팬의 소리가 너무

melonicedlatte.com

 

위 링크에 들어가서 제대로 설정을 했다면 아래처럼 메뉴가 나온다. 아래 메뉴에서 배터리 사용과 전원 사용이 각각 5%씩이었는데 하라는대로 각각 10%와 15%로 설정했다.

 

 

 

이렇게 설정 후 노트북을 재부팅했지만 영상 싱크가 맞지 않는 상황은 그대로였다.

 

------------------------------------------------------------------------------------------------------------------------------>

 

 

그런데 갑자기 전원 옵션이라고 하니 내가 전에 노트북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 배터리 옵션 설정이 생각났다. 그래서 들어가 봤다.

 

작업표시줄 돋보기(검색) - 배터리 절약 모드 설정 - 배터리가 다음 미만이면 자동으로 배터리 절약 모드 켜기(필자는 노트북 사용 시간을 늘리기 위해 100%로 해놨었다...)

 

아래로 내려가서 비디오 재생을 위한 배터리 설정 변경 - 낮은 해상도에서 비디오를 재생하는 것을 선호(체크 해제), 배터리 옵션(배터리 전원은 사용하여 영화 및 동영상을 보는 경우 비디오 품질 최적화로 설정했다.

 

비디오 자동 처리를 통한 화상 개선은 하면 더 좋아질 것 같았는데 일단은 그대로 뒀다.

 

 

 

 

결과적으로 싱크가 잘 맞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배터리 효율을 위해서 해놓은 설정이었는데 이런 걸 변경시킬 줄은 몰랐다. visual studio 2015는 다시 다운로드하아야 할지도 모르겠다.. 

 

문제 발생, 위 조치를 취하고 영상을 길게 보니 같은 문제가 다시 발생했고 다음으로 시도해본 방법이 작업표시줄 돋보기(검색) - 전원 관리 옵션 선택 - 좌측 메뉴에서 전원 단추 작동 설정 -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 클릭 후 아래 체크 박스에서 - 전원 설정 메뉴의 빠른 시작 켜기(권장) 체크 해제

 

하지만 결과적으로 문제 해결 안됐다. lenovo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한테 많이 나타나는 것 같은데 필자는 dell 제품을 사용중이다. 인터넷이나 서버 문제는 아닌게 스마트폰으로 시청시 아무 문제가 없다.

 

(추가) 크롬 하드웨어 가속이 문제라는 글을 보고 다시 도전 크롬기준 인터넷 설정 - 고급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체크 해제 했지만 여전히 문제 해결 안됐다.

 

(추가) 제어판 - 소리 - 재생 탭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스피커 클릭 - 고급 탭 - 이 장치에서 하드웨어 가속 허용 체크 해제 했지만 문제 해결 안됐다.

 

(댓글 문의에 대한 조치 추가) 제어판 - 소리 - 재생 탭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스피커 클릭 - 고급 탭 - 가장 하단의 [오디오 향상 사용]을 체크 해제 했지만 문제 해결 안됐다.

 

왜 그런지 모르겠다... (해결시 추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