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샤오미 보조배터리 2 PLM08ZM' 보조배터리하면 샤오미 알아주죠?

by 하링아 2020. 6. 23.
반응형

'샤오미 보조배터리 2'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기계는 바로 '샤오미 보조배터리 2 PLM08ZM'입니다!

오늘도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왔습니다. 저번에 동생이 가지고 있었던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가 있었죠. 아래 리뷰를 참고하세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무선 충전 10000mAh PLM11ZM' 보조 배터리도 이제 무선으로 충전하세요. 내 스마��

'샤오미 보조배터리 무선 충전 10000mAh PLM11ZM'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기계는 바로 '샤오미 보조배터리 무선 충전 10000mAh PLM11ZM'입니다! 예전에 핸드폰들은 배터�

haaringa.tistory.com

오늘은 많은 분들이 샤오미 보조배터리 하면 떠올리실 비주얼의 제품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샤오미 보조배터리 2 PLM08ZM'에 대해서 구매 과정, 사용 후기,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순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구매 과정 (구매 이유와 구매 기준, 가격 등)

이 제품은 제 친구가 가지고 있는걸 부탁해서 리뷰하는 제품입니다. 저는 다른 종류의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다음에는 제가 가지고있는 보조배터리도 리뷰를 한 후에 스펙을 비교해보는 리뷰도 따로 작성해보겠습니다. 

 

가격의 경우 현재는 다음 세대의 제품이 많이 생산되었기 때문에 이 세대의 제품 물량이 없어서 그런지 구글에서는 검색되지 않고 네이버에서는 약 4만 5천 원 정도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현재 구매하기는 좀 아닌 제품이지만 이미 가지고 계신 분이라던지 요즘 구매하시는 분들은 이전 세대에 비해서 요즘 나온 제품들이 어떤 이점이 있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사용 후기로 넘어가겠습니다.

 

사용 후기 {사진+설명 - 추가 설명(장단점)}

제품 박스의 앞면입니다. 샤오미 보조 배터리 2 10000mAh라고 적혀있습니다. 현재 5000mAh 용량의 제품은 그래도 좀 나오는 듯한데 10000mAh 용량의 제품은 찾아보기가 어렵네요.

 

제품 박스의 뒷면입니다. 모델명 등 여러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제품의 설명서입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설명서를 읽지 않지만 보조배터리는 더더욱 읽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첨부합니다. ㅋㅋㅋ

 

제품 본체와 충전잭입니다. 이전에 제가 리뷰했던 제품과 비슷하게 길지만 얇은 크기입니다. 잭은 너무 짧은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아래쪽에는 박스 뒷면과 마찬가지고 여러 정보들이 있고 인증 마크와 주의사항 등이 있습니다.

 

위쪽에는 전원 버튼과 현재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주는 등이 있고 마이크로 5핀 포트와 usb-A 포트가 있습니다. 동생이 가지고 있는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의 경우 잭이 usb-C 타입이었는데 이 제품의 경우 같은 샤오미지만 친구 것이 더 예전 버전으로 보입니다.

 

장점

일단 장점얇은 두께입니다. 제가 가진 보조배터리는 높이가 낮지만 두께가 두꺼워서 스마트폰하고 겹쳐쥐면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의 경우 두께가 비교적 얇아서 스마트폰과 겹쳐 쥐어도 부담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길어지면서 부피는 오히려 늘어났을 수도 있겠습니다.

 

두 번째는 용량이 크다는 겁니다. 요즘 최신폰조차 2번 충전하고도 남는 배터리 용량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용량이 커지는 만큼 단점도 생기죠. 뒤에 단점란에서 보시겠습니다. 

 

단점

단점은 첫째로 전원 버튼의 크기입니다. 은근히 작다고 느껴지는 전원 버튼은 공간이 꽤나 넓음에도 불구하고 작은 공간을 차지하면서 작은 크기로 나왔습니다.

 

그 때문에 어느 정도 신경을 써서 눌러줘야 한다는 점이 좀 귀찮았습니다. 제가 가진 제품의 경우 동그란 키보드 크기의 버튼이 있어서 누르기 편한데 상대적인 단점이네요.

 

둘째는 충전 포트가 마이크로 usb라는 점입니다. 보조배터리의 기본적인 능력인 충전 속도가 너무 느려진다는 아주 치명적인 단점이죠. 

 

셋째는 위의 두 번째 장점인 용량과 반대되는 점입니다. 바로 무게인데요. 아직 압축의 기술이 발달하지 않았는지 보조배터리가 커지면 커질수록 용량도 늘어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외장하드 같은 경우는 1TB의 용량에도 그렇게 크지 않은 부피를 보여주는데 배터리의 세계는 그런 게 아직 힘든가 봅니다.

 

요약

 

장점

- 얇아서 그립감 좋음

- 용량 큼

 

단점

- 전원 버튼 은근히 작다고 느껴짐

- 마이크로 5핀 ->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림

- 무거움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제품의 종류가 많아지고 선택하여 고를 수 있다는 건 소비자 입장에서 아주 바람직한 일입니다. 컴퓨터 부품처럼 너무너무 많아져서 고르기 힘들어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아직 보조배터리는 그 정도는 아닙니다.

 

오늘 가져온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경우 지금은 많이 판매하지 않으며 판매한다고 해도 비싼 가격 때문에 구매할 필요가 없는 제품이지만 다른 제품과 비교할 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샤오미 보조배터리 2 PLM08ZM'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