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질레트 플렉스볼 퓨전 프로글라이드 면도기' 면도는 어쨌든 해야죠! 솔직 후기 리뷰 사용기

by 하링아 2020. 3. 31.
반응형

'질레트 플렉스볼 퓨전 프로글라이드 면도기'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질레트 플렉스 볼 퓨전 프로글라이드 면도기(이하 질레트 면도기)입니다!

남자라면 매일, 적어도 이틀에 한 번은 면도를 하고 살아야 하는데요. (수염이 빨리 자라시는 분들은 1일 2면도도..) 결국 남자에게 면도기는 꼭 하나씩 있어야 하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제가 이전에 주로 사용했고 요즘도 가끔 사용하는 질레트 면도기에 대해서 사용기추천하는지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제품 뒷면입니다. 질레트 브랜드 로고가 보입니다.

1. 사용기

 

저는 이 면도기를 그냥 보이는 걸 구매했고요, 유명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3만 원 정도는 했던 것 같은데 요즘에 인터넷에서 보면 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만 보고 구매하는 건 현명하지 못한 소비였고 후에 이에 따른 스노우볼이 굴러갑니다. 이 얘기는 뒤에서 더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면도기라고 하면 면도가 잘 돼야 되겠죠! 질레트의 명성에 걸맞게? 면도는 부드럽게 잘 되는 편입니다. 날은 5중 날로 한 번 지나갈 때 5개의 날이 수염을 깎아 주니 날의 개수가 1개인 면도기에 비해서 5배나 잘 깎아 주겠군요! (물론 요즘 나오는 면도기들이 기본 몇 중 날인데 날 개수 1개에 비해서 라는 말이 이상하게 들리시겠지만 저의 경우는 다른 면도기를 하나 더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비교를 하게 되네요. 제가 사용하는 다른 면도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제 다음 리뷰를 참고해주세요!!)

 

날의 경우에도 위아래로 폼이 있어서 덜 위험한 면도를 가능하게 해 줍니다.

또한 날을 분리하고 다른 날로 변경도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황색 부분으로 밀어주면 그대로 날이 분리되고 그곳에 그냥 꽂아주면 바로 끼워져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모든 질레트 면도기가 그런 게 아닌 이 면도기만의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양 옆으로 자연스럽게 꺾이면서 턱의 모양대로 자연스러운 면도를 도와준다는 점인데요. 동영상 보시죠.

면도날아 도망가지마 딱 대

이렇게 생긴 것도 나쁘지 않고 면도도 잘 되는 면도기이지만 사용하면서 경험하고 느낀 단점도 존재합니다.

 

일단 위에서 말씀드렸던 날 위아래에 존재하는 하늘색 윤활밴드가 쉽게 빠집니다. 아예 부착이 돼있는 건 줄 알았는데 그냥 끼워둔 거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끼워서 쉽게 빠지니 한 번 빠지면 그냥 날을 가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윤활밴드가 빠지면 괜히 면도하면서 더 위험하지 않을까 하는 심적 불안감도 생겨서 쓰기가 꺼려지기도 했고요.

 

또 제가 위에 올린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면도날을 갈 때 누르는 주황색 부분 아래쪽에 줄 하나가 보이실 겁니다. 근데 그게 그냥 줄이 아니라 날입니다. 날이 그대로 밖에 오픈돼있는 겁니다. 그래서 잘못 잡게 되면 날에 그대로 베일 수 있습니다. 저도 제품 리뷰를 위해 면도기를 세척하는데 그냥 박박 닦으려다가 날을 발견하고 식겁했습니다. 이 면도기를 사용하시거나 사용 예정이신 분들은 이 점 유의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면도하다가 피나는 건 턱이랑 코 아래로 족하자고요!

 

마지막 단점은 가장 현실적인 문제입니다. 아까 스노우볼에 대한 얘기도 이 얘기입니다. 바로 가격에 대한 문제 인대요. 우리는 면도를 꼭 해야 되니 면도기나 면도날에 대해서 꾸준한 소비를 해야 하는데요. 이 면도날이라는 게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저는 한번 구매할 때 4-5개입 날과 쉐이빙 크림을 함께 구매하는데요. 날의 경우 2주에 한 번은 갈아줘야 위생적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날만 구매했다고 하더라도 2만 원에 가까운 돈이 나갑니다. 면도하는 것도 돈이 있어야 한다는 게 너무 자본주의 사회의 어두운 면인 것 같습니다...

날을 빼고 난 면도기의 모습입니다. 초라해보이네요.
제가 아까 설명한 상단에 날이 보이시나요? 저거 엄청 위험합니다.
날만 보면 이렇습니다.
날만 분리했을 때 뒷면입니다.

2. 그래서 질레트 면도기 쓸만한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사용할 만합니다. 면도기는 면도 잘하려고 사용하는 제품이죠! 면도는 매우 잘 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돈이 많으시다면 추천합니다. 여러 가지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지만 가격 부담이 장난이 없죠.. 저는 지금은 날도 구매하지 않고 마지막 날이다 생각하고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안전면도기인데요.

 

이 제품에 대해서는 이다음 리뷰에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까지 제가 질레트 면도기를 사용하면서 경험한 것들, 느낀 것들을 위주로 설명해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질레트 플렉스볼 퓨전 프로글라이드 면도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삐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