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소식

'갤럭시 폴드e(갤럭시 폴드 라이트) 갤럭시 폴드2' 더 좋아지는데 더 저렴해진다? 예상 스펙, 디자인, s펜, 펀치홀, UTG, 가격

by 하링아 2020. 5. 16.
반응형

 

'갤럭시 폴드e(갤럭시 폴드 라이트) 갤럭시 폴드2 예상 스펙, 디자인, s펜, 펀치홀, UTG, 가격'

삐빅! 기계지니의 기계소식 시간입니다!

오늘 소식을 전할 기계는 바로 갤럭시 폴드2입니다!!

 

갤럭시 s 시리즈도 많은 관심을 받지만 진정한 갤럭시 플래그십 라인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다!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하지만 그보다 위의 라인이 또 생겼죠!! 바로 갤럭시 폴드 라인입니다.

 

갤럭시 폴드는 한 번의 실패는 있었지만 두 번의 실패는 없었습니다. 처음 실루엣에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던 폴드는 처음에는 디스플레이의 틈을 통해 이물질이 들어가면서 액정의 파손도 있었고 디스플레이에 붙어있는 필름도 떼어내지 말라는 경고를 확실히 하지 않아 문제가 됐었습니다.

 

하지만 삼성은 재빨리 모든 제품을 회수하여 보완을 거쳤고 x차 예약을 완판 하면서 결국 성공적으로 양품을 내놓았고 흥행과 폴더블 스마트폰에서도 선구자 역할을 톡톡히 했습니다.

 

그 이후 갤럭시 z 플립도 내놓으며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독보적인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화웨이나 모토로라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을 내놓기는 했지만 삼성의 갤럭시 폴드에 비할 수 없는 퀄리티의 제품들이었죠.

 

삼성이 여기서 멈추지 않고 더 나아가려 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함께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 폴드2에 대한 소식입니다.

 

일단 앞으로 출시될 갤럭시 폴드가 3가지로 예상된다라는 것부터 말씀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일단 첫 번째 제품의 이름은 갤럭시 폴드 라이트 또는 갤럭시 폴드 e로 예상됩니다. 이 제품의 경우 갤럭시 폴드의 재고를 처리하기 위한 제품으로 예상됩니다.

 

이 제품의 경우에는 다른 제품보다 조금 이른 7월에 먼저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눈여겨볼 점은 가격인데요. 가격이 무려 1099달러로 우리나라 돈으론 135만 원 정도입니다. 원래 갤럭시 폴드의 가격이 240만 원이었던 건 생각하면 엄청나게 파격적인 가격입니다.

 

다만 판매할 수 있는 수량이 전 세계적으로 5만 5천대 정도 된다고 하니 이번에도 삼성 공식 홈페이지는 많은 사람들이 노리는 전쟁터가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폴드 라이트 4g lte로 예상되며 스냅드래곤 865를 탑재하고 색상은 갤럭시 z플립과 동일하게 미러 블랙과 미러 퍼플로 예상됩니다. 또한 외부 디스플레이에서 원가 절감을 하여 외부의 4.7인치의 디스플레이가 없어지고 그 자리에 z플립과 비슷한 외부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디 재질 또한 알루미늄+유리 재질로 z플립과 동일하고 512GB의 갤럭시 폴드와 다르게 256GB의 용량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간 포지션의 갤럭시 폴드는 공개된 정보가 아직 없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해드릴 수 없을 거 같습니다. 다만 기존의 갤럭시 폴드보다 살짝 개선된 스펙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기대되는 갤럭시 폴드2의 소식입니다. 이 모델은 엄청난 발전이 예상되고 저도 엄청 기대가 됩니다. 원래도 폴드를 사고 싶어서 엄청 안달이 나있었는데 가까스로 참았었네요.. ㅎㅎㅎ

 

일단 갤럭시 폴드2전체적으로 전작보다 베젤을 줄여 디스플레이 크기를 키운다고 합니다. 또한 ITPO기술?? 을 사용한다는데 이 기술을 사용하면 전력 소모를 15~20% 줄인다고 합니다.

 

갤럭시폴드2 예상 렌더링

 

태블릿을 접어 다닌다는 느낌의 스마트폰인 만큼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크고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문제를 해결해야 했었는데 이번에 확실히 더 개선이 됐을 걸로 보입니다.

 

저는 솔직히 기존 갤럭시 폴드의 외부 디스플레이도 엄청 마음에 들었었습니다. 스마트폰이 위아래로 긴 모양을 띄다 보니 맨 위에서 맨 아래까지 한 손으로 닿지 않을게 분명했기 때문에 적절한 크기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외부 디스플레이의 베젤도 많이 줄였다니 그것 또한 기대가 됩니다.

 

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았던 부분도 두 개가 있었는데 그건 내부 카메라와 내부 디스플레이의 접히는 부분입니다. 폴딩 스마트폰의 1세대이기도 하니 접히는 부분이 완벽하니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어쩔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내부 디스플레이의 카메라는 너무 공간을 많이 차지해서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할 때 확실히 영향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고 확실히 오점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갤럭시 폴드2는 제가 생각했던 이 단점을 극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신 플레그십과 중급기에 적용되는 펀치홀 디스플레이갤럭시 폴드2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의 개수가 줄기는 했지만 화면은 보기 위해서 있는 것이지 카메라가 떡하니 자리 차지하라고 있는 공간은 아니니까요.

 

또 하나 주목할 부분은 s펜의 사용 여부입니다. 외부 디스플레이에 사용한다고 하면 어느 정도 이해를 하겠지만 내부 디스플레이의 경우 utg를 사용했고 그 위에 필름이 붙여져 있어서 손톱으로 조금 세게 찍게 되면 상처가 나곤 했습니다.

 

이 문제는 갤럭시 z플립 때도 이어져 온 문제인데요. s펜을 사용하게 되면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조금 세게 누르고 필기하는 사람도 분명히 존재할 것인데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이냐가 관건인 거 같습니다.

 

이 외에 후면 카메라의 경우 갤럭시 s20과 비슷할 것으로 보이고 기존에 문제로 무겁고 두꺼웠던 점이 더 얇아지면서 가벼워질 것으로 예상되고 5g를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놀라운 점은 이런 발전된 점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더 저렴해진다는 건데요. 물론 지갑을 열기에는 힘든 가격이기는 하지만 기존의 갤럭시 폴드보다 저렴한 가격인 1780-1895달러로 예상된다는 건 좋은 소식입니다.

 

갤럭시폴드2 예상 렌더링

 

아직은 엄청 자세한 얘기는 나오지 않은 상태지만 몇 개월 남지 않은 공개 시점에 얼마나 더 보완된 제품을 가지고 나올지 너무 궁금하고 저도 구매를 고려해볼 거 같습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