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SAMSUNG 마우스 SMO-3300B' 작~~은 마우스 사용기 리뷰 후기

by 하링아 2020. 4. 27.
반응형

'SAMSUNG 마우스 SMO-3300B'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기계는 바로 SAMSUNG 마우스 SMO-3300B입니다!

오늘도 집에 있는 전자제품 시리즈입니다. 제가 집에 있을 때 리뷰를 위해서 열심히 기계들을 찾던 중에 발견한 제품들 중에서 자칫 하다가 실수 리뷰를 할 수도 있었던 제품입니다. 

 

그 이유는 알 수 없는 상황 때문입니다. 제가 집을 뒤지다가 마우스의 박스를 발견하게 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요.

그래서 신나서 사진을 찍기 시작합니다. 이 것도 리뷰를 하겠다면서요. 그래서 열심히 사진을 찍고 안에 있는 마우스를 꺼내서 사용도 해봅니다. 그리고 제가 사진을 정리해놓은 폴더에도 이렇게 정리를 해놨습니다.

그런데 오늘 리뷰를 하려고 보니 뭔가 이상한 점이 있습니다. 제 리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품의 첫 사진은 구글에서 제품을 검색해서 괜찮은 이미지를 가져와서 올리는 편입니다.

 

그런데 actto 마우스로 검색해서 찾으려 하니 없습니다. 없어요. 뭔가 하나 나오기는 하는데 비슷~한 느낌 이기는 한데 다른 제품인 겁니다. 그래서 제가 찍은 다른 사진으로 모델명을 확인했습니다. 이 사진을 참고해서요.

이 사진은 아래 사용 후기란에서 다시 한 번 등장하니 지금은 여기서 모델명을 찾았다 정도로 봐주세요~

그래서 찾아보니 저는 actto 마우스인 줄 알았던 마우스가 SAMSUNG 마우스인 겁니다..(띠용~) 그래서 상자 사진과 제품 본체 사진을 번갈아가면서 봤는데 다른 제품입니다. 잠시 벙쪄있다가 생각해보니 그냥 아무 마우스 박스에 SAMSUNG 마우스를 보관하신 거 같더라고요. 정신줄 놓고 썼다면 브랜드 자체를 잘못 소개드릴 뻔했습니다.

 

이런 사연은 뒤로하고 이번 마우스는 어떤지 설명드려야죠!

 

그럼 지금부터 SAMSUNG 마우스 SMO-3300B에 대해서 구매 과정, 사용 후기,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순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구매 과정

오늘도 구매 과정은 제가 구매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오늘 리뷰를 보시고 구매를 원하시는 분이 계실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가격을 찾아보니 약 2만 원 정도 하는 제품입니다. 게이밍 마우스 이런 게 아니면 그냥 사무용도로 사용하실 마우스로는 적당한 금액인 거 같습니다.

 

참고로 인터넷 쇼핑을 하면서 저도 자주 경험하지만 항상 조심해야 할 것을 하나 말씀드리자면 최저가 순으로 검색해서 맨 위의 제품을 선택한다고 해서 항상 가장 최선의 선택을 하는 건 아닙니다.

 

그 이유는 배송비에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배송비는 2500원입니다. 그런데 제품이 유난히 저렴한 제품일 때는 이 배송비를 한 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들보다 많이 낮은 제품이라고 혹하고 들어가면 결제 페이지에서 생각보다 높은 금액을 보고 이게 뭐냐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그럴 때는 꼭 배송비를 확인해보세요. 과장해서 예를 들자면 시중에 20만 원 정도의 제품이 15만 원에 올라왔다고 합시다. 그래서 개꿀~ 하면서 들어가서 보면 배송비가 5만 5천 원 이런 식입니다. 결과적으로 정가에 올라온 제품들보다 더 비싸게 구매하실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그러니 온라인 쇼핑으로 구매를 하실 경우에는 자신이 결제하게 될 금액 = 제품 가격 + 배송비라는 공식을 기억하시고 현명한 비교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사용 후기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후기

일단 제품의 사진을 보시죠!

제품 본체를 위에서 본 모습입니다. 제 생각에 부모님께서 구매하셨다기보다 어디서 사은품으로 받으셨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방치됐던 제품인걸로 보였습니다.
아까 위에서 보여드린 제품 하단 모습입니다. 모델명 등 제품 정보가 적혀있는 스티커가 있고 센서,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컴퓨터와의 연결을 위한 동글이 있고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제품 왼쪽입니다. 앞으로 뒤로 버튼이 있네요. 이거 있으면 은근히 편합니다. 저는 애용합니다.
제품 오른쪽입니다. 특별한 버튼들은 없습니다. 양쪽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어서 사용할때 손에서 빠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물론 땀이 차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 
제품을 쥐었을 때 사진입니다. 제품 리뷰들도 많이 봤는데 대체적으로 마우스가 많이 작다는 말들이 많았습니다. 리뷰들을 저도 보기 전에도 마우스가 많이 작다는 생각을 했고요.

 

동글은 이런식으로 버튼을 누르게되면 쏙! 하고 나옵니다. 재미있습니다. ㅎㅎㅎ
클릭음 참고하세요 ㅎㅎㅎ

일단 한 마우스가 모두에게 맞을 수는 없습니다. 모든 기계가 그렇겠지만 일단 마우스에 대해서만 말하자면 사람마다 손의 크기가 다르고 바닥에 손목을 대고 사용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팔의 하박 쪽을 대고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손을 쓰는 사람, 왼손을 쓰는 사람 모두 다르죠.

 

이 마우스는 손이 굉장히 작은 사람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키가 크면 손도 크다는 전제를 깔고 저는 일단 키가 180cm가 넘어가기 때문에 저에게는 꽤나 작은 제품이었습니다. 그냥 손을 살짝 쥐었을 때 그 공간의 반 정도만 차지한 느낌으로 그림 감에 있어서는 안 맞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런데 제품 자체는 작은데 의외로 이 마우스 무게가 상당합니다. 무게가 무겁다는 건 저의 경우에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무게가 있으면 사용하는 데 있어서 안정감이 더 올라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크기가 이렇게 작다면 주로 손이 작은 사람들을 겨냥하고 만들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다가도 이렇게 무거우면 그런 사람들이 사용할 때 편할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휠의 경우 저는 좀 저렴한 제품의 티가 나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이 엄청 저렴한 제품은 아닌데도 휠이 뭔가 느낌이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오래돼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저는 느낌이 안 좋아서 사용할 때마다 좀 신경 쓰일 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무거운 프로그램을 돌리면 끊긴다는 말이 있어서 그런 분들은 다른 제품을 알아보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저도 컴퓨터 팬이 엄청나게 돌아가기 시작하면 마우스가 끊기는 현상이 있어서 무선의 한계를 느끼고는 합니다.

 

위의 단점들이 저에게는 크지만 장점도 있긴 합니다.

 

일단 마우스 좌측에 존재하는 앞으로, 뒤로 버튼있고 없고의 차이가 엄청납니다. 사용해보신 분들은 다른 마우스를 사용할 때도 본능적으로 저 위치에 손가락을 가져가는 상황이 생깁니다. 마우스를 옮겨서 뒤로 버튼을 찾을 생각도 안 하고 그냥 손가락만 움직여서 뒤로 가고 앞으로 가는 건 마우스에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무선이라는 점도 좋습니다. 요즘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어댑터를 들고 다니는데 선이 너무 거추장스러워서 노트북도 하루빨리 무선으로 충전하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역시 선이 없는 제품은 너무 좋죠. 그런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다만 리뷰를 좀 보니 그 리뷰를 작성한 사람이 어떤 환경에서 사용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너무 멀면 연결이 끊어진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작다는 건 단점도 되지만 휴대성에 있어서는 엄청난 이점입니다. 제가 집에서 사용하는 제품은 버티컬 마우스로 손목에 무리도 없고 애용하지만 부피가 꽤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샤오미 마우스를 휴대용으로 사용하곤 합니다.

두 제품은 아래 리뷰를 참고하세요.

 

[리뷰] 마우스!! 손목아파?? 시끄러워?? 이거 써~ 디비닷컴 G-Clicker GM-W810 무소음 인체공학 버티컬 무선마우스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무소음 버티컬 무선 마우스(G-Clicker GM-W810)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마우스를 고르는 배경과 기준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손목이 좀 많이 안좋은 편..

haaringa.tistory.com

 

[리뷰] 샤오미에서 마우스도?? 샤오미 마우스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제품은 바로 샤오미 마우스입니다! 저번 시간에 제가 버티컬 마우스를 리뷰하면서 조만간 마우스를 하나 구매할 예정이라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이렇게 샤오..

haaringa.tistory.com

현재는 이 제품은 단종됐고 후속 모델인 SMO-3550B를 판매 중으로 보이는데 폼팩터는 비슷하니 제가 리뷰한 것과 같은 맥락의 특징을 가졌을 거라고 예상됩니다. 다른 사용자들의 구매평도 그렇고요.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제가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제품의 크기가 엄청나게 작아서 손의 크기가 엄~청 작으신 분들에게 좋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또한 이 제품의 무게가 꽤나 무겁고 손이 작으신 분들이 대체적으로 힘이 엄청 좋다?라고는 생각이 들지는 않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이 제품이 어울리는 분을 찾기는 쉽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비추입니다.

 

휴대용으로 무조건적으로 작은 마우스를 원하시는 분들, 동시에 휴대하는데 혹시나 마우스가 이리저리 부딪혀서 고장 날까 하시는 분들에겐 추천하지만 무겁다는 건 휴대성이 안 좋다는 말이고 애매한 포지션의 제품임은 분명합니다.

 

다른 마우스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여담

저는 에어팟 2세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리뷰도 했었으니 참고하세요.

 

[리뷰][구매 후기]무선이어폰으로 통화하고싶어? 이거 밖에 없지 싶다.. 에어팟2 6만원 구매 후기, 에어팟케이스)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이미 유명할대로 유명한 무선이어폰 에어팟입니다!! 이제까지는 링크를 띄웠었지만 에어팟의 경우 사과 나라에서 팔기도 하고 쿠팡이나 중고나라에서도 가격이..

haaringa.tistory.com

그런데 사용하면서 애로사항이 생각보다 많이, 자주 발생했고 결국 구매하고 말았습니다...

충분히 사용해보고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ㅎ

이상으로 SAMSUNG 마우스 SMO-3300B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