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아너스 물걸레 청소기' 바닥 앉아서 걸레로 닦지 마세요. 솔직 리뷰 후기 사용기

by 하링아 2020. 4. 24.
반응형

'아너스 물걸레 청소기'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기계는 아너스 물걸레 청소기바로 입니다!

바닥 청소는 크게 두 번으로 나뉘는거 같아요. 먼저 먼지를 제거하고 다음은 물청소를 하던지 기름칠을 해주죠. 제가 초등학교에 다닐 때는 바닥이 나무로 되어있어서 먼저 빗자루질을해서 먼지를 전부 제거한 후에 기름걸레로 마무리를 하고는 했습니다.

 

기름걸레를 맡는 날은 그나마 빗자루질에 비해서 허리를 많이 안굽혀도되고 기름이 칠해지는 곳이 전부 보이기때문에 바닥을 색칠한다는 느낌으로 재미있게 청소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들 빗자루보다는 기름걸레로 청소를 하고싶어했죠.

 

그리고 기름걸레는 걸레 바꾼 날레 서로 이걸로 청소 하겠다고 했던 기억도 있습니다. ㅎㅎㅎ

하지만 기름걸레는 요즘 거의 사용하지 않는거같아요. 저의 경우 중학교에 다닐 때 바닥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고등학교부터는 나무바닥은 아니었거든요. 대학교도 그랬고요. 돌바닥에 기름칠을 하게 되면 미끄러워서 걸어다니지도 못할거에요. ㅋㅋㅋ

 

그래서 물걸레로 청소하는데요. 집에서도 걸레를 하나 들고 앉아서 손으로 걸레질하기 힘든데 더 넓은 공간을 언제 그렇게 닦고 다니겠어요? 그래서 나온게 이 제품입니다. 물론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고요. 

 

그럼 지금부터 아너스 물걸레 청소기에 대해서 구매 과정, 사용 후기,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순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구매 과정

이 제품도 역시 집에 있는 전자제품 시리즈입니다! 그래서 어떤 기준을 가지고 어떻게 구매하게 되셨는지 정확하게 알지는 못합니다.

 

부모님이 이 제품을 말씀하실때도 돌돌이라고만 하셔서 제품명도 찾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찾게 됐는데 제품명이 생각보다 단순하네요. 물걸레 청소기.. ㅋㅋㅋㅋ 단순한만큼 어떤 제품인지 확 알기는 하겠네요. ㅎㅎ

 

일단 이 제품을 검색해서 알아보니 가격은 원가가 18만 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이지만 할인가로 항상 판매하는걸로 보이고 할인가는 13만 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입니다.

 

그럼 바로 사용 후기로 넘어가기로하죠!!

 

사용 후기

일단 이 제품의 사진들부터 보시겠습니다.

제품 본체의 정면입니다. 저렇게 혼자 서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의 측면입니다. 이렇게 선을 정리해둘 수 있는 거치대도 있습니다.
뒤에서 본 모습니다. 
이게 물걸레 청소기의 걸레를 담당하고 있는 녀석입니다. 동그란게 귀엽기도 합니다.
두 개를 한 번에 사용하기 때문에 두 개를 준비했습니다.
본체의 걸레를 붙이는 아랫면입니다. 찍찍이를 붙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걸레가 붙은 부분이 돌아가게됩니다.
이렇게 한 부분에 한 개씩 붙게 됩니다.
물론 반대편인 하얀 부분이 찍찍이에 붙게 됩니다. 

이렇게 쉽게붙고 돌아간다는걸 좀 보여드렸습니다.
이렇게 돌아갑니다. 조금 더 중앙에 맞춰서 붙여야겠네요. ㅎㅎ 영상에서 보실 수 있듯이 힘이 꽤 세서 사용자가 굳이 힘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잡고 돌아다니기만하면 됩니다.

일단 제가 이 제품을 처음 봤을 때는 부모님이 이사를 하실 때입니다. 이사를 할 때는 미리 이사할 집에 가서 먼지 제거를 목적으로 청소를 한 번 하잖아요? 저희가족은 저희끼리 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일단 먼지 털이로 천장부터 전부 털어낸 후에 손걸레를 들고 선반같은곳들을 전부 닦아내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게 말로는 엄청 쉬운에 이것만 반나절 넘게 했습니다. 

 

그리고나서 적당히 마무리를 한 후에 이제 바닥을 청소할 차례였는데 이번에 저에게 맡겨진 일은 청소기로 바닥의 먼지를 전부 치우는 일이었습니다.

 

그리고나서 오늘 글의 주인공인 물걸레 청소기가 등장하게됩니다. 처음 봤을 때는 이게 뭐하는 제품인지도 잘 모르겠더라고요. 아빠가 사용해보셨다고 아빠가 하신다고 하셨는데 광고에 보면 어린애들이 웃으면서 사용하는걸 보니 제가 했어도 됐을거같습니다. 

 

사용법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그냥 전원을 켜고 돌아다니기만하면 됩니다. 다만 이사 청소였기때문에 한 곳에 더 오래 있으면서 먼지를 더 완벽하게 없앴습니다.

 

만약 가정에서 사용하신다면 그냥 어느 정도 빠른 속도로 사용하셔도 효과를 다 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걸레가 동영상에 나온것처럼 막 돌아가니 아빠가 너무나 편하게 청소를 하고 계신걸 보니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단점으로는 무선이 아니라는 점인데 돌아가는 힘이 좀 강해야하는 점을 고려해서 아직 유선이 힘이 더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래도 선의 길이가 8미터라고 제품페이지에 되어있습니다. 한 번 꽂고 꽤나 멀리까지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청소할 때도 코드를 다시 꽂은게 몇 번 안됩니다. 선이 좀 걸리적거리기는 하지만 괜찮게 사용했다고 생각합니다.

 

아빠가 사용하실 때는 가구가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가구 아래 공간을 사용하는데는 또 손걸레를 사용해야하는거 아니냐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각도에 있어서 제약이 별로 없습니다. 사진 하나 첨부합니다. 

 

 이 물걸레 청소기를 이용해서 바닥 청소까지 잘 마무리하고 잘 끝낼 수 있었습니다. ㅎㅎㅎ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저는 이런 제품이 있는지도 몰라서 만약 제가 넓은 공간을 물청소를 했다고 한다면 힘들게 청소했을거라 생각이 들어서 세상이 많이 좋아졌다고 생각하기도하고 꽤나 마음에 드는 제품이었습니다.

 

12만 원대의 제품이라 그렇게 저렴하지는 않는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다가도 무릎이 아파서 매일 청소하며 골골대는 것보다는 구매하고싶다는 생각이 드는 제품입니다.

 

실제로 사용할 때 아무런 무리도 되지 않았고 제가 집을 사게 된다면 하나 두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미 미국에서는 히트를 친 제품이라고하고 저는 잘 모르지만 아너스라는 회사가 이런쪽으로는 전문이고 어느 정도 입증된 곳이라고 하네요? 홈쇼핑도 했던 제품인걸 보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홈쇼핑에 올라오는 제품들은 올라오기까지 꽤나 까다로운 기준들을 통과하고 검증된 제품이라고 들었습니다.

 

평소 바닥 청소하는데 에로사항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아너스 물걸레 청소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