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소식

최신 및 구형 스마트폰, 태블릿 무료 체험! DC성장지원센터 테스트랩 방문 후기

by 하링아 2020. 10. 26.
반응형

최신 및 구형 스마트폰, 태블릿 무료 체험! DC성장지원센터 테스트랩 방문 후기

 

 

스마트폰 사기 전에 체험해보고 싶은데..

 

갤럭시 S10e은 단종이 됐기 때문에 정식 매장에서 구입할 수는 없고 중고로는 구매할 수 있으니 중고로라도 구입할까 고려했지만 사고 나서 단점들에 후회할까 봐 체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여러 삼성 매장을 다녀도 보급형 라인인 A31, A51, A Quantum 은 진열해놓으면서 갤럭시 S10e는 없어서 만져볼 기회가 없었다. 지나가다가 갤럭시 S10e 사용하는 사람을 보고 한 번만 만져봐도 되냐고 할 수도 없고...

 

그렇게 아쉬워만 하고있다가 발견한 곳이 DC성장지원센터 테스트랩(이하 테스트랩)이다. 테스트랩은 중소 디지털 콘텐츠 기업의 품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테스트 인프라를 무료로 제공하여 준다고 한다. 하지만 중소기업 뿐 아니라 일반인도 별도의 인증 없이 이용할 수 있으니 접근성이 좋다. 회원가입은 해야 한다.

 

제품의 폭도 넓어서 스마트폰부터 태블릿, VR 장비까지 체험할 수 있고 점심시간만 제외하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테스트랩 건물 내에서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대여 신청을 하면 시간에 관계없이 방문하여 체험해 볼 수 있다. 바로 가서 어떤 제품이 있냐 물어보면 안 되는 것 같으니 미리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괜히 먼 길 찾아가서 미예약으로 퇴짜 맞으면 시간과 돈이 아깝다..

 

 

 

 

건물 내부와 테스트랩

 

장소는 안양창업지원센터 건물에 있으며 테스트랩이라고 1층에 반짝거리며 보여주고 있으니 헤멜 일을 없을 것 같다. 그런데 입구 한쪽은 코로나 때문인지 봉쇄를 해놔서 안쪽 입구로 들어갔다.

 

 

 

 

대여 신청한 제품을 받아서 어디서 테스트할까 했는데 아래 사진처럼 단독 공간을 제공해준다. 4~5인이나 5~8인이 이용 가능한 공간으로 여러 개의 공간이 있는 것 같고 출력을 위한? 모니터와 별도의 어댑터도 제공해준다. 대여한 제품은 오른쪽 위 사진처럼 상자에 담아서 주고 테스트랩이 출입증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제공해준 방문증은 테스트랩을 임시로 나갈 때는 꼭 들고나가야 한다.

 

처음 들어가서 와이파이가 오픈형이 아니어서 패스워드를 찾았는데 안 보여서 당황했다. 그래서 찾다 보니 들어가자마자 테이블 한가운데 보이는 안내판의 뒤쪽으로 와이파이명과 패스워드가 있다. 사진상으로 안 보이지만 일부러 자른 것이니 방문해서 확인하면 된다.

 

 

 

 

이용이 끝나고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비싼 제품의 구매를 고려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무료로 꽤 오랜 시간 체험해볼 수 있었기 때문에 만족도 조사를 제출했다. 

 

 

 

 

마무리

 

갤럭시 S20 시리즈, 갤럭시 z 폴드 2, 갤럭시 z 플립,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도 전부 있고 아이폰 11 시리즈까지 있다. 나 같은 경우도 갤럭시 S10e와 S20을 대여하여 비교했다. 보통 스마트폰을 바꾸고 예상치 못한 단점에 후회하는 경우가 있은데 100만 원이 넘어가는 제품을 잘 알아보지 않고 구매하기보다 이런 곳에서 무료로 체험하고 구매하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더 궁금한 분들은 아래 링크로!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reserve.dccenter.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