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쿠쿠 공기청정기, ac-12x10fw, 실내 공기청정기, 가정용 공기청정기

by 하링아 2020. 12. 18.
반응형

 

쿠쿠 공기청정기, ac-12x10fw, 실내 공기청정기, 가정용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언제부턴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대두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공기의 질에 대해 신경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듣기로 엄청 예전부터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있어왔다고 하는데 이제까지 잘 살았으니까 괜찮은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고 미세먼지가 어떤 영양을 끼치는지 좀 찾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엄청난 위험 요소인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유발하는 문제로는 노인 사망률 증가, 임산부와 태아에게 사산과 저체중아 문제, 천식 및 몸의 전체적인 면역기능, 두통에 더 나아가 동맥경화, 뇌경색, 심근경색까지, 피부적인 문제로 아토피도 있으며 인슐린 저항성을 높여 대사 증후군이나 당뇨병, 심장병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정용 공기청정기의 필요성

 

위와 같은 문제를 발생시키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없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공기청정기가 필수적으로 필요한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원래는 몰랐다고해도 알게 된 이상 위험을 줄이는 것이 좋겠죠.

 

특히 어린이가 집 안에 있는 경우 더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어린이가 어른보다 호흡량이 더 많다고 합니다. 실제로 어린이의 경우 1분 간 호흡수가 어른은 12번인 반면, 20번 숨을 쉬며 체중 1kg 당 호흡량도 성인이 200L, 한 살 미만은 600L로 나이가 적을수록 더 많아 미세먼지 위협에 더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밖에도 안 나가는데 괜찮은거 아니냐 하겠지만 집에서 생선을 굽는다던지 청소기를 돌릴 때 발생되는 미세먼지도 있고 어른들이 밖에 나갔다가 돌아와서 온 몸에 붙어있는 먼지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 집에서는 거의 24시간 공기청정기가 돌아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래서 저희 집에서 사용하는 공기청정기는 무엇인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쿠쿠 공기청정기

 

저희집에서 24시간 돌아가는 제품은 바로 쿠쿠 공기청정기입니다. 부모님이 구입하신 제품으로 저희 집의 공기 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단 사진으로 보시죠.

 

 

 

 

일단 윗 면에 육각형이 붙어있어 마치 벌집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깔끔하면서도 필터링이 잘 될 것 같은 생각이 들게 합니다. 옆면 또한 바람이 솔솔 부는 느낌으로 디자인되었고 제품의 색 또한 흰색으로 거실에 두어도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가지 모드가 있다는 것 또한 좋습니다. 보통은 기본 모드로 해놓고 사용하지만 한번씩 더 강한 공기 청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는 세기를 높이거나 터보 모드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각 모드의 작동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다시 한 번 영상을 통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왼쪽 사진처럼 뒤쪽에는 구멍이 송송 뚫려이쓴ㄴ데 이 것도 디자인이 마치 보드게임판 같은 느낌으로 모던한 느낌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또한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2등급으로 준수한 에너지 효율을 보여줍니다. 공기청정기 특성상 장기간 켜놓는 제품인 만큼 에너지 효율은 꼭 확인해야 합니다.

 

한 군데 설치해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내가 방에 있을 때 빠르게 방의 공기를 맑게 하고 싶을 때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 고정형 공기청정기를 사용한다면 거실에서 켜서 방까지 공기가 맑아지는데 시간이 좀 걸리겠죠. 하지만 이 공기청정기의 경우 바퀴를 동해 이동성을 높여 어디든지 이동해서 빠르게 원하는 곳의 공기 청정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쿠쿠 공기청정기의 경우 필터가 4개나 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공기청정을 물론 초미세먼지도 확실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한 번 틀면 초미세먼지 걱정까지 확 날릴 수 있습니다.

 

만약 공기의 질을 잘 못 잡을 때는 간단하게 면봉으로 먼지 센서만 청소해주면 되기 때문에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아까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각 모드를 작동시켜 봤습니다. 버튼식이 아니라 터치식으로 힘들이지 않고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추천 여부 및 마무리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그리고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까지 공기의 중요성이 많이 강조되고 있는 시기에 가정용 공기청정기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이 제품은 34만 원 정도 되는 가격으로 저렴하진 않지만 그만큼의 공기 청정 효과를 확실히 볼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에 어린이와 같이 생활하시는 분들께서는 특히나 신경 써서 공기청정기 들이는 거 생각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계 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