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갤럭시 a30 간단 체험기, 가성비 스마트폰, 저렴한 스마트폰

by 하링아 2020. 12. 17.
반응형

 

 

갤럭시 a30 간단 체험기, 가성비 스마트폰, 저렴한 스마트폰

 

매장에서 간단히 살펴본 갤럭시 A30 

 

이 제품은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좋은 선택지입니다. 제가 매장에 갔을 때도 제 옆에서 이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을 봤습니다. 스마트폰 다들 비슷비슷한데 뭐하러 비싼 거 사용하냐고 하던 말이 기억나예요. 일단 제품의 스펙부터 좀 살펴보고 추가적으로 말해보겠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도 충분하고 삼성 페이도 가능하고 배터리는 4000mAh로 쓸만하지만 용량의 경우 32g부터 시작하는것과 램이 3g인 게 눈에 띕니다. 여러 가지 면에서 스펙으로는 부족한 면이 있지만 무엇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49000원으로 현재는 인터넷에서 구입하면 216000원 까지도 보이네요.

 

 

 

 

이 제품의 특징으로는 일단 인피니티 u 디스플레이로 물방울 노치라고도 부르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보다는 훨씬 넓은 화면을 가지죠. 하지만 디스플레이 하단 베젤은 생각보다 넓은 편입니다. 균형적이지 않은 베젤이 신경 쓰이신다면 사용하기 좀 애매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샤오미 포코 f1의 경우도 하단 베젤이 생각보다 넓은데 이게 은근히 신경 쓰입니다.

 

후면은 거의 플라스틱에 가까운 소재를 사용했는데 유광 코팅을 적용했습니다. 저는 유광은 개인적으로 지문이 묻는 것을 이유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같은 이유로 유리도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유광 플라스틱보다는 유리가 고급스럽고 좋죠.

 

이 제품의 특징이라면 이전까지는 이전까지는 이 정도 저렴한 제품에는 삼성 페이 기능을 일부러 제거해서 급 나누기를 했었는데 그 삼성 페이를 넣어줬다는 점입니다. 20만 원대 삼성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삼성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니 혹하네요.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제가 좀 검색을 해본 결과 갤럭시 A30의 경우 스펙적으로는 괜찮지만 문제는 최적화가 잘 되어있지 않아서 버벅거림이라던지 끊김이 생각보다 많다고 합니다. 

 

안 그래도 보급형 라인의 스마트폰이면서 그중에서도 저렴한 제품이기 때문에 스펙이 보통이라고 해도 높은 편이 아닌데 최적화가 덜 되어있다면 사용할 때 많이 불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전화나 문자 같은 단순한 작동과 삼성 페이만 이용하는 데 사용한다면 가격과 배터리를 보고 구입을 고려해 볼 만하겠지만 그 외에 제대로 스마트폰으로써 사용해보고 싶다면 다시 한 번 생각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계 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