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동전 종류별로 구분해주는 저금통, 동전 저금통, 저금하기, 동전 보관

by 하링아 2020. 12. 17.
반응형

 

동전 종류별로 구분해주는 저금통, 동전 저금통, 저금하기, 동전 보관

 

신기한 저금통의 발견

 

저는 여분의 안경 케이스를 이용해서 동전들을 보관했었습니다. 무난한 동전 보관 방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딱히 저금이라고 하기는 애매한 방법입니다. 언제든 열어서 사용하려고 보관하기는 했지만 점점 동전을 사용하는 빈도가 떨어지면서 잠깐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쌓여가서 결국에는 안경 케이스가 전부 차버릴 정도입니다.

 

그런데 우연히 어떤 저금통을 얻게 됐는데 이 저금통이 그냥 동전을 넣어 저금해놓는 것을 넘어서 재미있는 기능이 있어서 소개하게 됐습니다.

 

 

 

일단 이 저금통은 동전 전용입니다. 돼지 저금통처럼 지폐도 꾸겨서 넣을 수 있는 저금통은 아닙니다. 뭐 요즘 지폐를 저금하는 분이 있으실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그랬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화 동전을 크기별로 분류해주지만 외화 동전의 경우도 저금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위와 같이 설명서와 스티커, 본체입니다. k뱅크에서 사은품으로 준 제품이라 k뱅크 스티커도 있네요. 어느 정도 동전이 쌓일 때마다 스티커를 붙여서 목표를 달성한 것에 대해서 스스로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게도 할 수 있겠네요.

 

 

 

 

오른쪽 사진에서 위 틈에는 한화를 넣어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 틈에는 외화를 넣으면 됩니다.

 

 

 

 

동전이 쌓이는 곳은 위 사진에서처럼 본체에서 분리가 되기 때문에 분리해서 동전을 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본체의 아랫부분으로 외화를 넣으면 이 곳으로 빠지는 걸로 보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분리해서 저금통에 넣었던 외화 동전들을 수거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까지 있고 넘치치않게 저금하라고 돼있네요. max 높이까지 올라가게되면 그 돈으로 맛있는걸 사먹는 소소한 즐거움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재미있는 제품을 발견해서 재미있었습니다. 현재는 동전을 전부 처리한 상태라 처음부터 천천히 쌓아가는 재미를 느끼면 될 것 같습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