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소식

'미밴드 5 한글화' 빠르게 사용하냐 완전 한글화를 사용하냐 그것이 문제로다!

by 하링아 2020. 7. 16.
반응형

 

 

'미 밴드 5 한글화' 빠르게 사용하냐 완전 한글화를 사용하냐 그것이 문제로다!

삐빅! 기계지니의 기계소식 시간입니다!

오늘 소식을 전할 기계는 바로 미 밴드 5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스마트밴드의 유행을 이끌었다고 볼 수 있는 미 밴드 시리즈의 최신 버전인 미 밴드 5가 출시됐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는 아직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에서 속속 영상들이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제가 이용하는 샤오미 스토리 네이버 카페에서도 몇몇 분들이 인증 영상을 올리셨습니다.

 

새로운 미 밴드 5의 특징이라고 하면 전작 대치 0.2인치 커진 1.1인치 디스플레이와 기존 사용자라면 모두 공감하실 부분인 충전 부분에 대한 개선입니다. 

 

기존 제품이 스트랩에서 본체를 분리하여 충전기에 꽂아서 충전해야 하는 반면 최신 버전의 경우 마그네틱 방식을 이용하여 본체를 스트랩에서 분리하지 않고도 충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색깔도 여러 버전으로 출시하고 여러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그려진 버전도 출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캐릭터 버전은 출시하지 않을 가능성이 농후하지만요..

 

가격도 4만 원이 안돼서 이전 버전과 차이 없이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시고 계시지만 한 가지 걸리는 게 있다면 언어에 대한 문제일 겁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해외 제품을 구입할 때 연관 검색어로 많이 검색되는 게 '한글화'입니다. 

 

미 밴드 시리즈 역시 한글화가 지속적으로 지원이 됐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아직 국내 정발로 출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정식 한글화 제품이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여기서 미밴드 버전에 대한 설명을 조금 드리겠습니다. 내수용(중국어), 글로벌(영어), 정발(한국어) 이렇게 세 가지 버전이 나와서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의 경우 헷갈리실 수도 있는데요. 

 

중국에서 생산하는 제품이다 보니 제일 처음 출시하는 제품은 내수용(중국어)입니다. 그다음으로 출시하는 제품이 글로벌(영어), 마지막으로 국내 정발(한국어)이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고민이 있으실 겁니다. 한글을 지원하는 제품을 사용해야 카톡이나 문자 같은 텍스트 메시지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내수용이나 글로벌 버전의 경우 한글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선뜻 구매하기 힘들죠.

 

그런데 내수용만 출시된 상황에서 사람들이 구매한 건 뭘까? 중국어를 잘하는 사람일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샤오미 스토리 카페에서 내수용 버전의 한글 패치를 만들어주신 분이 계십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도 미 밴드 3을 사용하고 있고 내수용이지만 한글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발이 아니더라도 미 밴드 4의 경우도 한글이 가능합니다.

 

아직 최신 버전의 한글 패치가 나오지는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4 버전의 한글 패치가 5에도 전부는 아니지만 적용이 되는 것으로 확인이 됐습니다. 

 

만약 자신이 언어 지원은 살짝 부족할 수 있지만 최대한 빨리 새 제품을 이용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해외직구를 이용해서 5를 구매하시고 4의 한글 패치를 적용해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패치하는 것도 처음 하시는 분들의 경우 힘드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런 건 좀 위험하다, 한글 패치하다가 기기가 고장 날 것 같다! 하시는 분들은 국내 정발 제품이 출시되면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국내 정발 제품의 경우 내수용이나 글로벌 버전보다 가격이 살짝 더 비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 버전들의 가격이 그랬듯 좀 더 기다리시면 가격이 비슷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저는 샤오미 스토리 카페를 보다가 내수용이나 글로벌용 한글 패치가 나온다면 정발이 나오지 않더라도 구입할 예정입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