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갤럭시탭 a6 10.1 with s pen' 필기감만은! 아이패드야 빠져있어~ (feat. 삼성 s펜 PLUS 2th Edition)

by 하링아 2020. 3. 19.
반응형

'갤럭시탭 a6 10.1 with s pen'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갤럭시탭 a6 10.1 with s pen입니다.

 

가격이 40-50 정도로 장난 아닌 가격이지만 중고나라에 최근 거래 내역을 보니 20만 원까지 떨어진 걸 볼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태블릿을 구매하는 이유는 다 다르지만 크게는 영상 시청, 필기 정도로 볼 수 있겠죠.

 

저는 태블릿을 구매해야 할까 고민하던 도중 집에 안 쓰던 부모님 태블릿을 쓰겠다고 가져왔는데요. ㅋㅋ

 

필기감이 생각보다 좋아서 이 제품을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 용도는 필기, pdf 파일(논문, 강의자료 등) 읽기, 강의입니다.

 

뒤에서 본 모습
하단 스피커 및 펜 수납공간
옆면 sd카드 및 볼륨조절 및 전원

sd카드를 꽂을 수 있는 공간이 있지만 저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딱히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파일들을 가지고 있지 않네요. 

하단 마이크로usb 충전 포트 및 이어폰 포트

 

충전 포트가 마이크로 usb 타입인 건 처음 제가 쓰기 시작할 때는 조금 불편한 거 감수하자 생각했었지만 요즘에는 곳곳

에 usb C 타입이 많이 나와서 상대적으로 더 불편한 느낌이네요.

 

아무래도 디스플레이의 면적이 크다 보니 케이스를 안 낄 수가 없죠. 저는 처음 부모님한테 받을 때부터 이 케이스가 껴져 있어서 그대로 썼습니다. 색깔은 제 취향은 아니지만 여기에 돈을 더 쓰고 싶지 않아서요 ㅋㅋㅋ

 

케이스 착용 앞면

 

케이스 오픈

케이스를 오픈하게 되면 케이스 안에 들어있는 자석이랑 반응해서 자동으로 켜집니다. 물론 저는 이 기능이 너무 싫어서 

이 케이스를 버릴까 생각을 했었죠. 이런 작동방식은 가방 안에 있을 때 어느새 케이스가 닫혀있는데도 자동으로 스크

린이 켜져 새어 나오는 걸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이 태블릿이나 케이스가 아니더라도 케이스를 여닫을 때 자동으로 켜지거

나 꺼지는 기능을 사용하기로 정하셨을 때 이 점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구매를 원하시는 분을 위해 비슷한 느낌의 케이스 검색어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했습니다.

네이버 쇼핑 : 갤럭시탭 a6 10.1 with s pen 자석 케이스

 

케이스 착용 후 뒷면

대학 생활을 하는 동안 태블릿을 공책 삼아 공부했었는데요. 흔적들이 남아있습니다.

수학을 배우면 영어를 배우죠...

저의 경우는 기본 내장 s펜을 사용하지 않고 구매한 게 있습니다.

 

그건 삼성 s펜 PLUS 2th Edition입니다. 2만 원 정도 했던 것 같아요. 테크 유튜버이며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테크몽님이 소개해주신 제품입니다. 사용해보니 제 기준으로는 뚜껑을 뒤에 꽂아서 사용하면 무게중심이 뒤로 쏠려서 손이 빨리 피

로해지고 뚜껑을 안 끼우면 이리저리 굴러다니고 중간에 버튼이 하나 있는데 필기를 하다가 의도치 않게 누르게 되는 등

쓰기 좀 불편하지만 대안이 없습니다.

갤럭시탭 a6 10.1 with s pen 모델의 경우에 라미 펜이나 다른 펜들을 호환하지 않거든요...  (삼성에 버려진 겁니다...) 

 

삼성 spen 플러스 2th edition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이 이름 그대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필기감 보시라고 영상 첨부합니다.

 

갤럭시탭 a6 with s pen & 삼성 s펜 플러스 2th Edition & 렉쳐노트(어플리케이션) 조건에서 필기테스트입니다.

최근에 논문을 보려고 논문을 보는 데는 아이패드가 너무 압도적이라는 생각에 처분할까 고민했었지만 XODO라는 어플을 알게 되고 넘어갈 필요가 없어져 계속 사용하게 됐습니다.

 

noteshell?이라는 유료 필기 및 pdf 용 어플도 있다지만 논문 리딩으로는 XODO만으로 충분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패드에 꿇리지 않는 기계지니의 갤럭시탭 a6 with s pen 리뷰였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삐빅!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