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갤럭시 A90 간단 체험기, 가성비 스마트폰, 5g 스마트폰

by 하링아 2020. 12. 17.
반응형

 

갤럭시 A90 간단 체험기

 

 

매장에서 갤럭시 A90 5g를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 다른 5g 스마트폰들과 다르게 꽤나 저렴한 가격으로 5g를 이용할 수 있다는 식으로 광고를 한 제품인데요. 그럼 사진부터 보시죠.

 

 

 

 

여러 스펙이 나와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도 시원시원하고 메모리도 128g부터 시작하여 충분하여 배터리가 4500mAh로 대용량의 스마트폰입니다. 하루 종일 사용해도(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만한 용량입니다. 하지만 크기가 큰 만큼 무게도 꽤 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 손으로 유튜브를 보고 있으면 스마트폰을 받치고 있는 손가락이 아플 무게입니다.

 

 

 

 

일단 갤럭시 A90 5g의 경우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습니다. 요즘 많은 플래그쉽 스마트폰들의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랑 비교했을 때는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해서 급 나누기는 확실히 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애플 사의 노치보다는 훨씬 넓은 디스플레이 면적을 보여줍니다.

 

갤럭시 A90 5g의 특징을 몇가지 말씀드리면 전면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이 가능합니다. 삼성 지문 인식률이 그렇게 좋지 않다는 말이 있지만 그래도 후면 지문 인식을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후면에 손가락을 대서 잠금을 풀고 다시 손을 고쳐 잡고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전면 지문 인식을 통해 잠금을 해제하고 사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갤럭시 A90 5g의 다른 특징은 뉴로 게임 부스터입니다. 고사양의 게임을 할 때 더 나은 성능을 내기 위해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서 최적화를 하는 느낌인데요. 이 기능을 통해서 게임을 할 때 끊기는 현상을 줄여주고 은근히 짜증나느 게임의 로딩 시간을 줄여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카메라 부분에서도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데 특히 슈퍼 스테디 액션캠이라는 기능을 통해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 훨씬 더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삼성페이가 가능하다는 점이 좋아 보입니다. 저는 갤럭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항상 부러운 점이죠.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오늘 이렇게 삼성 갤럭시 A90 5g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너무 크기도 하고 무거운 스마트폰이었지만 나름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화면의 스마트폰, 대용량의 배터리, 플래그쉽 급의 카메라를 탑재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는 건 꽤나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새 제품으로 구입하기 위해서는 70만 원 중반을 생각해야하지만 2020 / 12 / 17 기준 중고가로는 20만 원 중반에서 30만 원까지 보이는 제품으로 중고로 구입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기계 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