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데스크탑 블루투스 연결, 블루투스 동글, 데스크탑 블루투스 연결하기

by 하링아 2020. 12. 16.
반응형

데스크탑 블루투스 연결, 블루투스 동글, 데스크탑 블루투스 연결하기

 

 

블루투스 키보드 데스크탑에 연결하기

 

이전 글에서 마이크로 소프트 사의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입하면서 데스크탑에 블루투스 연결을 하기 위해서 동글을 구입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컴팩트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애플 맥북 매직키보드, 매직키보드 윈도우용

마이크로 소프트 컴팩트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왜 윈도우용 매직 키보드는 없는가 저는 얇은 키보드를 선호해서 애플 매직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맥북이나 맥이 없었기 때문에

haaringa.tistory.com

 

바로 주문하기는 했지만 생각보다 주문 하고 빨리 배송이 돼서 바로 키보드를 바꿀 수 있었습니다. 제품은 그냥 적당히 블루투스 동글 추천으로 검색해서 괜찮아 보이는 제품으로 골랐고 어떤 게 유난히 독보적이고 그런 건 없어 보였습니다.

 

저는 적당히 배송비까지 해서 만 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으로 구입했습니다. 위 마이크로 소프트 키보드를 구입할 때 이벤트로 준 네이버 포인트를 이용해서 천 원대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위 박스의 패키지로 옵니다. 작은 동글 하나일 뿐인데 꽤 좋은 패키징입니다. 일단 우리가 확인할 것은 블루투스 버전인데 딱히 5.0이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서 그냥 4.0으로 구입했습니다. 윈도우 xp부터 10까지 고루 지원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윈도우 10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다음과 같이 도금? 된 블루투스 동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빛을 받으니 반짝반짝하니 이쁘네요. 왼쪽의 플라스틱 케이스에서 얇은 비닐로 한 번 더 보호해주고 있어서 더 안전하게 배송하려는 판매자의 마인드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 번 데스크탑에 끼우면 다시 뺄 일은 없을 거라 생각했기 때문에 본체의 뒤쪽으로 꼈습니다. 

 

 

 

동글을 끼우고 컴퓨터를 켜니 원래는 없었던 블루투스 버튼이 생겼습니다. 별도로 드라이버 다운로드나 이런 것도 일체 없이 바로 적용되니 아주 마음에 듭니다. 바로 이전에 구입한 마이크로 소프트 컴팩트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했습니다. 정상 작동합니다. 

 

 

 

 

왼쪽이 키보드를 변경하기 전, 오른쪽이 변경하고 난 후입니다. 데스크탑 환경이 상대적으로 아주 쾌적해진 걸 볼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자리도 적게 차지합니다. 이전 세팅의 경우 기계식 키보드 자체의 높이가 높아서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팜레스트(손목 보호대)까지 사용해야 해서 많은 부피를 차지했는데 이제 손목에 무리도 없이 편하게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지금도 새로 변경한 마이크로 소프트 컴팩트 키보드를 이용해서 작성하는 중인데 일단 처음에 통통 튀는 느낌이 있었는데 그런 것도 전혀 없었습니다. 

 

한 가지 신경 쓰이는 점이 있다면 이모지 아이콘이 키보드 맨 아래줄에 추가되면서 스페이스 바의 크기가 유난히 짧다는 겁니다. 저는 주로 왼쪽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서 스페이스 바를 누르기 때문에 당장 불편하지는 않았는데 오른쪽 엄지 손가락을 사용해서 스페이스 바를 누르시는 분들에게는 처음에 적응이 좀 필요해 보입니다.

 

블루투스 동글 리뷰인 만큼 블루투스 동글에 대해서도 말하자면 아무런 불편함이 없어서 그냥 앞으로도 잘 사용할 만한 제품으로 아주 만족합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점은 아무런 설치 없이 동글을 꽂기만 하니 바로 블루투스 버튼이 생긴 것!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