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소식

'아이폰SE 2020(아이폰SE2)' 공개!애플 역대급 가성비! (스펙, 가격, 구매)

by 하링아 2020. 4. 16.
반응형

'아이폰SE 2020(아이폰SE2)' 공개!애플 역대급 가성비! (스펙, 가격, 구매)

 

삐빅! 기계지니의 기계소식 시간입니다.

 

오늘 소식을 전할 기계는 바로 아이폰SE 2020입니다!!

 

원래 예상했던 날짜에 공개했고 저는 유튜브에 아이폰SE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애플 공식 페이지의 동영상으로 먼저 접했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가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뜨면서 그다음으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아이폰SE에 대해서 설명해놨습니다. 유출됐던 정보 그대로 담겨있습니다.

특징을 굳이 나열하자면 당연한 것들은 제외하고 알짜배기로 말씀드리면

 

- 4.7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

- A13칩 (아이폰 11 Pro에 들어있는 칩)

- 아이폰 8과 동일한 폼펙터

- 터치ID (위아래 베젤이 존재하고 홈버튼 존재)

- 4K 화질

- 레드, 화이트, 블랙의 세 가지 색상

- 무선 충전

- 생활방수 30분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SE입니다. 과거의 영광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위 사진을 강조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거 애플답지 않은 엄청난 가성비 제품이 나오고 만 겁니다!!

가격이 55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요즘 스마트폰들의 경우 100만 원은 훌쩍 넘어버리는 가격을 자랑하기 때문에 엄청난 가성비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용량의 경우 64GB의 경우에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고 256GB를 이용한다고 해도 76만 원이면 굳이 애플 제품이 아니더라도 가성비에서 어디 가서 꿇리지 않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아래에서는 추가적으로 애플의 아이폰SE 공식 영상에서 가져온 아이폰SE의 사진들을 보며 특징들에 대해서 좀 더 설명하겠습니다. 

문자 그대로 4.7인치의 디스플레이를 가졌습니다. 하지만 위 아래 베젤이 존재하기때문에 베젤리스 4.7인치보다는 훨씬 큰 폼펙터입니다. 역시 감성의 애플!
아이폰8의 터치ID를 가져왔습니다.
아이폰 11 Pro와 동일한 칩셋입니다. 55만 원에 100만원이 넘는 제품의 칩셋과 동일하다? 이거 무조건 구매각입니다. 
4K 화질을 강조합니다.
비온는 환경에서도 30분 버틸 수 있는 방수 기능도 있습니다. 다른 폰들도 동일하니 뒤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영상 마지막에 이렇게 이쁜 사과 로고를 배치해서 구매욕이 더 자극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애플이 이전 아이폰4와 동일한 폼펙터의 아이폰SE를 출시하고 엄청난 환호를 받았고 지금까지도 이전의 아이폰SE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유저도 있는데요. 이번 아이폰SE 2020의 행보 또한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에서 공개는 했지만 아직 구매하지는 못하는 상황인데요. 하루빨리 출시해서 많은 사람들의 손에 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아이폰SE 2020 소식이었습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삐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