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샤오미 차량용 청소기 무선 2세대 z1 pro' 가지고 다니는 청소기? 후기, 사용기, 리뷰

by 하링아 2020. 5. 13.
반응형

'샤오미 차량용 청소기 무선 2세대 z1 pro 후기, 사용기, 리뷰'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기계는 바로 샤오미 차량용 청소기 z1 pro(이하 청소기)입니다!

청소기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선이 있는 가정용 청소기가 있죠. 하지만 요즘은 무선 청소기가 더 대표적인 청소기로 넘어가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또 무선 청소기 말고도 인공지능 기술이 발달하면서 로봇청소기도 꽤 많은 수요가 있습니다. 키보드 청소기도 작게 있겠지만 오늘 제가 소개할 청소기차량용 청소기입니다. 

 

제가 있는 공간의 크기에는 차량용 청소기가 의외로 제일 적당하여 구매하게 된 제품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샤오미 차량용 청소기 z1 pro에 대해서 구매 과정, 사용 후기,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순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구매 과정 (구매 이유와 구매 기준, 가격 등)

자랑은 아니지만 저는 머리에 숱이 좀 많습니다. 그에 비례해서 빠지는 머리도 많은지 바다에는 맨날 머리카락 투성이더라고요. 그리고 먼지도 어느새 쌓여있고요.

 

그래서 원래는 박스테이프를 이용해서 청소를 하고는 했었는데 테이프로 청소하는 게 점점 귀찮아지고 테이프는 이럴 때 사용하라고 만들어진 게 아닌데 뭐 하고 있는 거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청소기를 하나 장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거 역시 알아서 소비를 더 하게 된 케이슨데요! 제가 유튜브에서 구독하는 underkg라는 채널에서 소개한 제품입니다. 저는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이 제품에 대한 리뷰를 봤습니다. 그런데 청소기 치고 꽤나 예쁜 디자인의 제품인 겁니다.

 

제가 청소를 하는 게 귀찮은 것과 이 청소기 리뷰를 본 시점이 겹치지 않았기 때문에 처음에는 그냥 넘어갔지만 청소기를 구매하고자 결정하니 이게 제일 먼저 떠올랐습니다. 

 

제가 본 영상에서 맘에 들었던 점은 이 청소기의 파워입니다. 설명하기를 12000pa의 흡입력을 가졌다는데 이게 이 크기에서 나오기 쉽지 않은 흡입력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혹한 거 같네요...

 

그래서 이 청소기를 바로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 2만 원대의 제품인 겁니다. 그래서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고 생각해서 결제를 하려고 하니 옵션이 이상합니다. 일반 버전과 pro 버전으로 나뉘는 겁니다. 

 

그래서 옵션을 자세히 확인하고 영상을 다시 확인하니 저는 pro 버전의 제품 리뷰를 본 거더라고요. 그래서 pro를 고르려고 하니 옵션에 가격이 많이 추가 되는 겁니다... 그래서 결국 저는 5만 원 초반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이 정도까지..? 하는 생각이 들어서 다른 무선 차량용 청소기를 찾아봤는데 샤오미 차량용 청소기의 디자인이 너무 예쁘게 뽑혀서 이미 맘이 어느 정도 기울어있던 거 같습니다.

 

다른 게 눈에 차지 않았고 다른 제품들이 더 저렴하기는 했지만 파워가 안 좋겠지.. 디자인이 별로다.. 하면서 그냥 넘기고 결국 다시 샤오미 청소기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이래서 애플이 성공하는구나 싶습니다. 결국 중국의 애플이라고 불리는 샤오미에 다시 한번 당했습니다. 그래서 pro로 결정하기로 했는데 만들 때 이상하게 색으로 버전 구분을 뒀습니다. 

 

흰색이 기본 버전이고 검은색이 pro버전입니다. 만약 두 버전 모두 두 색이 있었다고 해도 저는 검은색으로 골랐을 거 같지만 그래도 색으로 구분하는 건 별로 맘에 들지는 않네요.

 

그래서 조금은 과소비를 해서 결제를 하고 그렇게 저는 샤오미 차량용 청소기 겟!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사용 후기로 넘어가 보시죠!!

 

사용 후기 {사진+설명 - 추가 설명(장단점)}

제품 박스입니다. 깔끔합니다. 애플이 생각납니다.

 

뚜껑을 열고 나서의 모습을 프린팅 해놨네요.
여러 특징들에 대해서 설명해놨습니다.

포장 엄청 마음에 들었습니다. 예전에 맥북을 뜯을 때 이런 포장으로 돼있었는데 이것도 괜찮네요. ㅎㅎㅎ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이렇게 제품도 파손 없이 잘 오도록 안까지 꽤나 잘 포장돼있습니다.
본체를 제외하고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솔 2개와 usb c 케이블 한개와 사용 설명서입니다.
첫번째 솔 사진입니다. 저 튀어나와있는건 뭐지!! 했는데 빠진건지 일단 그냥 붙어있었습니다. 
이렇게 구멍이 뚫려있습니다. 
두번째 솔입니다. 이건 좀 더 깊은 곳을 청소할 때 유용해보입니다. 
얇습니다. 얇으면 더 강한 흡입력을 가능하게하죠!
그런데 솔이 살짝 한쪽으로 밀려있네요. ㅋㅋㅋ
케이블은 꽤나 좋아보입니다. 지금 당장 케이블은 많으니 일단 사용하지 않을겁니다.
사용 설명서가 있지만 중국어와 영어로만 되어있습니다. 저는 중국어는 모르기 때문에 영어로 펼쳐놓고 있습니다. 
중요한 부분들만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제 설명서는 필요없습니다. ㅋㅋㅋ
이제 대망의 제품 본체입니다. 로고가 있고 버튼이 두 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파워 버튼이고 나머지 하나는 라이트를 켜고 끄는 버튼입니다.
이쪽은 바람을 배출하는 부분입니다. 
usb c 포트입니다. usb c를 사용하는건 아주 바람직합니다.
뚜껑을 뺐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 익숙한 모양입니다. ㅎㅎ
버튼을 가까이서 봤습니다.
위의 버튼을 눌러서 라이트를 켜봤습니다. 라이트는 꽤 강합니다. 눈뽕!!

전원을 켜봤습니다. 소리는 꽤나 신기하면서도 나쁘지 않은 소리가 났고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1단계로 청소를 하고 있더라도 전원을 끄기 위해서는 2번 눌러서 2단계를 거쳐서 꺼야 하는 구조입니다.

 

위의 버튼을 눌러서 라이트도 켜봤습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전원과 라이트 확인하세요.

자물쇠 모양을 보고 분리하려고 했는데 처음에는 반대로 돌리다가 이게 왜 안되지... 했습니다.. 힘으로 꾸역꾸역 뺄려고 했었는데 이거 재품 받자마자 부술 뻔 했네요... ㄷㄷ

뚜껑을 분리하고 청소 후 먼지 제거를 위한 헤드 분리법을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청소를 한 후에 먼지는 제거하는 모습입니다. 이 부분은 물청소가 가능하다고 하니 좋습니다.

뚜껑이 먼지나 다른 쓰레기가 다시 밖으로 나오지 않도록 마개가 있어서 밖에서만 들어가기 쉽게 설계된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곰 표시가 있네요. ㅎㅎㅎ
이런식으로 보관하면 되니 공간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청소기입니다.

일단 이 제품의 장점파워가 쎄다는 겁니다. 제가 일부러 pro 제품으로 구매했는데 첫 청소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먼지가 쌓이는 부분을 물로 청소하는 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한 번 사용해본 결과 먼지가 청소기 헤드 부분에 좀 붙는 편인데 물로 청소하면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셋째는 가벼운 무게입니다. 꽤나 가벼운 무게로 한 손으로 조작하는데 아무런 부담이 없었고 여성이 사용해도 무리 없을 무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립도 엄청 편하게 쥘 수 있었습니다.

 

단점도 있습니다. 일단 가격이 그렇게 저렴하지 않습니다. 파워를 얻고 가격을 잃은 격인데 가성비 제품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거 같습니다. 다른 차량용 청소기는 이거보다 비싼 제품도 확실히 있지만 저렴한 제품들도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청소기 헤드 부분의 내구성입니다. 제가 청소를 5분도 안 걸려서 살짝 했는데 그 새 헤드 부분에 상처가 생겼습니다. 투명 플라스틱 재질이라서 상처가 나기는 쉬운 재질이겠지만 그래도 첫 사용에 상처가 꽤나 생겼습니다.. 

 

참고로 추가로 주는 부품은 사용하지 않고 그냥 사용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세 번째는 먼지를 담는 공간의 크기가 좀 작은 거 같다는 겁니다. 제가 동영상으로도 보여드렸지만 콤팩트하기는 하지만 청소가 조금이라도 길어지면 쓰레기가 다 담아질까?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이 외의 정보로 모든 청소기의 특징이지만 필터를 따로 교체해줘야 된다고 합니다. 다만 그렇게 부담스럽지는 않은 가격이라고 하니 부담 없이 사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마무리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이 제품이 차량용 청소기로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차량이 있는 분들에게 선물하는 용도로 구매할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라이트 기능도 있기 때문에 의자 아래 같은 빛이 닿지 않는 부분도 잘 청소할 수 있을 겁니다.

 

제가 일단 한 번 사용해봤는데 매우 마음에 들고 귀찮게 테이프를 사용해서 청소하지 않아도 돼서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pro 버전만 사용해봤고 기본 버전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비교는 못하겠으나 일반 버전을 사용해도 나쁘지 않을 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선물을 한다면 pro돈이 좀 아까우시다면 기본 버전으로 구매한다면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이상으로 샤오미 차량용 청소기 z1 pro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기계 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