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갤럭시 A31, A51, A Quantum' 실물, 체험, 외관, 무게, 크기, 가격 등

by 하링아 2020. 10. 8.
반응형

 

 

 

'갤럭시 A31, A51, A Quantum'  실물, 체험, 외관, 무게, 크기, 가격 등

 

이전에 갤럭시 A31, 51, 71(Quantum)의 스펙 관련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자세한 스펙과 비교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갤럭시 A31, A51, A71' 보급형 중급형 스마트폰! 애플은 아이폰SE, 삼성은? (feat.자급제폰을 사용하는

'갤럭시 A31, A51, A71, 자급제폰을 사용하는 이유' 삐빅! 기계지니의 기계소식 시간입니다! 오늘 소식을 전할 기계는 바로 갤럭시 A31, A51, A71입니다!! 저는 가성비 스마트폰을 많이 찾습니다. 그 이

haaringa.tistory.com

 

갤럭시 S10e를 혹시나 볼 수 있을까 해서 가봤던 매장에서 갤럭시 A31, 51, 71(Quantum)이 있어서 촬영해봤습니다. 충격적인 사실은 갤럭시 S10e는 단종이 돼서 더 이상 볼 수 없다는 것입니다.. 중고로 구입하는 수 밖에는 없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A51이 제일 가성비 좋고 메리트 있어 보이는데 실제로는 갤럭시 Quantum으로 보안이 좋다고 광고를 많이 해서 그런지 갤럭시 Quantum이 제일 많이 팔렸다고 합니다.

 

가격은 각각 30만, 50만, 60만 원대로 보급형, 중급기 가격을 하나씩 맡고 있습니다. 매장에 방문했을 때 갤럭시 A31을 구입하는 사람을 한 명 봤는데 '다 똑같은데 뭐하러 비싼 거 사?'라는 말을 했습니다. 가격만 본다면 괜찮지만 실제로 사용하는 환경 차이도 클 것입니다. 렉이 있냐 없냐부터 사용하는데 신경이 많이 쓰일 수 있습니다.

 

사실 겉으로만 본다면 크게 차이가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크기가 조금씩 다르고 그나마 갤럭시 A31의 전면 카메라가 좀 다르고 갤럭시 A Quantum의 펀치홀펀치 홀 크기가 크다는 것 정도입니다. 하지만 펀치 홀 크기가 커져서 외관상 마이너스인데도 10만 원이 넘은 돈을 더 내기는 스펙에 대해서 잘 모르는 소비자 입장에서 납득하기 힘들죠.

 

아래 사진에서 갤럭시 A31, A51, A Quantum의 외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직접 만져보고 비교하며 사진도 찍었지만 역시 한 눈에 구분하기 쉽지 않습니다.

 

 

 

 

마지막은 한 번에 봤습니다. 왼쪽부터 갤럭시 A51, A Quantum, A31입니다.

 

 

 

추천 여부 및 마무리

 

가격의 급도 확실히 있지만 저는 위의 3가지 제품 중에서 선택한다고 한다면 갤럭시 A51을 추천합니다. A31의 경우 외관의 측면 재질부터 플라스틱으로 저렴한 티가 좀 나는 편이고 스펙도 많이 낮아 사용할 때 답답함을 느끼실 겁니다.

 

A Quantum은 비싼 값은 하는 스마트폰이기는 하겠지만 중급기를 구매한다는 가정 하에 거의 70만 원의 가격을 지불할 바에는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 S20 FE(Fan Edition)이 90만에 구입하는 것이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90만 원 또한 저렴한 가격은 아니죠. 그렇기 때문에 성능도 준수하면서 외관도 셋 중에 제일 낫고 크기고 적당히 크면서 가격도 적절한 갤럭시 A51이 가장 적절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셋 중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