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해커스 토익+토스+오픽+취업 0원 무제한패스 후기, 토익 무료 교재, 해커스 무료 교재 0원 패스

by 하링아 2021. 2. 9.
반응형

해커스 토익+토스+오픽+취업 0원 무제한 패스 후기

 

 

개발자로 진로를 정하니 영어 공부를 한다기보다 필요할 때마다 번역하던지 하면 되겠다 생각해서 영어 공부에 대해 깊게 생각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프로그래밍쪽으로 공부를 하려고 해도 많은 지식들이 영어로 이루어져 있고 한글로 번역된 내용은 옛날 지식일 뿐이었기 때문에 하나하나 번역하는 시간이 아깝기도 했고 번역해도 잘 이해가 되지 않은 상황도 있었습니다.

 

개발자는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들을 접하는 직업이고 그 새로운 지식들은 대부분 영어로 됐다는 말은 평생 영어를 달고 살아야된다는건데 매번 번역기 돌리기에는 차라리 영어를 공부하는 게 낫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영어를 어떻게 공부할까하다가 보여주기에도 많은 기업들에서 사용하고 있는 토익으로 시작하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해커스 무제한 패스를 알아봤습니다.

 

토익 강의를 제공하는 많은 기업들이 있지만 해커스를 선택한 이유는 가장 대중적이고 노랭이(해커스 단어장)의 경우 토익을 공부하지 않아도 꽤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을 정도로 베스트셀런데 이 정도라면 굳이 다른 사이트를 찾아야 되나 싶었습니다.

 

또한 다른 사이트에서도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해커스에서는 강의를 수강하면 교재를 제공해준다고 들었던게 있습니다. 그래서 패스를 위주로 살펴보니 여러 가지가 있었지만 아래 배너의 상품으로 선택했습니다.

 

 

이 패키지를 선택한 이유는 토익이 기간 내에 원하는 점수를 달성한다면 토스나 오픽까지 공부할 수 있겠다 생각해서입니다.(하지만 90일이 지나 환급을 받은 후에도 토익 공부를 하고 있는 걸 보면 너무 욕심이었습니다...)

 

또 좋은점은 90일 동안 출석체크를 매일매일 빠지지 않고 하던지 일정 점수(750)를 달성하면 결제한 금액을 환급해준다는 좋은 조건이 있습니다.

 

저는 점수를 달성할지는 모르지만 출석은 매일매일 빠지지않고 할 자신이 있었기 때문에 무조건 환급받을 생각으로 결제했고 며칠 뒤에 책이 도착했습니다. 책은 현재는 위 배너에 있는 것처럼 4권을 제공하지만 제가 결제할 때는 노랑이까지 5권을 제공받았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리스닝과 리딩 모두 강의를 들으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리스닝은 한승태, 리딩은 김동영 강사님의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그런데 리스닝은 중간에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해서 도중에 그만뒀습니다.

 

강의는 어려웠지만 자세히 설명해주셨고 스스로 공부하면서 괜찮았던 시스템은 선생님께 질문란을 이용하는 것이었습니다.

 

 

로그인을 후에 마이 페이지에서 선생님께 질문란에 들어가서 공부하다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강사님을 지명해서 질문할 수 있고 보통 하루 정도면 답변을 아주 친절하게 달아주셔서 이해가 잘 됐습니다.

 

인터넷 강의라서 피드백을 받을 수 없는 것이 걱정스러운 부분이었는데 이 시스템을 이용하니 그런 걱정이 전부 사라졌습니다.

 

90일간의 출석을 완료하고 환급 신청은 아래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전화로 확인한 바로는 환급을 받아도 수강 기간을 연장해서 추가로 90일을 사용할 수 있어서 현재 저도 수강 중입니다.

 

 

환급의 경우 제가 원래 27만 원대의 수강료를 지불했기 때문에 거의 그 금액이 환불되는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제세공과금은 본인부담금이라는 조건에 의해서 아래와 같이 환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6-7만 원 대의 금액으로 토익 공부를 할 수 있는 겁니다. 해커스의 환급시스템을 이용하니 이렇게 좋은 공부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남은 90일의 기간 동안 추가적인 강의 수강과 선생님께 질문을 최대한 활용해서 목표한 점수를 달성해볼 생각입니다.

 

혹시 토익 공부나 영어 공부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해커스 0원 패스를 이용해서 공부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