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소식

'아이패드, 맥북에어' 애플 코로나 속에서 신제품 공개!!

by 하링아 2020. 3. 19.
반응형

'아이패드 4세대, 맥북 에어 2020'

 

삐빅! 기계지니의 기계소식 시간입니다.

 

3월 19일 애플이 신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아는 분들은 아시고 모르는 분들은 모르시는 애플 신제품 공개!

 

어떤 제품들이 나왔고 저의 생각은 어떤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아이패드4 입니다.

유출이 많이 됐었던만큼 이제는 보안에 신경을 쓰는 애플도 반전 없이 예상한 모양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유저들이 가장 눈의 띄게 확인할 수 있는 카메라의 경우 아이폰11 라인과 과 모양은 비슷하지만 오른쪽 센서의 경우 라이다 스캐너라고 하여 AR영역을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그렇게 메리트가 있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추가적으로 아이패드의 악세사리인 스마트 폴리오에 터치패드가 탑재되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터치패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건 확실히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사용하는 유저에 따라서 다르겟지만 화면 터치를 위해서 만든 제품을 세워서 보기만 한다는건 엄청난 돈낭비같다... 라는 생각입니다.) 보입니다.

 

두 번째는 맥북 에어 리프레시입니다.

맥북 프로 16인치의 리프레시처럼 용량이 256GB로 확장되었고 키보드가 문제가 많았던 나비식 키보드에서 가위식키보드로 변경 되었습니다. 저도 맥북 프로 13인치의 나비식 키보드를 사용했었던 사람으로써 가위식으로 전부 바뀌는 방향은 확실히 좋아 보입니다. (나비식은 그거... 키보드입니까..? ㅎㅋㅋㅋ)

 

전체적으로 크게 변화가 없는 모습을 보여주는 애플의 신제품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제가 생각하는 합리적인 구매아이패드의 경우 아이패드3를 구매하고, 맥북 에어의 경우에는 가격이 인하되었기때문에 새제품을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영향력있는 메체에서 아이맥의 출시도 될 것이라는 주장이 있었는데 매번 애플의 제품 출시가 며칠에 걸쳐서 이루어졌던걸 보면 오늘이나 이번주에 제품이 몇개 더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기계지니의 기계소식이었습니다. 삐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