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튜브 채널 구독 정보(공개 범위 설정) 메뉴가 없어요. 구독 정보 공개해서 이벤트 당첨

by 하링아 2021. 9. 7.
반응형

유튜브 채널 구독 정보(공개 범위 설정) 메뉴가 없어요. 구독 정보 공개해서 이벤트 당첨!

 

유튜브 이벤트 참여 시 유의점

 

유튜브에서는 많은 유튜버들이 여러 상품을 주는 이벤트를 많이 진행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유튜버들이 이벤트를 하는 이유 중 하나인 구독자 수 늘리기를 위해서 이벤트 참여 시 꼭 구독과 좋아요 댓글 작성까지 시키고는 하는데 유튜버 입장에서 구독자가 누군지 확인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유튜버들이 영상에서도 구독 정보를 공개해달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 중요한 건 이 구독 정보를 어떻게 공개할 수 있냐는 겁니다. 

 

 

 

구독 정보 공개(공개 범위 설정) 메뉴가 없어요!

검색해보니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 -> 설정 -> 공개 범위 설정 메뉴를 통해서 구독 정보 공개가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pc보다 스마트폰 환경에서 유튜브를 많이 보는데 중요한 것은 모바일 환경에서는 구독 정보 공개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아래 사진은 유튜브 어플을 통해서 설정에 들어가 봤습니다.  공개 범위 설정 메뉴가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유튜브 구독 정보 공개 공개 범위 설정 없음

 

 

구독 정보 공개(공개 범위 설정) 메뉴 안 뜨는 문제 해결법 

 

방법은 간단합니다.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지 않고 아무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점 세개 버튼을 클릭한 후에 데스크톱 사이트 체크박스에 체크해주면 인터넷을 모바일 버전이 아닌 데스크톱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데스크톱 버전 인터넷

 

 

후에는 이전의 방법과 마찬가지고 오른쪽 상단의 계정 아이콘 클릭 -> 설정을 누르면 공개 범위 설정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버튼을 통해 재생목록과 구독 정보를 공개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