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아이폰 12 미니 mini 간단 체험기, 크기, 가격, 아이폰SE와 크기비교 등

by 하링아 2021. 1. 31.
반응형

 

아이폰 12 미니 mini 간단 체험기, 크기, 가격, 아이폰SE와 크기비교 등

 

 

갤럭시 S21 보러갔다가 구경한 아이폰 12 mini

 

삼성 갤럭시 S21을 구경하려고 이마트에 갔다가 옆에 있는 아이폰 12 mini를 겸사겸사 구경했습니다. 저는 삼성페이를 사용하면서 지갑을 안들고다니고싶은 마음에 갤럭시를 다음 스마트폰으로 결정하겠지만 이번 아이폰 12 시리즈의 디자인은 너무 이쁩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끌리는 모델은 아이폰 12 mini인데요. 이전부터 작은 스마트폰을 좋아해서 따로 작은 스마트폰들을 정리했던 글도 있습니다. 다른 작은 스마트폰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작고 가벼운 스마트폰 비교 (아이폰 se, 아이폰 se 2, 구글 픽셀 4a, 구글 픽셀 5, 갤럭시 s10e, 갤럭시

작고 가벼운 스마트폰 비교 (아이폰 se, 아이폰 se 2, 구글 픽셀 4a, 구글 픽셀 5, 갤럭시 s10e, 갤럭시 s20) 요즘 스마트폰 크기 요즘 스마트폰은 너무 큽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유튜

haaringa.tistory.com

 

저는 작고 가벼운 스마트폰을 좋아하는데 이번 갤럭시 S21 시리즈는 전작인 S20 시리즈보다 무게가 조금씩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S21 시리즈를 구경하면서 '너무 무겁다..' 생각을 하면서 가려다가 발견한 아이폰 12 mini를 들어보고는 삼성페이 버리고 살 만하다라는 생각을 순간 하게됐습니다.

 

 

아이폰 12 mini 가격, 크기, 무게 

 

 

손바닥만한 크기의 아이폰 12 mini를 95만 원에 판매하는 애플이 밉습니다. 일시불로 구입할 경우 95만 원이지만 24개월 무이자 할부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만약에 구입한다고 하더라도 일시불로 구입하는걸 추천하지만 무이자라면 통신사를 끼고 유이자 할부를 받는 것보다 훨씬 바람직하게 구입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손에 쥐었을 때 이런 느낌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아기자기할 수 있는지.. 귀엽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디자인 또한 깻잎통 디자인을 채택해서 측면이 반듯한게 너무 이쁩니다. 

 

크기도 크기이지만 중요한 것은 무게입니다. 아이폰 12 mini의 무게는 133g으로 수치로만으로는 잘 안와닿을 수도 있겠지만 갤럭시 S21의 가장 작고 가벼운 사이즈인 갤럭시 S21의 무게가 169g이고 이 제품보다 더 가벼운 갤럭시 S20은 163g입니다. 

 

물론 갤럭시 S 시리즈와 크기 자체가 다르지만 아이폰 12의 무게도 165g으로 다른 갤럭시 S 시리즈에 비해서 무게가 가벼운 것을 감안하면 아이폰의 무게가 많이 가벼워졌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거의 들고있지만 들고있지도 않은 것같은 가벼운 느낌으로 부담없이 들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아이폰 12 mini의 전체적인 외관과 옆에 진열돼있던 아이폰 SE와의 크기 비교를 해봤습니다. 아이폰 12 시리즈 바로 직전에 출시한 아이폰 SE 2020의 경우도 작고 저렴한 제품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는데 저는 가격은 둘째치고 크기가 마음에 들었던 제품입니다.

 

그런데 아이폰 12 mini의 경우 아이폰 SE보다 제품의 크기가 작은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화면을 꽉 채운 디스플레이로 더 넓은 화면을 경험할 수 있어 매력이 넘치는 스마트폰입니다.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이번 아이폰 12 시리즈는 기존의 삼성이나 다른 기업의 스마트폰 사용자까지 아이폰의 세계로 이끌고있는 매력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 12 mini의 경우 작은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매니아 층을 제대로 겨냥해서 적지만 확실한 소비층을 품었다고 생각합니다. 

 

95만 원이라는 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작은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이만한 스마트폰이 없을 겁니다. (하지만 작은 만큼 배터리도 작아서 보조 배터리는 필수라는거..)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