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아이노트 X-Folding Touch Pro 블루투스 키보드, 휴대용 키보드, 접는 키보드, 가격 등

by 하링아 2021. 6. 3.
반응형

 

아이노트-X-Folding-Touch-Pro

아이노트 X-Folding Touch Pro 블루투스 키보드, 휴대용 키보드, 접는 키보드, 가격 등

 

노트북을 사용하면 고개를 아래로 숙이고 장시간 있게 되기 때문에 목에 좋지 않습니다. 이 점에 대한 대안으로 노트북 스탠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노트북 스탠드에 노트북을 올려놓으면 타이핑을 할 때 손을 올리게 돼서 장시간 사용 시 팔이 아프기도 하고 자세에 따라서 손목에 무리가 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할 수 있는 방법으로 따로 키보드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겁니다. 이럴거면 데스크톱을 사지..라고 할 수 있지만 휴대성을 생각해서 구입했다가도 생각과는 다르게 현실은 의외로 한 공간에서 오랫동안 사용하게 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환경이 좁을 수도 있고요.

 

결국 키보드를 여러 가지 구입하는데, 데스크톱에서 사용하는 키보드를 살 것인지,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를 살 것인지도 고민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할 키보드는 위 두 가지 선택지 중에서 후자인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출시한지는 오래된 제품으로  가격도 3만 원대로 저렴한 편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컴퓨터뿐 아니라 안드로이드와 IOS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3.0을 지원하는데 반응 속도는 생각보다 빨랐습니다. 사용하는데 문제없었습니다.

 

아이노트-X-Folding-Touch-Pro

 

이 제품의 특징으로는 폴딩 키보드라는 겁니다. 접었을 때 두께도 15mm보다 작고, 크기도 작고 무게도 200g이 안되기 때문에 많은 키보드들 중에서 휴대성에서는 압승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들과는 다르게 세 손가락 제스처까지 지원하는 터치패드까지 있어서 별도의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습니다.

 

아이노트-X-Folding-Touch-Pro
아이노트-X-Folding-Touch-Pro

 

접는 것도 부드럽게 되고 특별히 유격도 없어 튼튼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이노트-X-Folding-Touch-Pro

아래 영상에서는 키감에 대해서 살짝 알아봤습니다. 조금은 통통 튀는 키감이지만 가격대와 휴대성 위주의 제품이라고 생각했을 때 감수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노트-X-Folding-Touch-Pro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이 제품은 휴대성만 놓고 본다면 나쁘지 않은 제품입니다. 사용 시간도 충전 2시간으로 연속 40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 대기 시간은 최대 30일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제가 사용했을 때는 더 나은 사용 환경을 위한 터치패드가 오히려 방해됐고 자판 하나하나의 크기가 너무 작아서 손이 큰 저에게는 오타의 원인이 됐습니다. 그래서 손이 작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접는 키보드는 너무 매력적인 제품이고 더 좋은 제품들이 더 많이 출시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