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소식

'애플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옆드레이드 토사구패드, 혁신인듯 혁신 아닌 키보드

by 하링아 2020. 3. 22.
반응형

'애플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삐빅! 기계지니의 기계소식 시간입니다.

 

저번에 전해드렸던 아이패드 4세대악세서리 중에서 매직키보드에 대해서 저 중점적으로 다뤄볼까 합니다.

 

일단 새로 출시하는 매직키보드의 11인치용은 299달러, 12.9인치 용은 349달러3월 21일 환율로 따져보면 각각 375,230원과 437,977원인데요. 한국으로 들어올 때 프리미엄이 더 붙으니 각각 40만원, 50만원까지도 되겠습니다.

 

가격을 보면 아이패드 7세대를 구매할 수 잇는 가격인데요. 

 

설명을 좀 더 보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문구입니다. 얼마 전에 아이패드 버전의 OS가 출시되면서 아이패드만의 사용법이 많이 추가되었는데요. 대표적인 기능이 마우스 공식 지원입니다. 그에 따라 이번 매직키보드에서 트랙패드를 추가하여 마우스의 사용을 더 강조했네요. 

추가로 자석식으로 부착되어서 스위치, 플러그, 페어링을 해결해준다고 되어있습니다. 자석식이라 그냥 붙으면 다 된다는 말을 길게 잘 설명해줬네요. 그리고 이번에 중요한 플로팅 디자인도 강조했습니다.

아이패드가 공중에 떠 있는(floating) 디자인이 마치 기존의 애플의 제품인 아이맥을 연상시킵니다.

추가로 스펙을 살펴보면서 제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일단 호환 기기의 목록을 보시죠.

12.9 인치 아이패드의 경우 3세대 및 이번에 출시 예정인 4세대 제품이 호환된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11인치 아이패드의 경우 3세대가 있고 아이패드 프로 2세대의 경우 10.5인치와 12.9인치가 있는데 전체적인 크기가 비슷해서 그런 것인지... 3세대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는 왜 빠져있는지 이상하게 표기돼있다는 생각이 듭니다.(제가 잘 이해하지 못한걸까요..?)

 

가격은 역시 애플스럽게 비싸지만 제품은 고급스럽고 갖고싶게 만드는 이쁜 디자인을 가진 제품임은 확실합니다.

 

이상으로 애플 매직키보드 소식이었습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삐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