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갤럭시 A12, A32, A42 간단 체험기, 후기, 크기, 무게, 디스플레이, 램, 용량 등

by 하링아 2021. 4. 22.
반응형

 

 

 

 

 

갤럭시 A12 , A32, A42 간단 체험기, 후기, 크기, 무게, 디스플레이, 램, 용량 등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 방문하니 보급기와 중급기인 갤럭시 A라인이 몇 개 전시돼있어서 살펴봤습니다. 주로 인기가 있을 라인은 A32, A52, A72겠지만 오늘은 A12, A32, A42 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12

 

 

갤럭시A12

 

 

갤럭시A12

존재하는지도 몰랐던 제품입니다. 일단 생김새가 그렇게 나쁘지는 않았지만 보급형 라인은 애초에 관심이 많이 없기 때문에 조금만 살펴보고 넘어갔습니다.

 

배터리가 5000mAh이고 전체적인 스펙이 완전 안 좋다 이런 건 아니지만 요즘 세상에 통화나 문자나 할 것이 아니라면 CPU 수준이나 내장메모리 32GB에 램 용량 3G로는 한 번 터치 후 꽤 기다려야 된다는 점에서 답답하게 사용할 것입니다.  무게도 꽤 묵직했습니다.

 

디자인은 전형적인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평범하니 완전 라이트한 사용자가 사용하기에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A32

 

 

갤럭시A32

 

 

갤럭시A12

 

이번 라인업에서 인기가 꽤 있을 것으로 보이는 제품입니다. 다른 것들은 전부 제쳐두고 외관이 너무 예쁘게 나와서 출시하기 전부터 많은 호평을 들었습니다. 실제로 가서 봤는데 꽤 예뻤습니다. 뒷 면이 깔끔했고 옆면의 느낌도 좋았습니다. 다만 카메라와 전체적인 뒤편이 플라스틱 재질이라 스크래치가 나면 보기 싫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를 사용한다면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배터리가 5000mAh이고 내장메모리 64GB에 램 용량 4G로 사진을 많이 찍는 게 아니라면 괜찮은 용량에 램도 적지는 않습니다. 무게는 적당했고 30만 원 중반 대 가격에 이런 제품이라면 무난했지만 디자인이 한 몫해서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제품이었습니다.

 

물방울 노치 디스플레이에 아랫면 베젤이 좀 넓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넓은 디스플레이 크기 덕분에 신경이 쓰이진 않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90Hz 주사율을 지원해서 더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는 겁니다. 또한 광학식 화면 지문 인식 센서를 인용해서 지문을 이용해서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한 가지 특징은 접사 렌즈를 통해 가까운 물체를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다는 겁니다.

 

갤럭시 A42

 

 

갤럭시A42

 

갤럭시A42

 

이 제품 또한 존재하는지 몰랐던 제품입니다. 디지털 프라자에서 보고 집에 와서 찾아보니 A32랑 출시일이 엄청 비슷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뒤편에 층을 저렇게 나눠서 색을 구분하는 방식이 구식이라고 생각하기도 하고 실제로 봤을 때도 과한 느낌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아서 첫인상부터 별로였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많은 리뷰에서 좋지 않은 평을 했고 갤럭시 A32보다 5만 원이 더 바싼데도 불구하고 카메라 촬영을 하다가 꺼진다던지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고해서 웬만하면 이 제품보다는 한 단계 윗 라인인 A52의 구매를 추천합니다. 

 

전체적인 스펙은 위의 두 제품보다 조금 뛰어나지만 그렇다고 엄청 좋은 것도 아니면서 외관이 매력적이지 않고 무게도 무겁고 가격적으로도 만족하기 어려운 애매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튜버 잇섭님께서 A42와 A32를 둘 다 사용한 후의 후기를 올리셨는데 확실히 가격이 높은 만큼 A42가 더 좋기는 하다고 하셨지만 그래도 역시 선택을 한다면 A32와 A52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게 제 결론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갤럭시 A라인의 신제품인 A12, A32, A42를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A52를 보고싶었는데 아쉽습니다. 살펴본 제품 중에서는 A32를 그나마 추천합니다. 외관이 진짜 삼성 스마트폰이 많이 예뻐졌다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가격도 35만 원 정도로 가성비 제품으로 강력추천합니다.

 

갤럭시 S21 시리즈도 보고 싶다면? 클릭!

 

갤럭시 S21 울트라 자세한 사용기를 보고싶다면? 클릭!

 

기계 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