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

'노티파이' 7탄! 앱 설정(기본, UI / 기능, 홈, 알림 바, 고급) 시리즈 끝!

by 하링아 2020. 6. 2.
반응형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7탄!  앱 설정(기본, UI / 기능, 홈, 알림 바, 고급) 시리즈 끝!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ess for Amazfit'입니다!

메인 화면 좌측 상단 메뉴를 클릭하면 나오는 제일 위의 세 개의 아이콘 중 두 번째 아이콘인 설정이 제가 리뷰할 이 앱의 마지막 파트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량으로 저도 당황했지만 방문하시는 분들도 같은 제목의 글이 막 나오고 당황하셨을 겁니다. 이제 마무리를 지을 시간입니다. 

 

오늘은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사용법 7탄입니다. 1-6탄은 아래 리뷰를 참고하세요.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1탄! 메인 화면 살펴 보기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1탄! 메인 화면 살펴보기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

haaringa.tistory.com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2탄! 메인 화면 메뉴 자세히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2탄! 메인 화면 메뉴 자세히 살펴보기 (걸음수, 수면, 심박수)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

haaringa.tistory.com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3탄! COVID-19, 운동, 체중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3탄! COVID-19, 운동, 체중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

haaringa.tistory.com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4탄! 칼로리, 커스텀 워치 페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4탄! 칼로리, 커스텀 워치 페이스, 전화 받기 버튼 활성화 등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

haaringa.tistory.com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5탄! 도구, 앱 알림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5탄! 도구, 앱 알림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haaringa.tistory.com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6탄!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6탄!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ess for Am..

haaringa.tistory.com

오늘 다룰 마지막 내용은 노티 파이 앱의 설정이고 다룰 텐데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Ctrl + F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그 부분으로 가시면 편합니다.

 

1. 기본

2. UI / 기능

3. 홈

4. 알림 바

5. 고급

 

+a (PRO)가 붙은 기능은 인 앱 결제를 통해서 PRO 버전을 구매한 사용자들에 한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가격은 3900원입니다.

 

그럼 바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앱 설정(기본, UI / 기능, 홈, 알림 바, 고급)

1. 기본

Official app status는 GTR이나 GTS라면 Amazfit 앱, 미 밴드라면 Mi Fit 앱의 설치 여부를 자동으로 확인하는 옵션입니다. 이 앱이 아마 필수 앱인 Amzfit이나 Mi Fit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미 밴드 데이터 자동 동기화(PRO)는 걸음, 수면 데이터를 자동으로 동기화한다고 합니다.

 

Morning data automatic sync는 아침에 Amazfit 앱에서 수면 데이터와 걸음수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데이터를 가져오는 시간이나 걸음수를 정할 수 있습니다.

 

MAC 주소, 미 밴드 펌웨어 버전에서는 메뉴의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버튼의 경우 펌웨어 업데이트를 말합니다.    

언어는 단순히 앱의 언어를 말하고 저는 핸드폰에 설정되어있는 언어를 따라가는 것으로 돼있습니다.

 

측정 단위도 자신의 입맛에 맞게 정할 수 있습니다. 킬로미터 대신 마일을 사용할 수 있고 킬로그램 대신 파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의 단위를 Cal 대신 KJ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 데이터 백업은 말 그대로 데이터를 백업하는 기능이고 2일마다 하는데 백업하는 주기를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Google Drive에 데이터 백업을 통해 자신의 스마트폰이 아니라 클라우드 저장소에 저장할 수도 있겠습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에 백업 데이터를 저장해 놨을 경우 백업 파일 내보내기를 통해서 다른 곳으로 공유할 수 있겠습니다. 

 

반대로 백업 파일 가져오기를 통해 백업 파일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Manage data에서는 노티 앱의 데이터 전부 삭제, 데이터 설정 전부 초기화, 운동 정보 초기화, 백업 전부 지우기가 가능합니다.

 

계정 초기화는 모든 연동 앱들(Google Fit, Strava, Runkeeper 등)의 연결을 끊고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2. UI / 기능

Notify 앱 테마는 메인 페이지에서 좌측 메뉴를 열면 나오는 제일 오른쪽 아이콘과 같은 기능인 다크 모드입니다. 흰색, 검정, 자동이 있는데 자동은 아마 스마트폰 설정에 따라서 바뀌던지 주위 밝기에 따라서 바뀔 거 같습니다.

 

위젯 갱신(PRO)은 시간(기본 30분)을 설정하여 위젯 제이터를 갱신한다는데 위젯이 뭔지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흠...

 

위젯 색상 테마(PRO)는 역시 알려주지 않은 위젯의 색상을 정하랍니다. 흰색, 검정, 투명, 커스텀이 있습니다.

 

주말 강조는 걸음수나, 수면 등 데이터를 표시할 때 막대그래프의 주말을 다른 색으로 강조하는 기능입니다. 주말뿐 아니라 요일을 구체적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기본 토, 일요일)

 

Disable screen retation은 처음 화면에서 변경되지 않은 옵션이라는데 추측하기로는 만약 어떤 화면을 보면서 분석을 하고 싶은데 시간이 흐르고 심박수가 또 측정돼서 앱에 업데이트되면 분석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으니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있는 옵션으로 보입니다.

 

홈 화면, 걸음, 수면, 심박, 운동, 칼로리, 체중, 앱 메뉴, Maps, Assistant tab, 전화, 리마인더, 알람, 버튼 메뉴, Watchfaces tab, Amazfit mods, 도구, Shop, 하단 바 숨기기들은 전부 홈 화면에서 메뉴를 숨기는 옵션들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을 굳이 띄워놓을 필요는 없겠죠.   

UI 효과 비활성화는 스크롤 스와이프 효과를 없앤다는데 써보니 똑같았습니다. 기능 없음 

 

Disable workout secure toggle은 운동 중단 버튼을 누를 때 별도의 확인 버튼을 없애는 기능입니다. 

 

저장 확인 비활성화도 위와 비슷한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별도 확인을 시켜주지 않고 설정을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새로운 버전은 새로운 버전(베타 버전 포함)이 나왔을 때 메인 화면에서 알리는 기능입니다.

 

Disable bottom information bar는  하단에 뜨는 알림 바를 없애는 기능입니다.(Amazfit 연결 여부, 동기화 시작 등)

 

 

3. 홈

홈 테마는 메인 화면에 어떤 메뉴를 둘지 정해놓은 것들을 말하는 거 같고 저는 제가 세팅해놓은 값들이 있기 때문에 따로 변경하지는 않겠습니다. 기본값, 테마 1, 2, 3이 있습니다. 하나씩 변경해보시고 맘에 드는 걸로 정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다만 어떤 테마라도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그냥 사용자 설정으로 하나하나 추가하고 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Customize home items는 홈 화면의 맨 아래 있는 Home order(메뉴 추가, 제거)과 같습니다.

 

동기부여 감추기는 흠.. 동기부여 멘트를 하나씩 메인 화면 제일 상단에 띄워줍니다. 저는 음... 사용하지 않습니다. ㅋㅋ

 

걸음 수 초기화는 말 그대로입니다.

 

심박 버튼 모드는 메인 화면에 있는 심박수 부분을 클릭했을 때 액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심박 모니터링 시작 / 정지이고 심박 측정, 지속적인 심박 모니터링 시작 / 정지로 변경 가능합니다.

 

지난주 통계보기 또한 말 그대로고 칼로리도 그냥 칼로리 보기(걸음수에 표시)입니다.

 

 

4. 알림 바   

앱 중지 방지는 앱이 꺼지는 걸 방지하는 기능이라는데 정확히 어떤 기능을 하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꺼지면 데이터를 기록하는 기능도 안되기 때문에 일단 기본 설정인 적용으로 두겠습니다.

 

Notify 아이콘 숨기기는 아이콘은 그 자리에 있지만 투명하게 만든다는 건데 굳이?라는 생각입니다.

 

표준 알림은 클릭하게 되면 날씨 숨기기, 배터리 숨기기, 무음 버튼 숨기기, 심박 버튼 숨기기 기능이 나오는데 뭐.. 그렇답니다. 저는 노티 앱 알림을 아예 안 받기로 해놔서 사실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알림 글자색을 통해 푸시 알림의 색상도 바꿀 수 있습니다. 검은색, 흰색이 있습니다. 테마와 같네요.

 

Top, Left padding space는 상단과 좌측의 공간을 띄우는 정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작은 글자 알림은 알림의 글자 크기를 작게 하는 기능입니다.

 

날씨, battary, 무음 버튼, 심박 버튼 숨기기는 각 기능을 숨기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왜 또 있냐 헷갈리실 수 있으니 설명드리면 아까는 메인 화면에서 숨기기로 이번에는 알림 바에서 숨기는 기능입니다.

 

steps mode는 걸음수를 표시하는 대신 거리를 표시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심박 버튼 모드는 '알림 바'의 심박 버튼을 눌렀을 때 액션을 선택할 수 있고 심박 측정, 심박 모니터링 시작 / 정지, 지속적인 삼박 모니터링 시작 / 정지 중 선택하면 됩니다. 

 

액션 버튼 , 블루투스 재연결 버튼 숨기기는 말 그대로고 우선 알림은 카톡, 문자 다 제치고 노티 앱 알람을 제일 상단에 올리는 기능입니다. 

 

 

5. 고급

Mi Fit 앱 자동 시작은 Mi Fit 앱이 안 켜져 있을 경우 켜는 기능입니다.

 

전원 모드는 보안을 강화하거나 배터리를 절약하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안을 어떻게 강화한다는 지는 감이 안옵니다.

 

안정된 연결은 미 밴드를 자동으로 재연결하는 기능입니다. 재연결 시간도 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5분입니다. 강제 재연결 모드 등이 있는데 일단은 기본으로 사용하는 게 좋아 보이고 연결이 너무 안 될 결우 강제 연결을 사용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블루투스 켜기(PRO)는 이 앱을 사용하고 스마트 워치를 연결할 때 자동으로 블루투스를 켜는 기능입니다. 이건 조심해야 할게 블루투스를 켜면 배터리 소모가 커지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연락처 이름 필드는 전화 수신 시 스마트 워치에 뜨는 상대방의 이름을 어떻게 표기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이름, 중간 이름, 성이 있습니다.

 

Export data file format은 데이터를 내보낼 시 파일의 형식을 정할 수 있는데 XLSX와 CSV가 있습니다. 기본값은 XLSX이니 참고하세요.

 

전화받기는 대체 방법 1이라고 돼있는데 추가 설명도 없고 쓸데없습니다. ㅋㅋㅋ

 

Google Fit 자동 동기화(PRO)는 자동으로 동기화할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된 데이터 삭제도 가능합니다.

 

Google Fit 운동(PRO)은 걸음수를 Google Fit 앱에 동기화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걸음수가 노티 앱과 중복하여 계산하는 문제를 방지합니다.

 

미 밴드 데이터 동기화는 이전에 미 밴드를 사용했었다면 그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저 같은 경우 미 밴드 3을 사용하다가 옮겨왔는데 데이터가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 기능이 잘 하지 않는 거 같네요.

 

Amazfit log는 Amazfit 앱의 로그 파일을 가져와서 동기화시키는 옵션입니다. 

추천 여부 및 마무리

드디어 다 끝났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마무리 포스팅으로 좋았던 기능을 모아서 포스팅하고 완전히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리뷰 링크입니다.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8탄! 마무리 및 추천 기능 모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노티파이'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사용법 8탄! 마무리 및 추천 기능 모음 삐빅! 기계지니의 리뷰 시간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

haaringa.tistory.com

이상으로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 연동 어플 'Notify & Fitness for Amazfit'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