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iptime N1USB, 데스크탑 와이파이 연결하기,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하기, 와이파이 수신기, 무선랜카드 추천

by 하링아 2021. 4. 22.
반응형

무선랜카드, 와이파이 수신기

iptime N1USB 와이파이 수신기, 무선랜카드 추천 iptime N1USB, 데스크톱 와이파이 연결하기, 노트북 와이파이 연결하기, 와이파이 수신기, 무선랜카드 추천

 

와이파이 / 블루투스 기능 없는 PC

 

데스크탑에서는 보통 인터넷 선을 직접 연결하는 이더넷 연결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책상 배치나 여러 상황에 따라서는 인터넷 선이 닿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사용하면 웬만한 문제는 해결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일부 데스크톱과 노트북의 경우 대부분의 노트북과는 다르게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처음부터 갖고 있지 않다는 겁니다. 저도 그랬지만 많은 분들이 처음부터 기능이 없다면 계속 사용할 수 없겠지.. 하면서 포기하시는데 이 기능을 하게 해 주는 제품이 있습니다.

 

전에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데스크탑에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주는 USB 동글을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요. 이 제품과 동일한 과정을 통해서 USB를 꽂아주면 와이파이를 잡을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무선랜카드(와이파이 수신기)입니다. 저는 iptime의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같은 제조사에서 만든 제품이라면 더 궁합이 좋을 거라는 생각으로 iptime N1USB를 구입했습니다.

 

무선랜카드-와이파이-수신기-iptime-n1usb

 

자신의 PC에 와이파이 수신 기능 여부 확인하기

 

이 제품의 가격은 배송비를 포함해서 14000원 정도에 구입했고 배송은 하루만에 왔습니다. 

 

자신의 PC에 와이파이 기능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오른쪽 하단의 시계 오른쪽 말풍선 모양을 클릭해서 네트워크  버튼이 있는지 확인하는 겁니다. 만약 네트워크 버튼이 있다면 무선랜카드를 구입하지 않아도 되고 만약 네트워크 버튼이 없다면 애초에 PC에 와이파이를 잡을 수 있는 기능이 없다는 뜻이기 때문에 무선랜카드를 구입해서 연결하여 와이파이를 연결해야 하는 겁니다.

 

저는 제품을 꺼내서 설명서는 읽지 않고 바로 USB를 꽂아서 PC의 네트워크 버튼이 생겼는지 확인했고 아래 사진처럼 성공적으로 네트워크 버튼이 생긴걸 확인했습니다.

 

데스크탑-와이파이-수신

 

추천 여부 및 마무리

 

무선랜카드를 통해서 공유기를 통한 와이파이를 성공적으로 연결할 수 있었고 속도도 빨라서 답답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부터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기능이 없어서 고민이신 분들은 오늘 소개드린 무선랜카드나 블루투스 동글을 통해서 잘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