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리뷰

갤럭시 A80 간단 체험기 풀스크린 디스플레이, 팝업 카메라 가성비 스마트폰

by 하링아 2020. 12. 17.
반응형

갤럭시 A80 간단 체험기 풀 스크린 디스플레이, 팝업 카메라 가성비 스마트폰

 

 

매장에서 간단히 살펴본 갤럭시 A80 

 

이 제품은 매장에서 보기 전에도 꽤나 흥미롭게 생각했었던 제품입니다. 그 이유는 다른 스마트폰들과는 다르게 전면 카메라가 디스플레이에 없기 때문입니다. 일단은 간단히 사진부터 보시겠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도 크고 메모리도 충분하며 삼성 페이도 가능하고 배터리도 3700mAh로 여러 가지 면에서 스펙으로 괜찮은 옵션을 가지고 있지만 무엇보다 특징적인 점은 바로 카메라입니다.

 

 

 

 

위 사진에서 전면 카메라를 찾을 수가 없죠. 제가 미래 스마트폰의 방향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크게 고주사율 디스플레이(현재는 120Hz 정도), 빠른 충전 속도(충전 속도가 비약적으로 증가한다면 배터리 용량이 크게 신경이 쓰이지 않겠죠), 그리고 바로 전면 카메라가 없는 풀 화면 디스플레이입니다. 

 

갤럭시 A80은 풀 화면 디스플레이를 재미있는 방식으로 이뤄냈고 그 결과 괜찮은 제품이 나왔습니다. 그럼 전면 카메라가 없으니 셀카는 못 찍는 거냐고 물어보실 수 있는데 그럼 바로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면 촬영을 할 때 카메라가 어떻게 구동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팝업 스타일로 후방에 있던 카메라를 앞쪽으로 돌려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전면 카메라를 해결했습니다. 물리적으로 카메라가 돌아가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기존의 스마트폰에 비해서 카메라를 전환하는 속도가 좀 느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따르는 장점으로는 후방카메라에 비해 성능이 좋지 않은 다른 스마트폰들에 비해서 갤럭시 A80은 후방 카메라를 그대로 전면 카메라로 사용하기 때문에 성능이 다른 스마트폰들에 비해서 월등히 좋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추천 여부 및 마무리

 

저도 구매를 고려했던 스마트폰인 갤럭시 A80은 구매 고려 이유로는 크게 삼성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삼성 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전면 풀 디스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정도입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다른 스마트폰들에 비해서 무겁다. 또 팝업 카메라가 물리적으로 위아래로 움직이기 때문에 고장의 가능성이 높다, 틈이 있기 때문에 방수나 방진 능력이 떨어진다는 겁니다. 

 

생각보다 좋은 스펙의 스마트폰이지만 그에 따라 가격도 꽤 나간다는 점이 저를 망설이게 했었습니다. 현재는 중고로는 20만 원 까지도 판매하는 것을 보니 나쁘지 않다는 생각도 들기는 합니다. 

 

하지만 다음 제품은 아니겠지만 곧 ucd라고해서 디스플레이 아래 자연스럽게 숨어있는 카메라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고 그렇게 되면 굳이 물리적인 틈이 생겨서 방수 방진에 취약해질 이유도 없이 풀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으니 좀 더 참아볼 생각입니다.

 

기계지니였습니다!! 

반응형

댓글0